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 첨부 '1' |
|---|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0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5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65 |
| 2350 | Octane |
옥테인 렌더세팅의 AI Denoiser가 자꾸 꺼집니다. 카메라 Imager의 Denoiser는 켜져있어요
1 |
아게네코 | 2025.10.29 | 28 |
| 2349 | Octane |
완료
옥테인 화면 전체 노이즈가 껴요
2 |
김쥬 | 2025.10.24 | 70 |
| 2348 | Octane |
옥테인 재질 노드와 관련한 렌더타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6 |
룡호 | 2025.10.18 | 152 |
| 2347 | Octane |
완료
옥테인 exr로 뽑으면 TIF 같이 뽑혀요
2 |
아무것도모르는1인 | 2025.10.17 | 83 |
| 2346 | Octane |
옥테인 실행시 에러
2 |
호낙 | 2025.10.16 | 77 |
| 2345 | Octane |
2023 옥테인 설치가 안됩니다.
2 |
율태태 | 2025.10.09 | 54 |
| 2344 | Octane |
데탑이냐 맥북이냐에 따라 같은 파일도 아예 다르게 보일 수 있나요?
1 |
늅125 | 2025.10.08 | 79 |
| 2343 | Octane |
옥테인 실행시 타임아웃 경고창이 떠요
3 |
김쥬 | 2025.10.03 | 103 |
| 2342 | Octane | 옥테인 50시리즈 호환 문제 4 | Yangdonggeun | 2025.09.20 | 111 |
| 2341 | Octane |
50
완료
옥테인 orbx 라우더 관련 탭이 없어요
2 |
김춘추 | 2025.09.16 | 90 |
| 2340 | Octane |
10
완료
옥테인렌더 렌더시 색감 달라지는 현상 질문
2 |
틸킴 | 2025.09.14 | 153 |
| 2339 | Octane | 70 완료 옥테인 노드 오류 7 | 망고곰 | 2025.09.08 | 103 |
| » | Octane |
완료
device perferences의 unavailabble이 너무 크게 잡아먹는 문제
2 |
망고곰 | 2025.09.02 | 88 |
| 2337 | Octane |
octane 뷰포트에는 보이는데 라이브뷰어에는 안보
1 |
롱터우 | 2025.08.26 | 124 |
| 2336 | Octane |
옥테인 렌더시 픽쳐 뷰어에서 잘려서 나옵니다
2 |
일진 | 2025.08.22 | 219 |
| 2335 | Octane | 100 완료 옥테인파일을 플러그인에 넣으면 시포디가 실행이안됩니다 2 | 네어 | 2025.08.19 | 342 |
| 2334 | Octane |
완료
렌더시 라이브뷰어랑 색감이 너무 다르게 나오는 문제
2 |
realshape | 2025.08.15 | 412 |
| 2333 | Octane |
50
완료
렌더시 발생하는 노이즈 해결법
6 |
콩콩투 | 2025.08.15 | 593 |
| 2332 | Octane | 환경맵을 넣을 경우 옥테인 렌더러 라이브뷰가 작동을 안합니다. 1 | 자이언츠 | 2025.08.06 | 683 |
| 2331 | Octane |
50
완료
렌더링 이미지가 안나옵니다..
4 |
니나니나뇨 | 2025.08.05 | 260 |
GPU의 VRAM은 여러 부분에서 소모됩니다. Octane은 시스템이 사용하고 남은 VRAM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이란 OS, C4D....등 GUI를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보통 GPU기반 작업 시스템에 두 개의 GPU를 추천합니다. Display(OS) 전용 + GPU Renderer 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VRAM 부족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1개의 GPU만 있고 C4D씬이 무거운 경우 C4D가 씬을 구성하고 디스플레이 하기위해 VRAM을 꽤나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Octane이 사용할 수 있는 VRAM은 더욱 작아지게 됩니다. C4D에 비어 있는 1개의 씬만을 로딩하고 VRAM을 소모할 만한 프로그램등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측정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