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0.02.19 16:15

스캐터가 vram을 많이 먹나요?

주소복사 | 조회 수 374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예전에 유저그룹방송보면서 스캐터 쓰시는걸 처음 봤었어요

클로너와 다르게 파티클로 뿌려주는거라서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던것 같았습니다만.. 어째 쓸때마다 vram 초과로 render failure 알림이 자주 나오는것 같습니다.

전체 폴리곤 개수가 169k 정도에서 사용을 했었는데, 정 오류가 자주 뜬다면 클로너를 쓰는게 더 현명한 방법일까요?

1.JPG

 

 

  • ?
    이효원 2020.02.20 13:24

    클로너나 스캐터나 둘다 결국엔 최종 렌더시 지오메트리를 쓰는것이기때문에 브이램 쓰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카메라에 잡히는 부분만 스캐터를 쓴다던지 갯수를 조절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4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0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Next
/ 10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