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진처럼 박스와 플로어가 하나씩 있고
플로어에 글로시 매터리얼을 줘서 박스가 바닥에 반사되는 장면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플로어 개체는 제외하고 플로어에 비친 박스의 리플렉션만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빨간색으로 표시한곳)
렌더패스도 이것저것 만져보는데 잘못찾고있는지 잘모르겠어서 질문남깁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첨부 '1' |
---|
안녕하세요
사진처럼 박스와 플로어가 하나씩 있고
플로어에 글로시 매터리얼을 줘서 박스가 바닥에 반사되는 장면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플로어 개체는 제외하고 플로어에 비친 박스의 리플렉션만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빨간색으로 표시한곳)
렌더패스도 이것저것 만져보는데 잘못찾고있는지 잘모르겠어서 질문남깁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멀티패스 - reflect 패스를 뽑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씬파일 첨부했습니다.
RaySwitch 노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리플렉션을 만들어내는 해당 오브젝트에 재질을 적용하시고
Opacity 채널에 RaySwitch 노드를 연결 후, 원하는 탭을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첨부해드린 씬 파일에서는 Cube 의 반사가 Plane 는 맺히되, 카메라에서는 보이지 않게끔 설정해놨습니다.
Ray Switch 노드는 해당 노드가 적용된 재질의 그림자 & 반사를 없애거나, 디퓨즈(반산사)로 인한 색번짐을 줄이거나 하는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의 멀티패스 렌더 레이어 설정 확인해보시겠어요? 용량 때문에 HDRI는 제외하였습니다.
포럼에서 작성자님과 같은 질문을 하는 스레드를 몇 개 찾았는데 리플렉션만 알파로 얻는 방법은 없더라고요.(제가 못찾았을 수도 있으니 방법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블렌딩 모드를 add나 screen으로 얹고 컴포지팅 하는 게 정석적인 방법인 듯 합니다.
저는 간단한 작업일 경우에
필요한 오브젝트만 거꾸로 뒤집어서 렌더뽑고
애펙에서 리플렉션처럼 만들어서 썼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8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5035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1412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108 |
2101 | Octane |
100
라이센스 로그인 오류? 여러 방법 다 시도해 봤는데 해결이 안됩니다..
![]() |
토토로리사 | 2024.06.21 | 8 |
2100 | Octane |
옥테인렌더 파일 설정
![]() |
죠스바나나 | 2024.06.11 | 19 |
2099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1 |
209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4 |
2097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29 |
2096 | Octane |
r25 버전에서 옥테인 라이트 패스 질문드립니다.
3 ![]() |
자이언츠 | 2024.04.12 | 33 |
2095 | Octane |
30
옥테인 렌더 오류 (log 첨부)
![]() |
아서이 | 2024.06.11 | 34 |
2094 | Octane |
옥테인 렌더에서 렌더 설정질문드립니다.
![]() |
자이언츠 | 2024.04.12 | 35 |
2093 | Octane | 똑같은 설정을 하더라도 글카에 따라 재질 표현이 달라질수있나요? 1 | 푸른밤 | 2023.09.27 | 37 |
2092 | Octane |
10
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1 ![]() |
하야통 | 2024.05.26 | 37 |
2091 | Octane |
옥테인 Emission 오류로 렌더 멈춤현상?
![]() |
유튜브문승익 | 2024.06.16 | 37 |
2090 | Octane |
200
완료
옥테인 인터페이스 설정 관련해서 질문
1 ![]() |
박세헌 | 2023.10.26 | 38 |
2089 | Octane | 30 완료 옥테인카메라이메져, 포스트프로세싱 수치변경시 렌더업데이트되는 현상 2 | 슬러쉬 | 2023.12.06 | 38 |
2088 | Octane |
콜리전디포머 옥테인 렌더시 적용안됨
3 ![]() |
이칠이 | 2024.05.27 | 38 |
2087 | Octane |
창이 두개
3 ![]() |
장여기 | 2024.02.04 | 39 |
2086 | Octane |
옥테인렌더에서 렌더설정 질문드립니다.
![]() |
자이언츠 | 2024.04.05 | 39 |
2085 | Octane |
옥테인렌더러 화면 멈춤
1 ![]() |
꿀차 | 2024.06.10 | 39 |
2084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포커스 관련 질문 1 | 조하진 | 2024.04.23 | 40 |
2083 | Octane |
100
Octane 볼륨 안에 라이트를 넣을 때 버그? 문제? 도와주실분...!
![]() |
폴리움 | 2024.05.16 | 40 |
2082 | Octane | 패스는 정상적으로 뽑히는데 메인이미지가 허옇게 렌더 됩니다 | 마트료시카 | 2022.11.24 | 41 |
C4D파일 첨부했습니다.
옥테인 렌더에서 알파쉐도우 체크하면 됩니다! (그림자에 묻어나오는 색상은 배경값에 영향을 받음. 저는 핑크색을 넣어서 핑크빛 그림자입니다.)![wwwwwwwwwww.jpg](http://www.cinema4d.co.kr/./files/attach/images/119/578/157/002/01f591716ad58a337ef8e2cd3d0fa9b5.jpg)
다운받아서 혹시 물체 제대로 안보이시면 HDRI 태그 들어간 Enviroment tag에 HDRI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경색상은 여기서(HDRI태그 없는 Enviroment Tag) 바꾸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