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회사에서 사수 없이 혼자 C4D 하는 응애인데 고수분들....도와주세요! (굽신굽신)

 

 

에러코드1

 

Export materials time= 7893.358 ms Collect objects time= 16.822 ms Mesh creation time = 60347.843 ms. MB:0/0 ST/MOV:0/619 Nodes:2896 Tris:12.168m DispTris:66k Hairs:58.62m Meshes:623 Textures Grey8/16:4/0 Rgb32/64:110/0 VRAM used/free/max:6.637Gb/211Mb/10Gb Out-of-core used:6.451Gb RAM used:28.684Gb total:31.857Gb OpenGL free/total:0/0 device 0: half-float HDR tone mapping not supported on CUDA Check geometry subdivisons. Picture viewer uses 'Render' subdivisions. But Live Viewer uses 'Editor' subdivision values. Try to decrease 'render/editor' subdivison values.

 

에러코드2

 

Export materials time= 8988.224 ms Collect objects time= 49.977 ms Mesh creation time = 60026.014 ms. Api update time: 3.959 ms. device 0: half-float HDR tone mapping not supported on CUDA MB:0/0 ST/MOV:0/618 Nodes:2896 Tris:8.983m DispTris:66k Hairs:58.62m Meshes:622 Textures Grey8/16:4/0 Rgb32/64:110/0 VRAM used/free/max:6.217Gb/0Kb/10Gb Free VRAM is too low! Try to decrease polygon counts and use out-of-core for textures. Use 'render instances' when it's possible.'

 

이거 두개가 번갈아가면서 계속 뜨길래 챗지피티한테 물어보니

 

에러코드1 해석

 

로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시 생성 시간: 60347.843ms로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2. 오브젝트 및 머티리얼 내보내기 시간: 7893.358ms 및 16.822ms로 각각 높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3. VRAM 사용량: 현재 6.637GB가 사용 중이며, 남은 VRAM은 211MB입니다.
  4. Out-of-core 사용량: 6.451GB가 사용 중입니다.
  5. RAM 사용량: 28.684GB 중 9.656GB가 사용 중입니다.
  6. OpenGL free/total: 현재 사용 가능한 OpenGL 메모리가 없습니다.
  7. CUDA에서 반정밀(Half-float) HDR 톤 맵핑 지원 안 됨: CUDA 기기에서는 반정밀(Half-float) HDR 톤 맵핑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경고가 있습니다.
  8. 기타 메시지: "Check geometry subdivisions."와 "Picture viewer uses 'Render' subdivisions. But Live Viewer uses 'Editor' subdivision values. Try to decrease 'render/editor' subdivision values." 등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주목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메시 생성 시간과 VRAM 사용량입니다. 메시 생성 시간이 매우 길고, VRAM이 거의 가득 차 있습니다. 이는 렌더링 프로세스가 VRAM에 대량의 데이터를 로드하고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Check geometry subdivisions."와 "Picture viewer uses 'Render' subdivisions. But Live Viewer uses 'Editor' subdivision values. Try to decrease 'render/editor' subdivision values."와 같은 메시지는 렌더링 설정을 조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에러코드2 해석

 

로그에서 주목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시 생성 시간: 60026.014ms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2. 오브젝트 및 머티리얼 내보내기 시간: 8988.224ms 및 49.977ms로 각각 높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3. API 업데이트 시간: 3.959ms로 비교적 짧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4. CUDA에서 반정밀(Half-float) HDR 톤 맵핑 지원 안 됨: CUDA 기기에서는 반정밀(Half-float) HDR 톤 맵핑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경고가 있습니다.
  5. VRAM 사용량: 현재 6.217GB가 사용 중이며, 남은 VRAM이 없습니다. 이는 "Free VRAM is too low!"라는 경고 메시지로 나타납니다.
  6. 기타 메시지: "Try to decrease polygon counts and use out-of-core for textures."와 "Use 'render instances' when it's possible."와 같은 메시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다각형 수를 줄이고 텍스처를 외부 메모리에 사용하고, 가능한 경우 '렌더 인스턴스'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사용 가능한 VRAM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형 수를 줄이고, 텍스처를 외부 메모리에 사용하고, 가능한 경우 렌더 인스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해석해줍니다.

 

VRAM 부족 문제인거 같은데...

 

image.png

image.png

 

렌더 세팅은 이렇게 되어있는 상태이구요!

 

image.png

 

요건 라이브뷰 렌더 상태(?)입니다 ㅜㅜ

 

 

컴퓨터 사양은 이정도 됩니다!

CUP : I7 - 12700F

GPU : RTX3080

메모리 : 32G

 

컴퓨터 사양이 딸려서 안 되는 건가요?ㅠㅠㅠㅠ

도와주세요 고수분들!!!!

 

  • ?
    쯔키 2024.04.17 13:49

    로그 오류 그대로 VRAM이 모잘라서 발생하는 오류같습니다 지금 당장 그래픽카드 사양을 올려줄수없으니

     

    최대한 작업하고 계신 프로젝트를 조금 가볍게 바꿔주셔야 할거같아요 Out of core는 VRAM이 모자를때 컴퓨터 램에서 끌어와서 쓰는메모리로 알고있는데 이럴 경우 렌더 속도도 현저히 저하된다고 들었습니다

     

    텍스쳐에 고 해상도 이미지들이 많이 사용되셨다면 어느정도 타협하면서 텍스쳐 해상도를 조금 낮춰서 사용하시거나 

     

    불필요하게 폴리곤이 너무 많은 오브젝트들 , 그 외 볼륨이나 라이트등 대부분 vram을 사용하기때문에 씬 자체를 조금 가볍게 수정해주셔야 할거같습니다

  • ?
    냉린이 2024.04.17 14:03
    아하 그렇군요..ㅠㅠ
    씬용량을 줄이지 못하면 컴퓨터 사양을 높여야 하는 거겠죠?!!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54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5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18
2594 Octane 30 완료 옥테인카메라이메져, 포스트프로세싱 수치변경시 렌더업데이트되는 현상 2 슬러쉬 2023.12.06 680
2593 Octane 100 완료 옥테인 스펙큘러 재질에 검은 선을 없애고 싶습니다! 4 file 아티스트리 2023.12.05 1081
2592 Octane 옥테인 png 텍스처 tile을 꺼도 앞뒤로 입혀집니다 4 file 2023.12.05 912
2591 Octane 5 완료 옥테인 환불 메일답장이 안옵니다ㅠㅠ 10 요리 2023.12.03 1754
2590 Octane 완료 바닥 재질을 입히는데 패턴이 보여서 패턴이 안 보이도록 재 나름대로 이것저것 만져 봤는데요.... 2 file 씨포디좋아요 2023.12.03 913
2589 Octane 100 완료 옥테인 연간 구독이 세번이나 결제되었습니다.. (해결) 3 file 참치의3d탐방기 2023.12.01 1841
2588 Redshift 레십 영구노드 이제 못쓰나요? 2 초보탈출기원유 2023.11.30 754
2587 Redshift 2023.11.30 19:34 레드쉬프트 컬러 매니지먼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file 큼지 2023.11.30 980
2586 Octane 옥테인 렌더가 안되네요 1 file 하입보이 2023.11.30 1037
2585 Octane 완료 저번달에 옥테인 연간구독 했는데 블랙프라이데이.. 2 몬트 2023.11.29 1384
2584 Octane HDRI 이미지 밝기와 모델링이미지텍스쳐 밝기 조절 1 볼루 2023.11.29 1494
2583 Octane 완료 옥테인 두번 결제 되신 분도 있나요? ㅠㅠ 4 영다 2023.11.28 1339
2582 Renderer 완료 렌더 오류 문제 (2프레임 렌더 후 멈춤) 2 file 유영 2023.11.28 977
2581 Octane 완료 옥테인 결제 2 file 테인옥 2023.11.28 1458
2580 Renderer 완료 렌더할때 1프레임부터가 아니라 마지막 프레임부터 거꾸로 렌더할수도 있을까요? 2 시포디잘하고시포디 2023.11.28 444
2579 Octane 이번에 블랙프라이데이 OctaneStudio+ 제품이 나왔는데요. 2 웬룬희 2023.11.28 1007
2578 Redshift 완료 레드시프트 카메라 렌더큐에서 RS camera가 나오지 않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EDEN 2023.11.28 1437
2577 Octane 100 완료 옥테인 데모버전 설치가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4 file 강두지 2023.11.26 2537
2576 Octane rtx4080 옥테인, PC 꺼짐 현상이 계속 발생합니다 6 조쿤 2023.11.26 1307
2575 Octane 옥테인 실행오류 1 file 부리부리동 2023.11.26 14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