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er
2024.06.17 16:48

시포디 멀티패스 개념

주소복사 | 조회 수 40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 준비 중인데 현재까지 거의 완성은 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후보정 없이는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멀티패스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개념이 이해가 안가 질문드립니다ㅠㅠ 멀티패스를 이용하여 애펙에서 합성 및 보정을 하는 것은 알겠는데

왜 이미지(PNG)로 뽑아서 보정을 하는 건가요? 영상(mp4)을 따로 렌더링해서 각 프레임별 보정한 것을 덮어씌우는 건가요??

잘 알고계신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 ?
    이아이 2024.06.19 15:33

    저도 학생이라 틀릴 수 있지만,, 멀티패스는 텍스처를 각 채널 별로 뽑아서 특정 부분만 디테일을 살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라이트 패스만 따로 이용해서 빛을 더 세게 주거나, 마스크를 씌워서 특정 부분에만 빛이 들어가게 할 수 있어요.

    포토샵 작업에서 레이어를 쌓아 블렌딩모드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 거 같습니다.

     

    png로 뽑는 이유는 메인 작업을 png로 뽑는 이유와 비슷한 거 같습니다.

    렌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간에 컴퓨터가 꺼질 수도 있어, 이 경우 png로 뽑아두면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처음부터 렌더를 다시 시작하는 게 아닌, 다음 프레임부터 이어서 뽑으면 되니까요.

    또, 간혹 특정 프레임만 1장 단위로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에도 편하고요.

  • ?
    열띠미 2024.06.23 08:14

    png로 뽑는 이유는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 합성에 이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exr 포맷으로도 알파를 포함할수 있겠으나, (그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레이어를 분리해야 하고 용량이 늘어나는 단점들 때문에 png로 대부분 이용합니다. 물론 exr로도 랜더하실수 있고, png, exr 선택은 사용자의 편의나 연계의 편의를 고려한 선택취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서 합성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900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688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186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8026
2721 Octane 맥북 M3 MAX 에서 옥테인 작동 하나요? 2 캐치 2024.03.12 889
2720 Octane 100 완료 멀티패스 노이즈 문제 제발 도와주세요 2 file huinema4d 2024.03.10 424
2719 Octane 완료 작업창과 뷰창 설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자이언츠 2024.03.10 525
2718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링이 안됩니다... 2 file 진비용 2024.03.08 404
2717 Octane 10 옥테인 원근감과 너무 평면적인 결과물… 1 file 두루룽 2024.03.08 586
2716 Octane 리얼플로우를 통해 추출한 알렘빅을 C4D 옥테인 렌더에서 모션블러 적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니코틴중독 2024.03.06 510
2715 Octane 옥테인 otoy 구독처리가 안돼요. 2 돌이돌이 2024.03.06 984
2714 Octane vertex map 의 Field를 이용한 material이 바뀌는 애니메이션 렌더 1 gusgh194 2024.03.05 415
2713 Octane 30 완료 어두운 씬 렌더시 노이즈 4 huinema4d 2024.03.05 698
2712 Octane 100 라이브 뷰어와 실제 렌더링 시간이 다른 이유 6 file 베를린 2024.03.03 540
2711 Octane 완료 옥테인 라이브뷰어 검은화면으로 보여요 5 file 블랙홀 2024.03.03 1053
2710 Octane 특정 오브젝트 하나만 와이어프레임 상태로 랜더 거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1 file 얌딱이 2024.03.02 385
2709 Octane 옥테인 렌더 알파png로 뽑을때 테두리 검정선 없애는 법 1 file 함냐 2024.02.29 786
2708 Standard 20 Stereoscopic 입체영상 랜더링 질문드립니다 file 아스피린 2024.02.27 222
2707 Octane 완료 옥테인 최소 ram 사양 문의드려요 2 씨포디초보유저 2024.02.26 484
2706 Octane 완료 도와주세요 옥테인 AREA LIGHT가 뷰어에 보이지 않습니다 2 file 홍삼이 2024.02.24 546
2705 Octane 옥테인 로그아웃 1 우잔 2024.02.24 1011
2704 Octane 완료 옥테인 멀티패스 뽑을 때 두개씩 저장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 file 체브 2024.02.23 722
2703 Octane 투명한 비닐 텍스쳐 만들때 뭘 검색해봐야 할까요? 1 file 얌딱이 2024.02.23 738
2702 Renderer 같은 경로와 같은파일로 다시 렌더할 시 원래는 덮어씌울거냐고 물어봤는데 갑자기 아무것도 안물어보고 걍 바로 덮어씌우면서 렌더링됩니다.. 럭키프레임 2024.02.22 1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60 Next
/ 16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