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현재 이직 한 회사에서 3D 렌더 돌리는 컴퓨터는 저 혼자라 아시는 분이 없습니다.

현재 이 사양의 노트북을 사용 하고 있는데, 안될 것 같아서 교체 요청 드린 상황 입니다. 

image.png

1. 데스크탑으로 맞출 시 사양 확인 

2. 노트북을 조금 더 좋은걸로 교체 후 무거운 씬들은 데스크 탑으로 렌더

( 현재 모든 직원들이 노트북을 사용 중이며, 미팅이나 재택 근무 시 노트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양은 모르겠으나 현재 1500만원 정도의 데스크탑을 주문 한 상태라고 합니다)

 

사양 확인과 추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 데스크탑으로 맞출 시 사양 확인 

(인텔을 구매하려 했지만 없다고 하셔서 MSI로 대체 합니다!!)

KakaoTalk_20240724_165220569.jpg

 

 

2. 노트북을 조금 더 좋은걸로 교체 후 무거운 씬들은 데스크 탑으로 렌더

 

찾아보니깐 AI 노트북이 나왔더라구요 !! 이거 아니더라도 추천 부탁 드립니다 ㅠㅠ 

image.png

 

 

 

업무는, 3D 를 활용한 컨텐츠 영상 제작과(저는 C4D, 옥테인 유저 입니다) , 블렌더 3D 모델링 에셋 수정, 제작 입니다.

(아직까지 엄청 무겁고 큰 용량의 파일을 다루진 않은 것 같습니다)

 

드롭박스를 사용 할 예정이라 용량은 500GB 여도 괜찮냐고 해서 괜찮을것 같다고 한 상황입니다..!...

  • ?
    아호아렁 2024.07.25 09:00

    몇달 안쓴 제 HP fury17을 처분하고 싶네요 ㅎㅎㅎ 옥테인 하려면 결국엔 데탑가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 ?
    아엠콩쥬 2024.07.25 11:15
    그러면 혹시 데탑 사양 괜찮은지 아실까요?? 다른 글 보니까 그래픽카드는 nvidia 여야 한다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 ㅠㅠ
  • ?
    아호아렁 2024.07.25 14:39
    컴퓨터 사양에 괜찮다 싶은 사양은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작업용 기준으로 조금 첨언드리자면
    M2nvme 는 1TB~2TB로 늘리시고 자료 저장은 2~4TB 일반하드를 보통 씁니다. 4060ti 8g는 작업이 아무리 무거운거 없어도 좀 자란 느낌입니다. 12G 이상 정도 가능한 한두단계 윗급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공랭말고 요즘은 보급형 수냉 하나 다는 추세이긴 합니다.
  • ?
    아엠콩쥬 2024.07.25 16:44
    4070 12g 로 한개만 맞춰도 문제 없을까요?,,
  • ?
    아호아렁 2024.07.25 18:00
    무난할거 같습니다. 방크기랑 똑같이 생각하시면되요 크면 클수록 좋은거죠 회사에서 지원 많이 해준다면 4090도 가면되는겁니다.
  • profile
    바이진 2024.07.25 23:59

    데탑 구매 시 그래픽카드 최소 vram 12gb로 하세요.

    옥테인과 연동성으로는TUF가 나은데.. 왠만하면 옥테인 렌더는 데탑에서만 돌리세요.

     

  • profile
    퀘스트샵 2024.07.26 10:56

    4090 탑재된 노트북의 그래픽성능은 실제 데스크탑의 4070 수준입니다. 
    그 밑의 제품들이라면... 말 다했죠 ㅠㅠ 
    작업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발열문제며 렌더링또한 노트북으로 계속 해결하기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데스크탑으로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견적받으신 사양은 하드웨어 구성이 적합하냐 검토하는 관점으로 보면 
    변경이 필요한 부붐이 여럿보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76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79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280
408 PC조립 50 완료 그래픽카드 관련 질문 한가지만 드리고싶습니다. 3 제비박씨 2024.03.13 1597
407 PC조립 50 C4D, 옥테인, 어도비 개인포폴용 데스크탑 문의드립니다 1 file 사바스민 2024.03.12 1062
406 PC조립 C4d 에펙 + 어도비 취미로 돌릴려고하는 학생입니다. file 밍냥랑냐랑란알 2024.03.11 558
405 PC조립 PC 업글하려는데 중고 본체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ㅠㅠ 1 file 꿈은짱 2024.03.11 510
404 PC조립 50 3D/에펙용 데탑 견적 조언 부탁드려요..! 2 file 몰루 2024.03.08 785
403 PC조립 c4d, 옥테인 포트폴리오용 견적 여쭤봅니다 3 file 회복탄력성 2024.03.06 767
402 PC조립 50 완료 램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2 제비박씨 2024.03.04 888
401 PC조립 10 완료 4090 조립 PC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5 file PyoPyo 2024.03.04 1056
400 PC조립 완료 옥테인 사용 견적한번 부탁드립니다..! 4 file 알파카파카 2024.03.02 745
399 PC조립 50 완료 처음 맞춰보는 견적인데 도와주세요..ㅜㅜ 3 file 스윈데이 2024.02.29 816
398 PC조립 100 c4d작업용 컴퓨터 견적 괜찮을까요? 1 file 그래픽오리 2024.02.27 1073
397 PC조립 20 완료 c4d 4k모니터 lg 27UP650과 dell s2721qs 둘중 고민중입니다 2 알트스페이스 2024.02.27 894
396 PC조립 안녕하세요,c4d/옥테인 사용 컴퓨터 견적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file 챗채 2024.02.26 1074
395 PC조립 100 완료 조립컴 견적봐주세여 3 file 그래픽오리 2024.02.26 728
394 PC조립 100 컴퓨터 견적봐주세요(사진 있음) 1 file 그래픽오리 2024.02.26 738
393 PC조립 100 C4D입문자 컴퓨터 견적 추천 1 그래픽오리 2024.02.26 1634
392 PC조립 100 완료 PC 견적 확인부탁드립니다. 2 file 유꾸 2024.02.20 642
391 PC조립 포폴 작엽용 조립pc 견적 조언 부탁드립니다! 1 file 해아 2024.02.20 1009
390 PC조립 포폴용 컴퓨터 견적 확인부탁드립니다! 4 file 장인철 2024.02.18 702
389 PC조립 100 완료 수정 후 이륙하기 전 마지막 조언 부탁드립니다!! 2 file 엄길두 2024.02.12 118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30 Next
/ 3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