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유저그룹방송보면서 스캐터 쓰시는걸 처음 봤었어요
클로너와 다르게 파티클로 뿌려주는거라서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던것 같았습니다만.. 어째 쓸때마다 vram 초과로 render failure 알림이 자주 나오는것 같습니다.
전체 폴리곤 개수가 169k 정도에서 사용을 했었는데, 정 오류가 자주 뜬다면 클로너를 쓰는게 더 현명한 방법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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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유저그룹방송보면서 스캐터 쓰시는걸 처음 봤었어요
클로너와 다르게 파티클로 뿌려주는거라서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던것 같았습니다만.. 어째 쓸때마다 vram 초과로 render failure 알림이 자주 나오는것 같습니다.
전체 폴리곤 개수가 169k 정도에서 사용을 했었는데, 정 오류가 자주 뜬다면 클로너를 쓰는게 더 현명한 방법일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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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83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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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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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너나 스캐터나 둘다 결국엔 최종 렌더시 지오메트리를 쓰는것이기때문에 브이램 쓰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카메라에 잡히는 부분만 스캐터를 쓴다던지 갯수를 조절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