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KakaoTalk_20250310_150510492.jpg

KakaoTalk_20250310_150835838.jpg

 

 

안녕하세요!

애팩,포토샵,일러를 주로 사용하고 이번에 시네마포디 학원 다니면서 시포디쪽으로 취업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색상은 화이트 데스크탑으로 맞추고 싶고, 인텔은 평이 안 좋아서 라이젠으로 사려고 합니다.

지금 견적 어떤가요? 비슷한 성능 중에 가격 좀 다운시킬 수 있는 구성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3D 무리 없이 돌아가게 하고 싶은데..5070/5070ti 중에 고민이네요..성능이 차이가 많이 없고 5070으로도 무리가 없다면 진행하고 싶은데 많이 별로일까요?

 

예산이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 27형 모니터를 50만원 대로 고려 중인데 괜찮은 거 있을까요?

아니면 찾아본 거 중에 추천해 주실만한 모니터가 있을까요? 굳이 4k로 사지 않아도 되면 QHD로 생각중입니다!

LG전자 울트라 HD 27UP650  (4K)

DELL 울트라샤프 U2724D  (QHD)

 

 

 

 

 

 

  • profile
    바이진 2025.03.12 00:51

    5070으로 하시고 단, 옥테인렌더러를 쓰신다면 5070ti 가 유리합니다.(vram)

    DELL 울트라샤프 U2724D (QHD)로 하세요. 

    듀얼모니터를 고려하신다면 상황에 따라 30만원대 델모니터 두 대로 하셔도 됩니다.

    cpu시뮬레이션까지 고려하신게 아니라면 cpu사양을 한단계 낮춰도 됩니다.

  • ?
    힁뀨삉뀨 2025.03.12 21:46
    답변 감사합니다!!!
    5070으로 했을 때 많이 느릴까요? 제가 아직 3D를 경험해 보지 못해서 체감이 안 가네요ㅠㅠ
    그리고 모니터 LG전자 울트라HD 27UP850K 이건 어떤지 아실까요? 세일을 많이 해서 괜찮으면 얘로 듀얼로 가는 것도 고려중입니다!!!
  • profile
    바이진 2025.03.13 03:15
    아 정정할 부분이 있습니다. 5000번대 그래픽 카드가 옥테인 렌더 2025베타 버전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드시프트 렌더러나 기타 gpu 렌더러에서도 지원하는지 알아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속도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4k 듀얼은 좋지 않습니다.
  • ?
    힁뀨삉뀨 2025.03.13 10:47
    아 그렇군요..! 혹시 4k듀얼이 어떤 이유에서 안좋은지
    알 수 있을까요?!
    그러면 위에 말씀주신대로 QHD 듀얼로 가는 게 나을까요?
  • profile
    바이진 2025.03.14 01:04 채택
    넵 QHD로 하셔도 됩니다.
    27인치 4k면 눈이 많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작업용으로는 qhd로 충분합니다.
    기타 게임도 목적이라면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힁뀨삉뀨 2025.03.14 10:36
    넵!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위에 cpu사양을 좀 낮춰도 된다고 하셨는데 [라이젠9-5세대 7900x]로 낮추라는 말씀일까요?!

    그리고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70 Ti SUPER EX GAMER WHITE OC D6X 16GB]   1,449,000원이면 많이 비싼 걸까요?
  • profile
    바이진 2025.03.14 23:46
    넵 cpu는 그렇습니다.
    현재 gpu가격이 많이 상승해서 어쩔 수 없습니다 ㅜㅜ
    같은 등급이라면 브랜드 상관 없이 제일 싼 제품으로 사도 됩니다.
  • ?
    힁뀨삉뀨 2025.03.17 11:33
    넵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회사에서 24인치 모니터 듀얼을 쓰는데, 집이 협소해서 32인치 싱글로 살까 고민 중이거든요..! 32인치는 에펙이나 시포디 할 때 많이 답답할까요?

    아니면 그냥 27인치 두 개로 듀얼이 답일까요?
  • profile
    바이진 2025.03.18 00:03
    집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 된다면 27인치 듀얼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27인치 한 대로 써보시고 공간이 되겠다 싶으면 한대 더 쓰셔도 되구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73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77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267
488 PC조립 100 포폴, 작업용 견적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2 file 김오리 2024.12.03 1201
487 PC조립 100 완료 컴터 시포디, 에펙 처음 데탑 견적좀 봐주세요ㅜㅜ 2 file 시초자 2024.11.22 1434
486 PC조립 처음 컴퓨터 구입하려고 하는데 도와주세요!!!!!!!!!!!ㅠㅠㅠ 3 cosmos 2024.11.17 1058
485 PC조립 50 포폴, 외주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file 인보노군 2024.11.16 973
484 PC조립 공부, 포폴, 작업용 PC 견적 봐주세요 1 file 나겨 2024.11.13 669
483 PC조립 100 완료 맥쓰다가 바꿉니다! 포폴/외주 진행할 첫 컴퓨터 PC견적 한번 봐주세요! 2 file 르르 2024.11.09 836
482 PC조립 공부, 포폴용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3 file 나겨 2024.11.05 900
481 PC조립 컴퓨터 새로 맞출려고 하는데 괜찮은지 봐주실수 있나요? 2 file 시수 2024.11.04 1019
480 PC조립 컴퓨터 견적 문제 2 file 달달식혜 2024.10.29 796
479 PC조립 10 데스크탑 업그레이드 조언 부탁드립니다..!! file izzah 2024.10.24 980
478 PC조립 완료 최종!!, 조립PC 견적 ... 그래픽카드 괜찮을까요? 1 file 옹심잉 2024.10.15 903
477 PC조립 50 부품 교환을 할까 생각중인데, 현재 컴 사양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규태 2024.10.11 775
476 PC조립 처음 컴퓨터 맞추는데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ile 달달식혜 2024.10.11 900
475 PC조립 완료 250~300만원 PC견적 조언 부탁드려요요요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4 file 옹심잉 2024.10.07 1017
474 PC조립 300 PC 견적 좀 봐주실 수 있을까요! 1 file 김오리 2024.10.07 659
473 PC조립 완료 맥북에어 M1으로 시작했는데.. 조립컴 맞춰보려고 합니다..! 2 file 김메롱 2024.10.05 1191
472 PC조립 300 완료 180만원대 pc 견적 체크 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1 file 김오리 2024.10.04 1119
471 PC조립 컴퓨터 견적 둘중어떤게 나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file 닌자벅 2024.10.02 662
470 PC조립 1500 완료 150만원 견적 짜봤는데 체크 해주실 수 있나요? 3 file 윈오 2024.09.19 873
469 PC조립 50 4070 ti 이상 쓰시는 분들 옥테인 렌더시에 소비 전력 몇 정도 나오시나요?? 디노 2024.09.15 142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