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에서 Joint Tool로 뼈를 만들고 IK Chain과 해당 매쉬에 Bind한 다음 스케일이 다른 대상체에 매쉬만 바꾸도 본의 크기나 기타 항목을 재 조정하여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크게 스케일을 바꿔주면 IK Chain때문에 그런지 사람 몸이 오그라 드네요
다른 몸에 제가 만든 뼈를 옮겨주는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뼈나 근육등 다양한 정보들을 만들어둔후 다른 몸에 옮겨줄때 희생될수밖에 없는 기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크게 스케일을 바꿔주면 IK Chain때문에 그런지 사람 몸이 오그라 드네요
다른 몸에 제가 만든 뼈를 옮겨주는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뼈나 근육등 다양한 정보들을 만들어둔후 다른 몸에 옮겨줄때 희생될수밖에 없는 기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검색의생활화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