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테스트를 해봤을 때 화면의 70퍼센트 정도가 초록으로 채워지는 상황입니다!
딱히 노이즈가 낀다는 느낌을 못받은 씬인데
혹시 adaptive sampling 기능은 무조건 키는 편인가요?
강의를 듣는데 단점은 말씀을 안해주셔서 장점만 있는 기능인지 궁금합니다!
| 채택포인트 | 100 |
|---|
노이즈 테스트를 해봤을 때 화면의 70퍼센트 정도가 초록으로 채워지는 상황입니다!
딱히 노이즈가 낀다는 느낌을 못받은 씬인데
혹시 adaptive sampling 기능은 무조건 키는 편인가요?
강의를 듣는데 단점은 말씀을 안해주셔서 장점만 있는 기능인지 궁금합니다!
Adaptive sampling 는 결국 계산 후 남는 샘플을 노이즈가 더 많은 곳에 할당 하겠다는 말입니다.
가령 예를 들어, Max.Sampling 값이 256 인데, Adaptive sampling 의 Min.Sample 도 256 이라면 효과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256-256 은 0 이니까 Adaptive sampling 에 사용할 남는 샘플이 없는 것이지요.
따라서 노이즈를 줄이는데에 유용한 것은 맞지만, 늘 최소 샘플링을 어느정도 요구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장단점으로 구분하기 보다는 Min samples 보다 Max.Sample 값이 높게 셋팅된 상태에서 써야 유의미하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보통 최종 샘플의 절반 정도 되게끔 셋팅해서 쓰는 편입니다. (ex. 최종샘플링 1024 / Min Samples 256~512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170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970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5162 |
| 2554 | Octane |
완료
라이브뷰어 비율 오류 질문
2 |
션션션 | 2023.11.16 | 861 |
| 2553 | Renderer |
100
완료
옥테인으로 pyro를 렌더하는데 노이즈가 너무 심합니다.
5 |
일본은독도땅 | 2023.11.16 | 1414 |
| 2552 | Renderer |
100
완료
pyro가 렌더링이 안됩니다ㅠㅠ 도와주세요!
4 |
일본은독도땅 | 2023.11.15 | 1909 |
| 2551 | Octane | 30 시포디에 옥테인 설치가 안 되는 이유?? 5 | 하민 | 2023.11.15 | 1157 |
| 2550 | Redshift |
레드시프트에서 viewport 문제
1 |
벅와일드 | 2023.11.15 | 851 |
| 2549 | Renderer |
완료
옥테인 얼룩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2 |
띵민 | 2023.11.14 | 979 |
| 2548 | Octane |
옥테인 알파 렌더 뿌옇게 색 빠짐
1 |
olivu | 2023.11.14 | 1236 |
| 2547 | Octane |
완료
render layer mask
4 |
함냐 | 2023.11.12 | 1569 |
| 2546 | Octane |
네트워크 렌더 탭이 보이지 않고, 6장의 그래픽카드중 4장은 강제 비활성화 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2 |
도로곤 | 2023.11.12 | 1500 |
| 2545 | Octane |
완료
맥북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4 |
레이로우 | 2023.11.12 | 1212 |
| 2544 | Redshift | 완료 배경 없이 png로 뽑을 때 2 | 결명자 | 2023.11.11 | 1146 |
| 2543 | Octane |
50
완료
옥테인 2023 GI clamp 변경
2 |
유리월 | 2023.11.10 | 1497 |
| 2542 | Octane | 10 옥테인에서 유리재질에 오브젝트가 비치지 않게 하는법 1 | 피안타 | 2023.11.10 | 1243 |
| 2541 | Octane |
[옥테인]오브젝트끼리 맞닿아서 생긴 검정 선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십쇼
2 |
세번째월요일 | 2023.11.09 | 939 |
| 2540 | Octane |
200
완료
옥테인 렌더로 선명하게 이미지를 뽑는 방법
2 |
아이스티 | 2023.11.09 | 1801 |
| 2539 | Octane | 완료 탄산음료 거품 재질을 넣으려고합니다 ㅠㅠ 2 | 용우용 | 2023.11.08 | 1106 |
| 2538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질문입니다 1 | 군필열 | 2023.11.08 | 1289 |
| 2537 | Octane |
100
완료
투명하고 맑은 재질의 표현방법(겹쳤을 때 타지 않게)
2 |
아이스티 | 2023.11.08 | 1213 |
| 2536 | Octane | 중고 3090 24g vs 4060ti 16g 듀얼구성 머가 더 괜찮은가요? 4 | 처음하는사람 | 2023.11.05 | 1146 |
| 2535 | Octane |
완료
가로로 넓게 렌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
씡나 | 2023.11.05 | 1450 |
초록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샘플을 나눠서 더 빠른데, 초록이 없으면 오히려 렌더 시간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