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처럼 Pathtracing의 수치들이 적정값이라면 Direct Lighing도 이와 같이 수치를 동일시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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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처럼 Pathtracing의 수치들이 적정값이라면 Direct Lighing도 이와 같이 수치를 동일시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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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3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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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2127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66 |
| 2957 | Octane | 렌더도중 렌더창이 꺼졌을때 1 | 개용 | 2024.10.06 | 855 |
| 2956 | Octane | 30 디노이즈 알파로 뽑고싶어요 | 옥토넛 | 2024.10.04 | 639 |
| 2955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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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영상첨부) 옥테인 dispersion 노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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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윤기웅 | 2024.10.03 | 984 |
| 2954 | Octane | 옥테인 2025기다리는 방법밖엔 없나요? 3 | 안혜옹 | 2024.10.02 | 18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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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한게 옥테인에서 반영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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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펀치 | 2024.09.30 | 275 |
| 2952 | Redshift | 레드시프트에서 Diffuse의 Roughness 개념을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 수루룻 | 2024.09.29 | 404 |
| 2951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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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 렌더러 세팅 톤맵 타입어딨을까요 ?
1 |
김춘추 | 2024.09.28 | 1011 |
| 2950 | Octane | Ies light 인식 오류 질문.... | 아엠콩쥬 | 2024.09.27 | 681 |
| 2949 | Octane |
완료
옥테인 라이트 노이즈 제거할 때 렌더셋팅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2 |
기뮨 | 2024.09.27 | 9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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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멀티패스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4.09.27 | 935 |
| 2947 | Octane |
완료
SSS최적화와 RandomWalk Medium 세부 옵션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2 |
옴뇽뇽뇽 | 2024.09.25 | 950 |
| 2946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 설정값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4.09.25 | 820 |
| 2945 | Redshift |
30
레드시프트 렌더 속도가 많이 느린데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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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컵컵 | 2024.09.24 | 861 |
| 2944 | Renderer |
이거 왜 랜더링 시간이 늘어나는건가요? 컴퓨터문제인지 씬문제인지 궁금합니다.
2 |
정희수 | 2024.09.23 | 403 |
| 2943 | Octane |
멀티패스 렌더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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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츠 | 2024.09.23 | 429 |
| 2942 | Renderer |
옥테인 데모버전 2025은 없는건가요??
5 |
재민 | 2024.09.23 | 1950 |
| 2941 | Octane |
30
완료
옥테인 렌더 aov 라이브뷰어에 안떠요
2 |
유자낑깡 | 2024.09.22 | 755 |
| 2940 | Redshift |
10
레드시프트 메테리얼 컬러변경이 한번 이상 안됩니다.
1 |
독개 | 2024.09.21 | 320 |
| 2939 | Octane | 완료 트윈모션을 렌더러로 사용하려는데 옥테인 메테리얼로 작업한상태입니다. 2 | 라달님 | 2024.09.20 | 417 |
| 2938 | Renderer |
렌더 큐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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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용 | 2024.09.15 | 248 |
아닙니다. Path Tracing에서 1024를 사용했다고 가정하는 경우 Direct Lighting에서는 더 적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th Tracing은 Refract, Scatter, Medium등 물리적 표현이 더 추가된 것으로 보통 사실적인 표현에 사용되고
Direct Lighting은 Refract, Scatter, Medium등이 필요하지 않은 실외 즉 직사광선이 주가 되는 씬에서 적은 샘플로 빠른 렌더를 원할 때 사용됩니다.
적정값이라는 것은 주관적입니다.
Path Tracing은 Indirect를 잘 표현하므로 그림자 안쪽에서 부드러운 콘트라스트를 가지지만 Direct Lighting은 강한 콘트라스트가 있는 등 차이가 큽니다.
아마도 대부분은 Path Tracing커널을 기반으로 프로덕션용 렌더링을 하므로 시간이나 적정한 조건이 아니라면 Direct Lighting은 제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