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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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091 |
2101 | Octane | 100 라이센스 로그인 오류? 여러 방법 다 시도해 봤는데 해결이 안됩니다.. | 토토로리사 | 2024.06.21 | 7 |
2100 | Octane | 옥테인렌더 파일 설정 | 죠스바나나 | 2024.06.11 | 19 |
2099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1 |
209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4 |
2097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29 |
2096 | Octane | r25 버전에서 옥테인 라이트 패스 질문드립니다. 3 | 자이언츠 | 2024.04.12 | 33 |
2095 | Octane | 30 옥테인 렌더 오류 (log 첨부) | 아서이 | 2024.06.11 | 33 |
2094 | Octane | 옥테인 렌더에서 렌더 설정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04.12 | 35 |
2093 | Octane | 옥테인 Emission 오류로 렌더 멈춤현상? | 유튜브문승익 | 2024.06.16 | 36 |
2092 | Octane | 똑같은 설정을 하더라도 글카에 따라 재질 표현이 달라질수있나요? 1 | 푸른밤 | 2023.09.27 | 37 |
2091 | Octane | 10 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1 | 하야통 | 2024.05.26 |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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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9 | Octane | 30 완료 옥테인카메라이메져, 포스트프로세싱 수치변경시 렌더업데이트되는 현상 2 | 슬러쉬 | 2023.12.06 | 38 |
2088 | Octane | 콜리전디포머 옥테인 렌더시 적용안됨 3 | 이칠이 | 2024.05.27 | 38 |
2087 | Octane | 창이 두개 3 | 장여기 | 2024.02.04 | 39 |
2086 | Octane | 옥테인렌더에서 렌더설정 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04.05 | 39 |
2085 | Octane | 옥테인렌더러 화면 멈춤 1 | 꿀차 | 2024.06.10 | 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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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3 | Octane | 100 Octane 볼륨 안에 라이트를 넣을 때 버그? 문제? 도와주실분...! | 폴리움 | 2024.05.16 | 40 |
2082 | Octane | 패스는 정상적으로 뽑히는데 메인이미지가 허옇게 렌더 됩니다 | 마트료시카 | 2022.11.24 | 41 |
네크워크 트래픽에 관련된 이슈로 추정됩니다.
네트워크 렌더링에서 트래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옵션은 PARALLEL SAMPLES / MAX. TILE SAMPLES / MINIMIZE NET TRAFFIC 정도 입니다.
마스터는 렌더에 필요한 데이터를 노드에(슬레이브) 배포하고 슬레이브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한 결과를 마스터에(최종 계산 내용 통합) 재전송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스터와 슬레이브간 잦은 데이터 교환이 있고 그 양은 상당합니다.
로컬에서 즉, 1대의 컴퓨터 내부의 GPU들간 데이터 복제는 PCIe를 통하므로(PCIe 4.0 x16은 32Gb/sec) 매우 빠르지만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이동의 경우 통상 1GbE의(기가랜) 경우 125Mb/sec이므로 슬레이브가 증가하면 동일한 데이터를 여러 컴퓨터에 복제하고 계산 결과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합니다.
PARALLEL SAMPLES -> 낮게 / MAX. TILE SAMPLES --> 낮게 / MINIMIZE NET TRAFFIC --> On으로 네크워크 트랙픽 양을 줄일 수 있지만
각 컴퓨터가 느리게 계산되는 문제가 있고 트랙픽을 줄인 것에 비해 이득이 없게 됩니다.
3090, 4090과 같이 계산이 비교적 빠른 카드의 경우 네트워크 트랙픽 한계에 더 빨리 도달하게 되므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10GbE. 40GbE....100GbE 등으로 고사양 네트워크 구성이 필수적 입니다.
씬이 크고 계산량이 많고 네트워크 사양이 낮은 경우 각 컴퓨터에서 개별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C4D, Octane 라이센스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문제도 수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