섀도우 속성을 area로 했을때는 빛을 받는 물체의 그림자가 자연스럽게 나오면서 바닥면의 무늬도
저렇게 잘나오는데 shadow map이나 raytraced로 할시에 아래그림처럼 저렇게 그림자와 바닥의 무늬가 다 까맣게 되는 이유는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파일첨부 하였습니다. 도와주세요!
![22222.png](files/attach/images/119/443/156/001/22222.png)
![1111.png](files/attach/images/119/443/156/001/1111.png)
첨부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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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을 보니 Main Light에서 빛을 주고 스탠드의 빛은 Visible Light의 Volume만 표현 하고 있습니다.실제로 빛을 비추는 것은 다른 조명(Main Light)이고,Desk Lamp는 일종의 Fake 입니다.
루시드폴님의 파일과 다른 점은 MainLight가 하나 더 있습니다.
첨부된 동영상을 보시면 올려 주신 책 샘플의 Main Light 의 유무의 비교인데,보시는 것처럼 Main Light가 없으면 처음 올리신 File과 결과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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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구로 설정 하신 Sphere를 조명과 관계 없게(영향을 안받게) Exclude 항목에 포함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