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03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

1.png

현재 사용하는 옥테인 세팅인데...메인 돌부분의 림라이트(좌측하단)쪽에 계속 노이즈가 낍니다.. 도대체...어째서 인가요.. 제 렌더 세팅이 잘못되었나요?

 

 

  • profile
    ki3d 2025.08.16 15:50 채택

    시포디 파일이나 렌더 세팅값이 안적혀있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GI값을 낮춰보시거나 해야할것같아요

  • ?
    콩콩투 2025.08.17 00:29
    이미지 본문삽입이 안돼있었네요 ㅠ 이미 GI를 2로 설정하고 작업했는데도 저렇게 나옵니다..
    옥테인 라이트 태그에서 샘플링값을 10정도로 높이니까 조금해결되긴했는데, 미세한 자글거림은 보여서 그런데... 샘플값을 더 높여서 작업해야할까요?
  • profile
    ki3d 2025.08.17 00:36
    제일 위 맥스샘플값이 너무 낮습니다
    1024~2048정도로 돌리는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씬의 렌더 상황이 크게 복잡하진 않아서
    (유리재질이나 SSS등) 디퓨즈뎁스, 스페큐러뎁스, 스캐터뎁스 절반씩 낮춰도 될 것 같아요
  • ?
    콩콩투 2025.08.17 00:51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512로 렌더링 하면 프레임당 3분, 1024로 하면 6분정도 나오는데.. 6분이면...좀 오래걸리는건가요? 렌더링시 어느정도 걸리는것이 적정한지 감이 없어..여쭤봅니다.
    매번 질문에 답해주시는데, 다시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 profile
    ki3d 2025.08.17 01:14
    고것은 이제 렌더 세팅, 뽑는 크기(해상도), 라이팅, 머터리얼의 퀄리티 및 종류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말씀하신 시간은 살짝 오래 걸리는 편이긴 합니다

    보통 그래픽카드의 요인이 가장 크게 작동하기에 취준러분들도 그래픽카드를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제품으로 써야합니다
  • ?
    콩콩투 2025.08.17 01:35
    아하 새겨듣겠습니다. 늦은 밤 답변감사합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45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48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942
3174 Octane 완료 해결완료 3 file 집에보내줘 2025.07.07 645
3173 Octane 100 완료 옥테인 버그 - 해결법 6 file huinema4d 2025.07.06 984
3172 Octane Cuda 문제 4 file 굴러다니는고등어 2025.07.05 1078
3171 Octane Octane render 뷰포트에서 휠 줌인 줌아웃이 안먹힙니다!!!! 3 둑구 2025.07.04 631
3170 Octane 50 완료 octane render 에서 node 에 delect key가 작동하지 않아요!!!!!!!!! 2 토잉 2025.07.03 710
3169 Octane 50 완료 너무 답답해 미칠거 같습니다 (진짜 눈물남) 5 file 토잉 2025.07.03 1547
3168 Renderer 완료 렌더링은 되는데 픽쳐뷰어 화면이 안보여요 1 file 묘미미 2025.07.03 591
3167 Octane 50 완료 혹시 옥테인 렌더 설정값은 따로 저장 못하나요? 2 토잉 2025.07.02 1337
3166 Octane 50 완료 옥테인 렌더시간 원래 이런가요? ㅠㅠ!!! 3 file 토잉 2025.07.01 1144
3165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러에서 "save-멀티패스 경로" 와 "aov렌더그룹 경로" 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3 file yeonddu 2025.07.01 564
3164 Octane 옥테인 멀티패스 렌더링 파일경로 지정 5 file yeonddu 2025.06.30 683
3163 Renderer 인텔 b580 compute devices 그래픽카드 인텔B580 에서는 시네마4D를 사용 못하나요? 2 file 2025.06.29 522
3162 Octane 랜더 패스 하나만 따로 렌더링 하는 방법,, 3 휴일 2025.06.29 586
3161 Octane 50 옥테인 object 설정 창에서 뭔가 많이 빠진것 같습니다. 1 file 토잉 2025.06.27 522
3160 Octane 50 옥테인 object tag가 안보입니다 ㅠㅠ 2 토잉 2025.06.27 691
3159 Octane C4D R20 옥테인 설치 문제(failed to connect to render.otoy.com port 443: bad access) file 마르코 2025.06.19 783
3158 Renderer 20 Cineware로 에펙에 위치값을 불러왔을 때 카메라가 이상해요 도와주세요ㅠㅠ 2 file 아게네코 2025.06.15 570
3157 Octane 렌더 속도가 너무 느린데 따로 설정을 해야 할까요? 4 file realshape 2025.06.14 650
3156 Octane 엑스파티클 openvdb 옥테인 모션블러 먹이는 방법 아시나요? 1 file 굴유생 2025.06.11 684
3155 Octane 100 렌더러와 라이브 뷰어가 다릅니다 file woninva 2025.06.10 11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