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Octane 과 Turbulence fd 같이 사용시 질문입니다. scatter와 absortion 아무것도 키지않아도 연기뒤로 Light가 투과됩니다.

by 순심이 posted May 25, 2020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캡처.JPG

뷰포트

캡처1.JPG

라이브뷰어

캡처2.JPG

turbulence fd 에 달린 octane tag

캡처3.JPG

해당 octane tag 내의 volume medium

캡처4.JPG

volume medium 내에서 texture emission

 

turbulence fd 의 자연적인 강도가 마음에 안들어서 기둥 중심부에 광원을 실린더 형태로 깔아줬습니다.

설정창 캡쳐에서 보다시피 스캐터와 업솔션은 없는데 자꾸 테두리가 명확하게 남아버리네요..

광원에 달린 light tag에서도 camera visiblity과 shadow visiblity는 모두 체크 해제해놓은 상태입니다

뒤에 광원의 실루엣을 없애버리고싶은데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 ?
    이효원 2020.05.25 15:26

    실린더의 메테리얼에서 fall off를 오퍼시티 채널에 연결, 그사이에 Invert노드를 중계해서 강제적으로 경계가 흐려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순심이 2020.05.25 15:31

    답변감사드립니다 바로 적용해보겠습니다!!


Articles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