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연동
2013.11.26 15:55

플러그인 alembic..

주소복사 | 조회 수 981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우연히 alembic 이라는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구했는데

다른 맥스나 후디니 같은것들은 다 구했는데 c4d 것만 못구하겠네요 ㅠㅠ

혹시 가지고 계신 분 있으시면 공유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ㅠㅠ

이게 프러그램간에 모델링이나 그 외 애니메이션 파티클시스템 이런것들을 다 연동시키는 플러그인 맞죠??

  • ?
    귤귤이 2013.11.26 16:36

    정확히는 플러그인이 아니라, 파일형식 입니다.

    Cinema4D는 R14 스튜디오 버젼부터 기본적으로 지원하기에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델링,애니메이션,파티클 시스템 서로 호환이 되지만 Cinema4D의 알렘빅이 아직 초기단계라

    완벽히 지원하진 않습니다.

    파티클이 아니라면 차라리 FBX를 이용하는 편이 더 낫죠.

  • ?
    켄터키후라이치킨 2013.11.27 12:09

    아아 그렇네요 Export에 abc가 있군요 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Export는 되는데 Import가 안되네요?;;

     

    Open으로 열면 지원하는 포맷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왜 그런거죠?

  • ?
    귤귤이 2013.11.29 10:48

    R14라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11.27 17:13

    시네마4d에서 지원하는 알렘빅은 좀 제대로 구현이 안되어 있습니다.

    마야도 그렇구요. 후디니가 가진게 그나마 제대로 되어있구요. 

    검색 해보면 exocortex-crate 라는 것처럼 알렘빅을 이용해서 다른툴들의

    씬을 내보낼수 있는 상용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돈받고 파는거니 모든 알렘빅의 피쳐들을

    지원 하겠죠.


    이처럼 알렘빅자체는 이렇게 저장하자 하는 인터페이스 혹은 스펙 입니다.

    그 규칙에 따라서 저장하고 불러오면 잘 되는 것이지만 그에 따라서 구현자가 다 만들어있지 않으면

    반쪽자리 인거죠. 시네마도 다 안되어 있고 마야도 그렇습니다.


    알렘빅은 또한 큐빅 방식의 커브만 지원 하구요. 그러니 다른 방식으로 저장된 

    커브라면 그 커브의 포인트들이 바뀌어집니다. 출력한다음 임포트해서 에디터블 해보시면 압니다.


    원래 알렘빅의 컨셉은 모든씬을 다 만든 후 오로지 읽기 만을 위한 

    데이터 포맷을 만들자 와 같습니다. 그러니 연동해서 다른툴에서 수정이 아닌 오로지

    렌더링 만을 위 한다고 보면됩니다.

    그러니 결국 씬의 제작자와 렌더러사이에 완전한 강제적인 분업이 되는 겁니다.

    렌더링하다가 문제있으면 수정요청해서 다시 알렘빅으로 받아야 하는 거죠.


    fbx같은 포맷으로 하면 렌더러가 그때그때 자신이 수정 할 수 있는건 수정 

    하면 되겠죠.


    알렘빅이 매직이 아니라는걸 설명 하려다 보니 길어 졌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50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9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3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62
33 프로그램 연동 obj에서 c4d로의 연동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써니 2012.06.11 259
32 프로그램 연동 화질 문제 질문드려요 1 류스필름 2012.05.18 350
31 프로그램 연동 에팩에서 unicode? 2 류스필름 2012.05.03 777
30 프로그램 연동 3D 구를 모델링 effect 연동 3 류스필름 2012.04.29 351
29 프로그램 연동 c4d작업을 에펙으로 불러올때 연동문제입니다(after effect) 3 기태 2012.04.28 884
28 프로그램 연동 에펙과 c4d 연동은 어떠케하나요? 2 우수에찬 2012.04.21 656
27 프로그램 연동 c4d파일을 에펙으로 연동시키는 법 1 서니서니 2012.04.17 2092
26 프로그램 연동 오브젝트 버퍼(buffer)를 이용하여 에펙에서 후보정시 문제 5 file 시에스타 2012.04.05 829
25 프로그램 연동 렌더링 후 에펙에서 오픈이 안되는경우 질문드립니다. 2 file 류스필름 2012.03.29 265
24 프로그램 연동 에펙 카메라값을 넘길때 Null 오브젝트 사용법.. 2 민토빵 2012.03.28 1270
23 프로그램 연동 PF track 을 이용한 실사 합성할 때 그림자부분에 대해 여쭤봅니다!! 1 샤샤샷 2012.03.24 413
22 프로그램 연동 c4d와 After Effects 연동과정 6 file 태양의신 2012.03.06 15447
21 프로그램 연동 포토샵 cs5.1 에 dae 파일을 불러들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6 이찬미 2012.01.19 335
20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After Effects로 오브젝트 이동시 질문입니다. 4 푸시딘 2012.01.19 434
19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4d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에펙에서 실제3d로 가져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브릿지 2012.01.06 2081
18 프로그램 연동 아래 질문에 들어갔어야할 그림입니다.. file 주문진 2012.01.06 209
17 프로그램 연동 프로젝트 파일을 파이널컷에서 불러오기 1 file 주문진 2012.01.05 835
16 프로그램 연동 폴리곤 편집모드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해파리소년 2011.12.30 295
15 프로그램 연동 Render Settings-Multi-Pass와 관련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19 file 오감자극 2011.12.28 1487
14 프로그램 연동 맥스의 krakatoa 같이 c4d도 유체를 표현할 방법이 있을까요? 7 종현 2011.12.11 6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