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러는 옥테인쓰고있습니다.
알렘빅으로 나온 파티클 시퀀스를 모션블러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있는데요,
알아낸 것은 후디니에서 VDB 형식으로 다시 내보내면 된다고 하는것 까진 찾았습니다.
그런데 후디니를 전혀 다룰줄 몰라서 포기하였고 후보정에서 모션블러를 따로 주는것도 한계가 많아보입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렌더러는 옥테인쓰고있습니다.
알렘빅으로 나온 파티클 시퀀스를 모션블러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있는데요,
알아낸 것은 후디니에서 VDB 형식으로 다시 내보내면 된다고 하는것 까진 찾았습니다.
그런데 후디니를 전혀 다룰줄 몰라서 포기하였고 후보정에서 모션블러를 따로 주는것도 한계가 많아보입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2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5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58 |
| 2238 | Octane |
맥북 옥테인 데모 설치 (맞는 버전이 없습니다ㅠ)
2 |
주 | 2025.01.30 | 1495 |
| 2237 | Octane |
100
렌더 시 save beauty와 denoised beauty는 필수인가요?
1 |
caseOM | 2025.01.29 | 925 |
| 2236 | Octane |
50
Octane에서 Fix Material 적용 시 텍스쳐 사라짐
2 |
바생 | 2025.01.27 | 457 |
| 2235 | Octane |
완료
맥 C4D 옥테인 렌더시 GPU/CUDA 디바이스 미설정으로 오류해결 어떻게 하나요 ㅜㅜㅜ
9 |
제니퍼로렌스 | 2025.01.26 | 686 |
| 2234 | Octane | 완료 옥테인 라이브 뷰어 때문에 질문있습니다. 2 | 그림자티모 | 2025.01.22 | 1064 |
| 2233 | Octane | 완료 옥테인렌더링 중 새파일 열어서 모델링 작업해도 되나요? 3 | yeonddu | 2025.01.09 | 873 |
| 2232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창 밑 부분 수치 질문드립니다.
4 |
자이언츠 | 2025.01.07 | 683 |
| 2231 | Octane |
100
완료
Use All GPUs 대부분 체크하나요?
2 |
오데썽 | 2025.01.06 | 626 |
| 2230 | Octane |
완료
옥테인 랜더에 관하여,,,,
5 |
스다 | 2025.01.02 | 596 |
| 2229 | Octane |
옥테인 렌더 멀티패스 post 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12.27 | 1191 |
| 2228 | Octane | 완료 시포디 2025.1.1 버전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2 | 뀨링 | 2024.12.25 | 673 |
| 2227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 설정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4.12.24 | 941 |
| 2226 | Octane |
다이아몬드(보석류)재질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 |
야리개리 | 2024.12.23 | 919 |
| 2225 | Octane |
100
기초질문) 옥테인 렌더 AOV 렌더 패스 출력 안됨 문제
2 |
져닝닝 | 2024.12.17 | 1007 |
| 2224 | Octane |
50
완료
옥테인 라이브뷰 뭔가 씌워진 것 마냥 화면이 어두워요 (렌더에는 괜찮음..)
14 |
연엷 | 2024.12.16 | 697 |
| 2223 | Octane |
옥테인 블프때 구매했는데 그레이스케일고릴라 사용불가..
2 |
마지노 | 2024.12.14 | 1142 |
| 2222 | Octane |
완료
옥테인 에셋이 안보여요🥺
2 |
유지혜 | 2024.12.12 | 689 |
| 2221 | Octane |
모그라프 필드컬러를 사용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1 |
옴뇽뇽뇽 | 2024.12.10 | 621 |
| 2220 | Octane | 특정 패스만 렌더할수있나요? 1 | 개용 | 2024.12.07 | 1145 |
| 2219 | Octane |
블프할인 때문에 구독신청했는데 이거 신청이 된건가요?
1 |
정희수 | 2024.12.04 | 1022 |
저도 궁금합니다. 몇 개월 전 이 문제로 고생을 했는데 결과적으로 3D 상에서 모션블러 먹이는 방법은 못찾았습니다.
회사 내에서 팀장님들도 해본적이 없으셔서 한 3일정도 방법을 찾아봤지만 제 선에서는 없었습니다..(옥테인 레드쉬프트 모두 테스트 해봤지만 3D에서 모션블러 안들어갔습니다.)
3일동안 테스트 해보면서 그나마 파악한건 베이킹 시키기 전에는 파티클 하나하나를 개별요소(?)로 판단하여 모션블러가 들어가지만 베이킹 하는순간 하나의 덩어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한 덩어리 내에서 움직임에는 모션블러가 먹지는 않는 것 같아요. (abc, vdb 모두 동일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단 한가지 페이크방법을 찾아내긴했는데.. 3D 자체에서 모션블러를 먹이는 것보다는 어색하긴합니다.
모션벡터 aov 뽑아서 후보정에서 rsmb pro 를 모션벡터 aov 활용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게 최선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