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43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안녕하세요 C4D 입문해서 공부중인 대학생입니다!

 

진로를 이쪽으로 굳히게 되어서 큰맘먹고 데탑을 맞추게 되었는데,

견적내는게 처음이라 조언 구하고자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C4D, 옥테인, 에펙,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할 예정입니다. (추후 다른 툴들도 사용 가능성 0) (업그레이드 가능성 0) (only 작업용)

 

총 예산은 300만원이고 약간 초과하는 정도 감안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예산으로 다른분이 견적내신거랑 참고하며 담아봤는데

 

1.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을까요?

2. 필요한 부품이 다 들어간건지..

 

2024.06.19 PC견적.png

  • profile
    퀘스트샵 2024.06.20 23:20

    이상적인 하드웨어 조합의 관점으로 보면 2가지 정도만 수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메모리가 단일 구성인점 
    같은 32GB라고해도 16GB X2와 32GB X1의 구성은 꽤 성능차이가 있습니다. 
    차로로 비유하면 1차로인곳과 2차로인 도로의 교통량의 차이가 있듯 데이터 전송량에서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듀얼 슬롯으로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DDR5에서는 4개의 슬롯을 모두 채워 넣어 사용하려면 
    약간의 타협점이 생기므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48GB X2 = 96GB를 최대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2.메인보드가 CPU에 비해너무 빈약합니다. 
    예산이 넉넉하신 편이라면 CPU를 낮춰 타협하시는것보다 CPU에 맞게 메인보드에 넉넉히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Z790 보드로 알아보시고 무선기능이 필요하다면 Z790 AORUS ELITE AX 정도가 대안이 될 것 같네요

  • ?
    비쥬 2024.06.21 16:00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같은 메모리를 32GB -> '16GB 듀얼'로 구성하고

    메인 보드를 'GIGABYTE Z790 AORUS ELITE AX-W 피씨디렉트' 로 변경한 구성으로 변경해서 진행하면 괜찮을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76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79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280
388 PC조립 C4D 컴퓨터사양 점검부탁드립니다 1 file 강솔 2024.02.05 796
387 PC조립 PC 업글 질문합니다. 2 별빛 2024.02.02 719
386 PC조립 50 C4d 데탑 견적 평가 부탁드립니다 ! 2 file 엄길두 2024.01.30 978
385 PC조립 글카 업글 질문좀 드릴게요 3 쵸재깅@ 2024.01.30 757
384 PC조립 시포디+옥테인 컴견적 질문드립니다 1 file 섭디 2024.01.28 803
383 PC조립 컴퓨터 구매 전 마지막 최종 확인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4 file 리리오 2024.01.28 1251
382 PC조립 컴퓨터가 계속 멈춥니다 사양이 부족한걸까요?ㅠㅠ file 야생초 2024.01.24 802
381 PC조립 100 완료 견적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김빠콜 2024.01.24 1390
380 PC조립 완료 안녕하세요! 데탑 처음 맞춰보는데 견적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3 file 제로실버 2024.01.23 869
379 PC조립 100P 완료 redshift 사용자인데 컴퓨터 사양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알바트로스 2024.01.15 1091
378 PC조립 완료 cinema4d 작업을 하기 위해 데스크탑 견적 봐주세요 1 file 광돌 2024.01.13 762
377 PC조립 30 완료 2D/3D 모션그래픽 작업할 데탑 조언부탁드립니다! 2 file 경자 2024.01.13 1231
376 PC조립 30 C4D 입문하려고 데스크탑을 사려는데, 혹시 사양 좀 봐주실 수 있나요..? (사진O) 1 file ㅇㅈㄹ 2024.01.13 792
375 PC조립 완료 4070ti 2way vs 4090 효율이 어떤지 질문드립니다 2 군필열 2024.01.12 1152
374 PC조립 회사에서 랜더링용 pc를 맞추려고 합니다! 1 용준 2024.01.12 629
373 PC조립 완료 포폴 및 졸전 작업용 조립 pc 로 견적 짜봤는데 말씀부탁드립니다 7 file 후니통통 2024.01.10 1135
372 PC조립 완료 포폴 및 졸전 작업용 조립 pc 부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2 당근당 2024.01.10 582
371 PC조립 3D 작업용 데탑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1 file 소람 2024.01.09 1362
370 PC조립 인텔i7 14700k랑 RTX4090 견적 괜찮은을까요? 5 file 사랑하는햄스터 2024.01.07 970
369 PC조립 50 완료 3D 작업으로 사용할 데탑/노트북 견적 조언 부탁드려요 3 file 몰루 2024.01.05 14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30 Next
/ 3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