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현재 시포디와 옥테인을 활용해 3d 애니메이션 졸업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완성된 신들을 렌더링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세팅값을 맞추는 데에 확신이 없어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ㅠㅠ

 

졸업작품 제출 해상도는 1920*1080 이구요, 

제가 현재 설정해둔 렌더 세팅 값은 아래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렌더링 세팅 과정에서 잘못된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현재 아이맥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16.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07.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38.jpg

 

 

 

 

 

  • ?
    릭스 2021.08.06 01:12

    1.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통 그렇게 합니다.

    2.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제가 알기로는, 스펙큘러 매터리얼같이 투과가 되는 재질이 사용되지 않은 씬이면 다이렉트로 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메뉴얼에 나와있는 사항이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GI-none은 직접광 계산만 이루어집니다. 컬러 블리딩(색상이 있는 물체가 빛을 받았을때 오브젝트의 반사광이 주변에 묻는 것)과
    엠비언트 오클루전(빛의 차폐를 계산해서 면과 면이 맞닿는 부분에 더 어두운 그림자가 생기는 것) 둘다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GI-Embient Occlusion은 엠비언트 오클루전은 계산하고 컬러 블리딩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GI-Diffuse는 둘 다 계산할 수 있습니다. 스펙큘러같이 투과, caustics가 일어나지 않는 씬이라면 패스트레이싱과 큰 차이가 없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

    3.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선명하지 않다는 말씀이 샘플링의 부족인지 아니면 애프터 이펙트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그림을 봐야 어떻게 판단이 될 것 같습니다... 일차적으로 샘플링 부족이라면 디노이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구요, 샘플을 올리기
    힘드시다면 씬의 최적화를 위해서 카메라에서 안보이는 부분은 눈을 지워주던가 하는 식으로 렌더 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B Compare를 활용하셔서 수치값을 내리거나 올리거나 하시면서 렌더 타임을 확보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이런 느낌인지는 모르겠는데, 자글자글해보인다 = 샘플링 부족
    뭔가 사각형 픽셀이 보인다 = 해상도 문제

    졸작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

  • ?
    뇨앟 2021.08.06 01:50
    헉 친절한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주신 것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812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9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519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804
707 Octane Octane Scatter로 생성한 오브젝트들을 베이크해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가져갈 방법이 있을까요? 2 청무 2020.08.31 474
706 Octane 물체 앞면과 뒷면 다른 텍스쳐로 하고싶을 때 (옥테인) 2 file 횹니 2020.08.31 929
705 Octane 텍스쳐 밝기 조절 질문입니다. 4 file 모션초보 2020.08.31 1155
704 Octane 맥북 옥테인x 질문드립니다! 2 김윤호 2020.08.28 1226
703 Octane r20.026 버전 상단에 정품 옥테인 플러그인이 안떠요.... 2 file 류호 2020.08.27 622
702 Octane 옥테인렌더를 위한 CPU와 메인보드 1 볼루 2020.08.27 626
701 Octane 옥테인 설치하고 initializing plugins... 에서 넘어 가질 않아요 ㅠㅠ 뚜뱅 2020.08.26 380
700 Octane 옥테인 hdri 비치는 부분 제거하는 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1 file 류호 2020.08.26 850
699 Octane 옥테인 사용할 PC 견적 조언 부탁드립니다! 1 호잉하잉 2020.08.26 512
698 Octane 렌더돌릴 때 왜 초록색 진행 바가 전체다 있는게 아니구 중간에 혹은 끝부분에 있을까요...?? 1 file 조영우 2020.08.25 608
697 Octane 옥테인 오퍼시티 적용시 뒷 면 & 안쪽 면 이 안보이게 할수없을까요? file 니코틴중독 2020.08.23 384
696 Octane 큰 씬에서 재질 넣었을때 바닥에 격자무늬처럼 나타나는 현상 file 아룬 2020.08.22 400
695 Octane volume사용하고 렌더링 시에 플리커 현상 file 머리묶기 2020.08.22 366
694 Octane 이게 C4D로 표현 가능한가요? 4 file 카라이반 2020.08.22 609
693 Octane 그래픽카드마다 옥테인 색상이 달라지나요? 2 카라이반 2020.08.19 408
692 Octane 옥테인 결제시 2gpu라는게 1pc의 1gpu를 말하나요 아니면 pc 2대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2 file 카라이반 2020.08.18 472
691 Octane 라이브뷰어를 켜놓으면 작업 도중에 이게 뜨는데 뭔지 아시나요...?? 1 file 조영우 2020.08.17 212
690 Octane GeForece 2060 에 옥테인이 잘 돌아가나요?? 2 file 카라이반 2020.08.17 461
689 Octane amd 그래픽카드는 옥테인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시린이123 2020.08.17 665
688 Octane 이 구성이면 1080ti과 rtx2070super중에 뭐가 나을까요? 2 유리키린 2020.08.15 6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 115 Next
/ 1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