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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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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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1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8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0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54 |
2549 | Octane |
완료
render layer mask
4 ![]() |
함냐 | 2023.11.12 | 604 |
2548 | Octane |
네트워크 렌더 탭이 보이지 않고, 6장의 그래픽카드중 4장은 강제 비활성화 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2 ![]() |
도로곤 | 2023.11.12 | 357 |
2547 | Octane |
완료
맥북 옥테인 질문드립니다
4 ![]() |
레이로우 | 2023.11.12 | 576 |
2546 | Redshift | 완료 배경 없이 png로 뽑을 때 2 | 결명자 | 2023.11.11 | 301 |
2545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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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 2023 GI clamp 변경
2 ![]() |
유리월 | 2023.11.10 | 674 |
2544 | Octane | 10 옥테인에서 유리재질에 오브젝트가 비치지 않게 하는법 1 | 피안타 | 2023.11.10 | 545 |
2543 | Octane |
[옥테인]오브젝트끼리 맞닿아서 생긴 검정 선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십쇼
2 ![]() |
세번째월요일 | 2023.11.09 | 213 |
2542 | Octane |
200
완료
옥테인 렌더로 선명하게 이미지를 뽑는 방법
2 ![]() |
아이스티 | 2023.11.09 | 863 |
2541 | Octane | 완료 탄산음료 거품 재질을 넣으려고합니다 ㅠㅠ 2 | 용우용 | 2023.11.08 | 343 |
2540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질문입니다 1 | 군필열 | 2023.11.08 | 464 |
2539 | Octane |
100
완료
투명하고 맑은 재질의 표현방법(겹쳤을 때 타지 않게)
2 ![]() |
아이스티 | 2023.11.08 | 433 |
2538 | Octane | 중고 3090 24g vs 4060ti 16g 듀얼구성 머가 더 괜찮은가요? 4 | 처음하는사람 | 2023.11.05 | 428 |
2537 | Octane |
완료
가로로 넓게 렌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 |
씡나 | 2023.11.05 | 374 |
2536 | Redshi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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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브릿지 -> 레쉽 익스포트 문제..
4 ![]() |
러트 | 2023.11.05 | 496 |
2535 | Renderer | 50 아나몰픽 영상 관련 질문 | 영1 | 2023.11.04 | 238 |
2534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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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쉐이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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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코어 | 2023.11.02 | 401 |
2533 | Octane | 500 옥테인 스케터 질문 6 | 서진2 | 2023.11.02 | 453 |
2532 | Octane |
완료
옥테인 텍스쳐 occ는 어디에 넣는건가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ㅠㅠㅠㅠ
2 ![]() |
파이팅하는사람 | 2023.11.01 | 361 |
2531 | Redshift |
레드쉬프트 메터리얼이 왜 다른거죠 ? rs 스탠다드로 나와야 하는데 rs 메터리얼로 나와요 완전초보
3 ![]() |
kameil | 2023.11.01 | 299 |
2530 | Redshift | 레드시프트 메터리얼을 베이크... | ESTP그자체 | 2023.11.01 | 264 |
씬 규모와 최적화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vram 10G 금방 찰 수 있긴 합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 vram 초과되는 건, 아직 최적화하기 전이라 그럴거에요.
텍스쳐를 4K~8K를 많이 쓰거나, (옥테인 기준) float 텍스쳐로 바꿔도 되는 것을 normal 텍스쳐(=rgb텍스쳐)로 사용하면 vram이 금방 차요.
4K 이상 텍스쳐중 특별히 고해상도가 아녀도 되는 건 2K로 낮추고 텍스쳐 인식값도 float(=그레이스케일)로 바꿔주면 vram 사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결론은 최적화만 잘 하시면 (특별히 무거운 씬이 아닌 이상) 핸들링은 될 거에요.
하지만 여유가 되면 vram 높은 40대로 가는게 좋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