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을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기본 라이트에 있는 기능 중에, 특정 오브젝트를 제외시켜서 라이트의 영향을 안받게 하는 기능이 있는데
혹시 옥테인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바닥이 있고 그 위에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키라이트를 준 다음 입체감을 주기위해
여러개의 라이트를 돌아가며 설치했는데 바닥이 모든 라이트에 영향을 받아서 얼룩덜룩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옥테인을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기본 라이트에 있는 기능 중에, 특정 오브젝트를 제외시켜서 라이트의 영향을 안받게 하는 기능이 있는데
혹시 옥테인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바닥이 있고 그 위에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키라이트를 준 다음 입체감을 주기위해
여러개의 라이트를 돌아가며 설치했는데 바닥이 모든 라이트에 영향을 받아서 얼룩덜룩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만드신 라이트들에 light pass ID를 부여하시고, 오브젝트에는 octane object tag를 다시고, light pas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