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 렌더러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만들고자하는 것이 해당 이미지라고 가정하였을 때, 뒷부분 파랑배경은 없이 렌더하되, 오브젝트에는 파란빛이 비치도록 렌더링 하고 싶습니다. (특히 구 투명체 부분)
렌더 셋팅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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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옥테인 렌더러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만들고자하는 것이 해당 이미지라고 가정하였을 때, 뒷부분 파랑배경은 없이 렌더하되, 오브젝트에는 파란빛이 비치도록 렌더링 하고 싶습니다. (특히 구 투명체 부분)
렌더 셋팅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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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47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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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491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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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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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1300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925 |
2101 | Octane |
옥테인 Emission 오류로 렌더 멈춤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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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문승익 | 2024.06.16 | 8 |
2100 | Octane |
옥테인렌더 파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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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스바나나 | 2024.06.11 | 17 |
2099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1 |
209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4 |
2097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24 |
2096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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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렌더 오류 (log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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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이 | 2024.06.11 |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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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렌더러 화면 멈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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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차 | 2024.06.10 | 26 |
2094 | Octane |
옥테인 실행 시 모니터에 세로줄 발생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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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하는무지 | 2024.06.13 | 27 |
2093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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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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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야통 | 2024.05.26 | 30 |
2092 | Octane | 20 옥테인 텍스쳐와 라이팅을 obj 같이 내보내기 할 수 있을까요?? | 뽀쨩 | 2024.05.20 | 31 |
2091 | Octane |
r25 버전에서 옥테인 라이트 패스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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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츠 | 2024.04.12 | 32 |
2090 | Octane | 시포디 버그ㅠㅠ | 규리 | 2024.05.22 | 32 |
2089 | Octane |
100
Octane 볼륨 안에 라이트를 넣을 때 버그? 문제? 도와주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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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움 | 2024.05.16 | 33 |
2088 | Octane |
볼륨빌더에 복셀 설정시 라이브뷰어가 안보여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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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싹 | 2024.05.23 | 33 |
2087 | Octane |
옥테인 렌더에서 렌더 설정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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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츠 | 2024.04.12 | 35 |
2086 | Octane |
렌더 화면 검은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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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간 | 2024.05.26 | 35 |
2085 | Octane |
콜리전디포머 옥테인 렌더시 적용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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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칠이 | 2024.05.27 | 36 |
2084 | Octane | 똑같은 설정을 하더라도 글카에 따라 재질 표현이 달라질수있나요? 1 | 푸른밤 | 2023.09.27 | 37 |
2083 | Octane |
창이 두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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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여기 | 2024.02.04 | 37 |
2082 | Octane | 옥테인 랜더 / 라이브 뷰어에서의 랜더 타임과 실제 랜더링 타임에 격차가 너무 큽니다 | won5092 | 2024.05.30 | 37 |
1. Kernel에서 Alpha Channel옵션을 활성화 하십시오.
2. Sphere에 주어진 Specular매터리얼 > Common 채널 > Affect Alpha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배경색이 스피어는 투명한 알파값을 얻지만 배경색이 제거 됩니다.
원하는 것처럼 스펙큘러재질에 백경색과 알파를 동시에 얻는 방법은 없으므로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합성을 해야 합니다.
또는 AOV Composite를 사용해 Octane Rendering 시에서 합성 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답글 하나로 설명하기엔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