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작업할떄는 6분~7분 정도 걸리느데
오늘부터 설정을 잘못만졌는지... 컴퓨터가 엄청 힘들어하네요?.. 다른컴퓨터에서는 2~3분도 안걸립니다
6분~8분 랜더가 걸리는날에는 작업을 막~해도 시간이 늘어나지 않는데
그냥 c4d 파일 켜서 옥테인 랜더버튼 누르면 어느날은 2~3분 걸릴게 12시간까지도 늘어나있을떄가 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알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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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작업할떄는 6분~7분 정도 걸리느데
오늘부터 설정을 잘못만졌는지... 컴퓨터가 엄청 힘들어하네요?.. 다른컴퓨터에서는 2~3분도 안걸립니다
6분~8분 랜더가 걸리는날에는 작업을 막~해도 시간이 늘어나지 않는데
그냥 c4d 파일 켜서 옥테인 랜더버튼 누르면 어느날은 2~3분 걸릴게 12시간까지도 늘어나있을떄가 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알수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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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901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690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187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8035 |
2601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뷰 버튼을 누르면 c4d 뷰어창에 렌더 이미지가 나옵니다ㅠㅠ
2 ![]() |
강챙이 | 2023.12.07 | 670 |
2600 | Octane |
완료
옥테인 라이센스 오류
3 ![]() |
동w | 2023.12.07 | 1219 |
2599 | Octane | 20 렌더시 카메라밖에 나오지 않는 오브젝트를 끄면 렌더타임이 줄어 들까요? 2 | 알트스페이스 | 2023.12.07 | 440 |
2598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 오류 Log 창
2 ![]() |
hp530 | 2023.12.06 | 849 |
2597 | Octane |
octane transmission이 안되는 이유??
1 ![]() |
볼루 | 2023.12.06 | 568 |
2596 | Octane | 30 완료 옥테인카메라이메져, 포스트프로세싱 수치변경시 렌더업데이트되는 현상 2 | 슬러쉬 | 2023.12.06 | 243 |
2595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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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 스펙큘러 재질에 검은 선을 없애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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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리 | 2023.12.05 | 546 |
2594 | Octane |
옥테인 png 텍스처 tile을 꺼도 앞뒤로 입혀집니다
4 ![]() |
림 | 2023.12.05 | 412 |
2593 | Octane | 5 완료 옥테인 환불 메일답장이 안옵니다ㅠㅠ 10 | 요리 | 2023.12.03 | 866 |
2592 | Octane |
완료
바닥 재질을 입히는데 패턴이 보여서 패턴이 안 보이도록 재 나름대로 이것저것 만져 봤는데요....
2 ![]() |
씨포디좋아요 | 2023.12.03 | 335 |
2591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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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 연간 구독이 세번이나 결제되었습니다..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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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의3d탐방기 | 2023.12.01 | 1001 |
2590 | Redshift | 레십 영구노드 이제 못쓰나요? 2 | 초보탈출기원유 | 2023.11.30 | 250 |
2589 | Redshift |
2023.11.30 19:34 레드쉬프트 컬러 매니지먼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 |
큼지 | 2023.11.30 | 406 |
2588 | Octane |
옥테인 렌더가 안되네요
1 ![]() |
하입보이 | 2023.11.30 | 546 |
2587 | Octane | 완료 저번달에 옥테인 연간구독 했는데 블랙프라이데이.. 2 | 몬트 | 2023.11.29 | 917 |
2586 | Octane | HDRI 이미지 밝기와 모델링이미지텍스쳐 밝기 조절 1 | 볼루 | 2023.11.29 | 889 |
2585 | Octane | 완료 옥테인 두번 결제 되신 분도 있나요? ㅠㅠ 4 | 영다 | 2023.11.28 | 587 |
2584 | Renderer |
완료
렌더 오류 문제 (2프레임 렌더 후 멈춤)
2 ![]() |
유영 | 2023.11.28 | 514 |
2583 | Octane |
완료
옥테인 결제
2 ![]() |
테인옥 | 2023.11.28 | 550 |
2582 | Renderer | 완료 렌더할때 1프레임부터가 아니라 마지막 프레임부터 거꾸로 렌더할수도 있을까요? 2 | 시포디잘하고시포디 | 2023.11.28 | 133 |
VRAM 부족에 의한 속도 저하
www.eye1studio.co.kr cafe.naver.com/hfx
올라 온 그림 중에 첫 그림에 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설정은 이 전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그림에 Out-Of-Core가 1.5~GB가 사용 중으로 나옵니다. (이 기능은 두 번째 그림처럼 설정하면 사용 가능해 집니다)
이 기능은 그래픽 카드에 탑재된 전용 VRAM이 부족한 경우 시스템의 RAM을 VRAM처럼 전용하는 기능입니다.
시스템상의 RAM은 CPU가 보통 사용하는 임시 기억공간인데 VRAM보다 느리고 여러 경로를 경유해야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서 GPU(VRAM) 전용인 Octane의 속도를 크게 저 하시킵니다.
첫그림의 4번째 단락에 보면 Used/Free/Total VRAM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GTX 1060은 총 6GB의 VRAM을 가졌고 이 중 500Mb정도만 남은 상태로 표시고 있으며 사용량은 약 2.7GB입니다.
GTX 1060이 총 6GB이므로 여유가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Windows OS가 미리 예약한 공간은 여기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차이가 있습니다.(보통 2~3GB는 OS가 미리 선점하게 됨)
결론적으로 보면 현재 VRAM에 여유가 없으므로 시스템의 RAM을(Out-Of-Core기능으로) 빌려서라도 렌더링을 하고 있는 상황인 것 입니다.
씬을 점점 키워 가면서 작업하다 보니 어느 새 VRAM을 다 소진한 것이지요.
씬 내에서 고해상도 메쉬를 저해상도로 하거나 Subdivision, Cloner등등(Instance모드) 줄일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줄입니다.
동일한 오브젝트가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면 Instance Object(Instance모드)로 대체하십시오.
텍스쳐도 필요이상의 고해상도이면 절반 정도로 리사이징해 대체 하세요.
이런 과정등을 거쳐 Out-Of-Core 없이도 렌더가 가능한 상태로 만드세요.
( 두번째 그림의 기능을 Off로 하고 렌더링이 가능해질때까지 다이어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Parallel Samples와 Max tiles Samples조정으로 일부 여유를 확보할 수 있지만 느려지는 것을 피할 수 없으므로 위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씬을 경량화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