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현재 시포디와 옥테인을 활용해 3d 애니메이션 졸업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완성된 신들을 렌더링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세팅값을 맞추는 데에 확신이 없어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ㅠㅠ

 

졸업작품 제출 해상도는 1920*1080 이구요, 

제가 현재 설정해둔 렌더 세팅 값은 아래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렌더링 세팅 과정에서 잘못된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현재 아이맥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16.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07.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38.jpg

 

 

 

 

 

  • ?
    릭스 2021.08.06 01:12

    1.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통 그렇게 합니다.

    2.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제가 알기로는, 스펙큘러 매터리얼같이 투과가 되는 재질이 사용되지 않은 씬이면 다이렉트로 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메뉴얼에 나와있는 사항이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GI-none은 직접광 계산만 이루어집니다. 컬러 블리딩(색상이 있는 물체가 빛을 받았을때 오브젝트의 반사광이 주변에 묻는 것)과
    엠비언트 오클루전(빛의 차폐를 계산해서 면과 면이 맞닿는 부분에 더 어두운 그림자가 생기는 것) 둘다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GI-Embient Occlusion은 엠비언트 오클루전은 계산하고 컬러 블리딩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GI-Diffuse는 둘 다 계산할 수 있습니다. 스펙큘러같이 투과, caustics가 일어나지 않는 씬이라면 패스트레이싱과 큰 차이가 없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

    3.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선명하지 않다는 말씀이 샘플링의 부족인지 아니면 애프터 이펙트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그림을 봐야 어떻게 판단이 될 것 같습니다... 일차적으로 샘플링 부족이라면 디노이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구요, 샘플을 올리기
    힘드시다면 씬의 최적화를 위해서 카메라에서 안보이는 부분은 눈을 지워주던가 하는 식으로 렌더 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B Compare를 활용하셔서 수치값을 내리거나 올리거나 하시면서 렌더 타임을 확보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이런 느낌인지는 모르겠는데, 자글자글해보인다 = 샘플링 부족
    뭔가 사각형 픽셀이 보인다 = 해상도 문제

    졸작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

  • ?
    뇨앟 2021.08.06 01:50
    헉 친절한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주신 것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9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5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2
661 Octane 옥테인 데모버전 설치 1 file cozy 2022.05.26 514
660 Octane 옥테인에서는 레드 시프트에 있는 디스플레이스먼트 블렌더 기능이 없나요? file 천련혼 2022.05.27 247
659 Octane 맥북 트랙패드로 작업 시 옥테인 노드 에디터 화면 움직이는 방법 서응 2022.05.29 115
658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 질문 2 file cozy 2022.05.31 196
657 Octane 옥테인 메탈 메테리얼에서 정반사값을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천련혼 2022.06.03 101
656 Octane 워크플로우 Specular와 Metalness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3 file 아호아렁 2022.06.07 680
655 Octane 옥테인 재생시 우글거리는 이유는 뭘까요?ㅠ 1 file 아이구머니나 2022.06.09 291
654 Octane 옥테인 그라디언트 컬러 계단현상?? 부드럽게 안나오는 현상 file 애동 2022.06.09 387
653 Octane linear로 color space 렌더하고 싶은데 이게 맞나요?? raoul 2022.06.10 237
652 Octane 옥테인 슬레이브 노드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실까요? 렌더컴을 추가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2 에이치유에이치 2022.06.14 336
651 Octane 선생님들 옥테인 스캐터 관련 질문입니다!! 2 file 날돈 2022.06.15 185
650 Octane 카메라 각도에 따라 유리에 비치는 배경이 다른 이런건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file 오메기떡 2022.06.19 337
649 Octane 카메라가 덜덜 떨리는 현상, 카메라 지진...도와주새요ㅠ 7 file 시포디응애 2022.06.19 533
648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 프리뷰, 픽쳐 뷰어가 왜 다르게 나오는걸까요? 2 file 훈련중 2022.06.20 742
647 Octane 옥테인 환불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ㅠㅠ) 4 광돌 2022.06.21 1297
646 Octane 옥테인에서 scatter 관련 질문드립니다 ㅠ ㅠ 3 file 호앵잉 2022.06.22 605
645 Octane 옥테인에는 background 오브젝트가 없는데 대체 할수 있는 방법이 어떤걸까요? 2 file 아호아렁 2022.06.23 272
644 Octane 옥테인 특정 패스에서 노이즈가 심하게 껴있는데 어떻게 제거하나요? file 오메기떡 2022.06.25 320
643 Octane 옥테인 엔터프라이즈로 사용중인데 gpu를 2개 밖에 사용하지 않아요 file 오메기떡 2022.06.26 141
642 Octane 렌더링 지정 폴더에 파일이 없습니다.. 2 file 메빵 2022.06.27 1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 106 Next
/ 10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