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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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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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0321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13248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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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8594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82421 |
2523 | Octane |
[옥테인]시커멓게 음영 없애는 방법 알 수 있을까요???
1 ![]() |
세번째월요일 | 2023.10.30 | 800 |
2522 | Redshift |
레드시프트 렌더시간 단축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
큼지 | 2023.10.30 | 630 |
2521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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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헤어머테리얼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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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2 | 2023.10.29 | 477 |
2520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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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라이브 뷰와 실제 랜더뷰가 다르게 나오는데 이유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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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31만원 | 2023.10.28 | 988 |
2519 | Octane |
완료
옥테인 컬러 인터페이스 HSV 모드 돌리는 방법 아시는분ㅠㅠㅠ
4 ![]() |
디핀도 | 2023.10.28 | 821 |
2518 | Redshi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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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시프트 자동차 썬팅 유리 표현 질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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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들 | 2023.10.27 | 6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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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PNG로 뽑고싶은데 배경이랑 같이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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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오 | 2023.10.27 | 1094 |
2516 | Octane |
Octane 실시간 렌더가 오브젝트만 먹지않아서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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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욱 | 2023.10.26 | 906 |
2515 | Redshift | 10 완료 레드시프트 + pyro 조합에서 팀렌더할 경우 렌더팜에서 pyro 캐시를 읽지를 못합니다. 3 | 오서택 | 2023.10.26 | 597 |
2514 | Octane |
머테리얼이 타는 문제 (에미션이 들어가있지 않음에도 빛이나는경우) ㅠㅠ
8 ![]() |
호앵잉 | 2023.10.26 | 758 |
2513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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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 인터페이스 설정 관련해서 질문
1 ![]() |
박세헌 | 2023.10.26 | 440 |
2512 | Octane |
C4D 2023버전 옥테인 설치 질문
10 ![]() |
슬픈깜둥이 | 2023.10.26 | 1010 |
2511 | Octane |
렌더링이 도중에 끊겨요
3 ![]() |
이하쿠 | 2023.10.25 | 747 |
2510 | Octane |
완료
옥테인 랜더가 갑자기 멈추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 |
촤랴 | 2023.10.25 | 935 |
2509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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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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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 | 2023.10.25 | 1027 |
2508 | Octane | 옥테인 사용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4 | 베리몬스터 | 2023.10.25 | 743 |
2507 | Octane |
완료
옥테인 Emitter 렌더링 질문
2 ![]() |
민성민 | 2023.10.25 | 577 |
2506 | Octane |
2번째 프레임부터 렌더타임이 1시간 이상으로 튑니다
2 ![]() |
블루에몽 | 2023.10.25 | 539 |
2505 | Octane |
옥테인 라이브뷰어와 실제 렌더 창 차이
1 ![]() |
징니임 | 2023.10.24 | 959 |
2504 | Octane |
완료
옥테인 랜더링 결과가 이상하게 나옵니다.
2 ![]() |
윈오 | 2023.10.24 | 764 |
씬 규모와 최적화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vram 10G 금방 찰 수 있긴 합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 vram 초과되는 건, 아직 최적화하기 전이라 그럴거에요.
텍스쳐를 4K~8K를 많이 쓰거나, (옥테인 기준) float 텍스쳐로 바꿔도 되는 것을 normal 텍스쳐(=rgb텍스쳐)로 사용하면 vram이 금방 차요.
4K 이상 텍스쳐중 특별히 고해상도가 아녀도 되는 건 2K로 낮추고 텍스쳐 인식값도 float(=그레이스케일)로 바꿔주면 vram 사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결론은 최적화만 잘 하시면 (특별히 무거운 씬이 아닌 이상) 핸들링은 될 거에요.
하지만 여유가 되면 vram 높은 40대로 가는게 좋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