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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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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0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5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65 |
| 3203 | Octane |
octane 뷰포트에는 보이는데 라이브뷰어에는 안보
1 |
롱터우 | 2025.08.26 | 124 |
| 3202 | Octane |
옥테인 렌더시 픽쳐 뷰어에서 잘려서 나옵니다
2 |
일진 | 2025.08.22 | 219 |
| 3201 | Redshift |
레드시프트 shader graph가 뜨질 않습니다
2 |
옹이옹이 | 2025.08.21 | 368 |
| 3200 | Octane | 100 완료 옥테인파일을 플러그인에 넣으면 시포디가 실행이안됩니다 2 | 네어 | 2025.08.19 | 342 |
| 3199 | Octane |
완료
렌더시 라이브뷰어랑 색감이 너무 다르게 나오는 문제
2 |
realshape | 2025.08.15 | 412 |
| 3198 | Octane |
50
완료
렌더시 발생하는 노이즈 해결법
6 |
콩콩투 | 2025.08.15 | 593 |
| 3197 | Renderer | 완료 5070ti 그래픽카드 옥테인 버전 관련 질문 드립니다 4 | 슾포티오 | 2025.08.14 | 652 |
| 3196 | Renderer | 완료 혹시 언리얼 연동해서 쓰시는 분 있으실까요? 1 | qasdfj | 2025.08.10 | 283 |
| 3195 | Octane | 환경맵을 넣을 경우 옥테인 렌더러 라이브뷰가 작동을 안합니다. 1 | 자이언츠 | 2025.08.06 | 683 |
| 3194 | Octane |
50
완료
렌더링 이미지가 안나옵니다..
4 |
니나니나뇨 | 2025.08.05 | 260 |
| 3193 | Octane |
라이브뷰가 안뜨는 경우 질문드립니다.
1 |
자이언츠 | 2025.08.05 | 163 |
| 3192 | Octane |
완료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2 |
kameil | 2025.08.05 | 372 |
| 3191 | Octane |
옥테인 노드 질문입니다.
3 |
realshape | 2025.08.02 | 274 |
| 3190 | Octane |
맥북 m1 옥테인 실행 오류
1 |
오이레 | 2025.08.02 | 747 |
| 3189 | Octane |
옥테인 렌더 질문드립니다.
3 |
자이언츠 | 2025.08.01 | 279 |
| 3188 | Octane |
라이브뷰어와 렌더링 추출 색감, 채도 차이
|
릉린 | 2025.08.01 | 261 |
| 3187 | Octane |
30
scatter 오류에 대해
1 |
린 | 2025.08.01 | 293 |
| 3186 | Redshift |
100
완료
노이즈를 줄이고 싶습니다...
1 |
말차맛우유 | 2025.07.27 | 260 |
| 3185 | Octane |
50
3D 입문자가 질문 남깁니다ㅠ
3 |
로우폴리 | 2025.07.27 | 287 |
| 3184 | Octane |
완료
옥테인 초보질문 드립니다
2 |
kameil | 2025.07.21 | 563 |
GPU의 VRAM은 여러 부분에서 소모됩니다. Octane은 시스템이 사용하고 남은 VRAM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이란 OS, C4D....등 GUI를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보통 GPU기반 작업 시스템에 두 개의 GPU를 추천합니다. Display(OS) 전용 + GPU Renderer 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VRAM 부족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1개의 GPU만 있고 C4D씬이 무거운 경우 C4D가 씬을 구성하고 디스플레이 하기위해 VRAM을 꽤나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Octane이 사용할 수 있는 VRAM은 더욱 작아지게 됩니다. C4D에 비어 있는 1개의 씬만을 로딩하고 VRAM을 소모할 만한 프로그램등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측정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