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투명 시트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건
1. 옥테인 스펙큘러 머테리얼의 러프니스 같은거 만져서 불투명하게 했었는데.. 불투명해지긴 하는데 뭔가 시트지 느낌이 전혀 안나오네요..
2. 텍스쳐로 해보려고했는데 뒤가 비치려면 알파맵이 있어야 하는거같은데 알파맵을 못만들겠어요...
관련 팁같은거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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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과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투명 시트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건
1. 옥테인 스펙큘러 머테리얼의 러프니스 같은거 만져서 불투명하게 했었는데.. 불투명해지긴 하는데 뭔가 시트지 느낌이 전혀 안나오네요..
2. 텍스쳐로 해보려고했는데 뒤가 비치려면 알파맵이 있어야 하는거같은데 알파맵을 못만들겠어요...
관련 팁같은거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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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837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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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71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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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5444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0034 |
러프니스로 표현하면 될거같습니다. 흐릿한 부분은 백색, 흐릿하지 않은부분은 검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