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31 추천 수 1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렌더러는 옥테인쓰고있습니다.

알렘빅으로 나온 파티클 시퀀스를 모션블러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있는데요,

알아낸 것은 후디니에서 VDB 형식으로 다시 내보내면 된다고 하는것 까진 찾았습니다.

그런데 후디니를 전혀 다룰줄 몰라서 포기하였고 후보정에서 모션블러를 따로 주는것도 한계가 많아보입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 ?
    qoqc 2025.03.21 13:30

    저도 궁금합니다. 몇 개월 전 이 문제로 고생을 했는데 결과적으로 3D 상에서 모션블러 먹이는 방법은 못찾았습니다.

    회사 내에서 팀장님들도 해본적이 없으셔서 한 3일정도 방법을 찾아봤지만 제 선에서는 없었습니다..(옥테인 레드쉬프트 모두 테스트 해봤지만 3D에서 모션블러 안들어갔습니다.)

    3일동안 테스트 해보면서 그나마 파악한건 베이킹 시키기 전에는 파티클 하나하나를 개별요소(?)로 판단하여 모션블러가 들어가지만 베이킹 하는순간 하나의 덩어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한 덩어리 내에서 움직임에는 모션블러가 먹지는 않는 것 같아요. (abc, vdb 모두 동일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단 한가지 페이크방법을 찾아내긴했는데.. 3D 자체에서 모션블러를 먹이는 것보다는 어색하긴합니다.

    모션벡터 aov 뽑아서 후보정에서 rsmb pro 를 모션벡터 aov 활용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게 최선이였습니다.

  • profile
    혁이 2025.03.21 14:30
    옥테인 AOV에서 ABC 파티클 모션벡터가 나오나요..? ㅜㅠ
    간략하게 방법만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는 그것도 채널이 안나와서 그냥 시퀀스 자체에서 파티클 부분만 마스킹 따고 rsmb 해버렸습니다..
  • ?
    qoqc 2025.03.21 17:50
    제가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모션벡터 aov는 레드쉬프트에서 뽑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옥테인에서 나오는지는 테스트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혁이 2025.03.21 18:50
    그렇군요~ 레드쉬프트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45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48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943
3034 Standard 멀티패스 하나만 뽑기 1 file 뭉초 2025.01.03 877
3033 Octane 완료 옥테인 랜더에 관하여,,,, 5 file 스다 2025.01.02 881
3032 Octane 옥테인 렌더 멀티패스 post 질문드립니다. file 자이언츠 2024.12.27 1435
3031 Redshift 라이팅 그룹 AOV 컴포지팅 문의 드립니다. (해결 완료) 2 file 나기현 2024.12.26 1236
3030 Octane 완료 시포디 2025.1.1 버전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2 뀨링 2024.12.25 928
3029 Redshift 완료 2025 버전에서 레드시프트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에 차이가 있나요? 2 후안22 2024.12.25 1787
3028 Redshift 완료 그래픽카드 2장 중 1장 안쓰이는 현상 2 file edf 2024.12.24 1063
3027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 설정 질문드립니다. 2 file 자이언츠 2024.12.24 1180
3026 Octane 다이아몬드(보석류)재질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 file 야리개리 2024.12.23 1212
3025 Renderer 완료 한 시포디 버전에 옥테인 + 레십을 같이 설치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4 규리 2024.12.19 1287
3024 Renderer 작업한 파일을 뷰포트의 와이어프레임 스타일로 렌더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file 망고곰 2024.12.18 1087
3023 Octane 100 기초질문) 옥테인 렌더 AOV 렌더 패스 출력 안됨 문제 2 file 져닝닝 2024.12.17 1392
3022 Renderer 10 렌더 추출시 붉게 빨갛게 나오는 이유... 1 file 알아 2024.12.17 1059
3021 Octane 50 완료 옥테인 라이브뷰 뭔가 씌워진 것 마냥 화면이 어두워요 (렌더에는 괜찮음..) 14 file 연엷 2024.12.16 986
3020 Octane 옥테인 블프때 구매했는데 그레이스케일고릴라 사용불가.. 2 file 마지노 2024.12.14 1482
3019 Octane 완료 옥테인 에셋이 안보여요🥺 2 file 유지혜 2024.12.12 948
3018 Octane 모그라프 필드컬러를 사용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옴뇽뇽뇽 2024.12.10 910
3017 Renderer 100 코로나, 레드시프트, 브이레이 추천해주세요! 1 아침은안먹어요 2024.12.08 1192
3016 Octane 특정 패스만 렌더할수있나요? 1 개용 2024.12.07 1436
3015 Renderer 옥테인은 따로 회사용 라이센스 정책이 없나요? 1 llllr 2024.12.07 86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