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2024.02.11 11:15

이정도면 vram이 부족한건가요?

주소복사 | 조회 수 1255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스크린샷 2024-02-11 111239.png

  • profile
    십사 2024.02.14 13:09 채택

    씬 규모와 최적화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vram 10G 금방 찰 수 있긴 합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 vram  초과되는 건, 아직 최적화하기 전이라 그럴거에요.

    텍스쳐를 4K~8K를 많이 쓰거나, (옥테인 기준) float 텍스쳐로 바꿔도 되는 것을 normal 텍스쳐(=rgb텍스쳐)로 사용하면 vram이 금방 차요.

    4K 이상 텍스쳐중 특별히 고해상도가 아녀도 되는 건 2K로 낮추고 텍스쳐 인식값도 float(=그레이스케일)로 바꿔주면 vram 사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결론은 최적화만 잘 하시면 (특별히 무거운 씬이 아닌 이상) 핸들링은 될 거에요.

    하지만 여유가 되면 vram 높은 40대로 가는게 좋긴 하죠!

  • ?
    퀅칽 2024.02.24 13:41
    늦게 확인했네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최적화 문제도 큰 것 같아요. 우선 버틸때 까지 버텨보고 40대로 가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55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5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19
2494 Octane 옥테인 라이브뷰어 창 띄워놓고 작업할때 문제 2 file 징니임 2023.10.19 1086
2493 Octane 옥테인 에러 로그 해결하는 법 알려주세요.. 1 엠피엠지 2023.10.19 1448
2492 Renderer 200 완료 무거운 씬에서 라이브뷰어 실시간 업데이트가 안되고, 렌더 결과물도 이상해요 ㅠㅠㅠ 2 file 피넛버터 2023.10.18 1061
2491 Renderer 5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메세지 5 file 깅단단 2023.10.17 2930
2490 Octane 완료 시포디 2024은 옥테인 못 쓰나요? 4 귤ㄹ 2023.10.17 3009
2489 Renderer 레드시프트 3.5.14 렌더 시간 늘어남 허접한모델링 2023.10.16 533
2488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시 검은화면만 나오는데 해결방안을 모르겠습니다 2 file 창욱 2023.10.15 2416
2487 Octane 50 완료 렌더셋팅에서 그래픽카드 '리얼타임' 은 어떤 기능인가요? 5 file 슬러쉬 2023.10.14 892
2486 Octane 완료 옥테인 학교, pc방 컴퓨터 할당 매일 유지되나요?? 4 닁닁 2023.10.14 1027
2485 Octane 옥테인 렌더러 계정 로그아웃 실패 3 file 꿀독 2023.10.14 1475
2484 Octane 100 완료 옥테인 아크릴 재질 2 file 서진2 2023.10.12 1222
2483 Redshift 완료 REDSHIFT(레드쉬프트 )정품 구매관련 질문입니다. (긴급) 2 윤식이네 2023.10.12 3260
2482 Octane 옥테인 Hdri를 끄면 더 밝아지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2 file 동근용 2023.10.12 1281
2481 Octane 완료 옥테인과 키샷 관련 문의입니다. 2 경기도촬스 2023.10.12 1248
2480 Octane 500 완료 옥테인 노이즈 제거 8 file 서진2 2023.10.12 5433
2479 Octane 완료 옥테인 HDRI 탭? 2 file 임문동 2023.10.11 856
2478 Octane Octane에서 Tracer이용해 모션 넣고 Hair를 이용해 렌더시 오류 1 file 훌리둘리 2023.10.11 1202
2477 Renderer 20 완료 일부 프레임에서 모델링 사라짐 3 임문동 2023.10.10 983
2476 Octane C4D Nodes는 Octane 머터리얼이 적용이 안되나요? file 엑스와이 2023.10.09 1139
2475 Octane 300 완료 원래 자연물이 많이 들어가면 렌더시간이 확 늘어나나요? 6 file 하늘먼지 2023.10.08 12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