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이 월등하게 때깔이 잘 나오긴 하지만,, 렌더 시간 때문에 C4D를 언리얼에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확실히 옥테인에 비해 매터리얼이나 재질 같은게 실사처럼 표현이 안되고 장난감처럼 표현이 되더라구요...
다른 렌더러없이 C4D와 연동해서, 언리얼 단독으로 쓰시는 분들 중에, 옥테인이나 레드시프트 정도의 때깔 나오시는 분들 계신가요?ㅠㅠ
그런 고수분들 계시면 혹시 튜토리얼이나 강의 또는 팁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ㅠㅠ
옥테인이 월등하게 때깔이 잘 나오긴 하지만,, 렌더 시간 때문에 C4D를 언리얼에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확실히 옥테인에 비해 매터리얼이나 재질 같은게 실사처럼 표현이 안되고 장난감처럼 표현이 되더라구요...
다른 렌더러없이 C4D와 연동해서, 언리얼 단독으로 쓰시는 분들 중에, 옥테인이나 레드시프트 정도의 때깔 나오시는 분들 계신가요?ㅠㅠ
그런 고수분들 계시면 혹시 튜토리얼이나 강의 또는 팁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ㅠ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9622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12495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7885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5154 |
3203 | Octane |
octane 뷰포트에는 보이는데 라이브뷰어에는 안보
1 ![]() ![]() |
롱터우 | 2025.08.26 | 16 |
3202 | Octane |
옥테인 렌더시 픽쳐 뷰어에서 잘려서 나옵니다
2 ![]() |
일진 | 2025.08.22 | 59 |
3201 | Redshift |
레드시프트 shader graph가 뜨질 않습니다
2 ![]() |
옹이옹이 | 2025.08.21 | 156 |
3200 | Octane | 100 완료 옥테인파일을 플러그인에 넣으면 시포디가 실행이안됩니다 2 | 네어 | 2025.08.19 | 111 |
3199 | Octane |
완료
렌더시 라이브뷰어랑 색감이 너무 다르게 나오는 문제
2 ![]() |
realshape | 2025.08.15 | 172 |
3198 | Octane |
50
완료
렌더시 발생하는 노이즈 해결법
6 ![]() |
콩콩투 | 2025.08.15 | 229 |
3197 | Renderer | 완료 5070ti 그래픽카드 옥테인 버전 관련 질문 드립니다 4 | 슾포티오 | 2025.08.14 | 169 |
» | Renderer | 완료 혹시 언리얼 연동해서 쓰시는 분 있으실까요? 1 | qasdfj | 2025.08.10 | 122 |
3195 | Octane | 환경맵을 넣을 경우 옥테인 렌더러 라이브뷰가 작동을 안합니다. 1 | 자이언츠 | 2025.08.06 | 187 |
3194 | Octane |
50
완료
렌더링 이미지가 안나옵니다..
4 ![]() |
니나니나뇨 | 2025.08.05 | 103 |
3193 | Octane |
라이브뷰가 안뜨는 경우 질문드립니다.
1 ![]() |
자이언츠 | 2025.08.05 | 89 |
3192 | Octane |
완료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2 ![]() |
kameil | 2025.08.05 | 145 |
3191 | Octane |
옥테인 노드 질문입니다.
3 ![]() |
realshape | 2025.08.02 | 138 |
3190 | Octane |
맥북 m1 옥테인 실행 오류
1 ![]() |
오이레 | 2025.08.02 | 232 |
3189 | Octane |
옥테인 렌더 질문드립니다.
3 ![]() |
자이언츠 | 2025.08.01 | 105 |
3188 | Octane |
라이브뷰어와 렌더링 추출 색감, 채도 차이
![]() |
릉린 | 2025.08.01 | 116 |
3187 | Octane |
30
scatter 오류에 대해
1 ![]() |
린 | 2025.08.01 | 125 |
3186 | Redshift |
100
완료
노이즈를 줄이고 싶습니다...
1 ![]() |
말차맛우유 | 2025.07.27 | 125 |
3185 | Octane |
50
3D 입문자가 질문 남깁니다ㅠ
3 ![]() |
로우폴리 | 2025.07.27 | 135 |
3184 | Octane |
완료
옥테인 초보질문 드립니다
2 ![]() |
kameil | 2025.07.21 | 174 |
엔진 기반으로 렌더 퀄리티를 보장하려면 케바케 이긴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포디를 연동한다는 개념보다는 언리얼을 처음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콜로소에 언리얼 렌더링 기반 강의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