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렌더링한 동영상(.mp4)이 다른 프로그램(프리미어프로, 구글 드라이브, 아이폰 등)에서는 어둡고 칙칙하게 보여집니다..

왜 이런걸까요..?

도움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예시 사진과 렌더세팅 공유 드립니다..!

 

[색상 칙칙해짐]

스크린샷 2024-01-29 오전 11.02.21.png

 

 

 

 

 

 

 

 

 

 

[렌더세팅]

스크린샷 2024-01-29 오전 10.52.55.png

스크린샷 2024-01-29 오전 10.52.46.png

스크린샷 2024-01-29 오전 10.53.06.png

스크린샷 2024-01-29 오전 10.52.30.png

 

  • ?
    재스민 2024.01.29 14:33

    +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렌더한 mp4 파일이 제 컴퓨터에서 실행했을 때는 제대로 보이는데,
    다른 플랫폼에 넘어가면 저런식으로 보여집니다..ㅠㅠ

    레드시프트 관련 이슈인지.. 렌더 세팅 이슈인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profile
    국승찬 2024.01.29 14:52 채택
    저장 옵션에서 mp4로 바로 뽑지 마시고 png파일들로 한 장 한 장씩 뽑아보신 다음에 애프터 이펙트로 이미지 시퀀스로 불러와서 mp4로 한 번 뽑아보시겠어요?
  • ?
    재스민 2024.01.29 15:09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트라이 해볼게요!!
  • ?
    재스민 2024.01.29 16:41
    말씀하신대로 해보았는데 색이 돌아오진 않네요..ㅠㅠㅠ
    (우선은 애프터이펙트에서 후보정 작업으로 비슷하게 명도, 채도만 맞추었습니다..ㅎ)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국승찬 2024.01.29 17:39
    헉 제가 말한 방법으로 해도 안 되는 거군요... 그러면 mp4 파일 포맷에 아마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mp4는 출력을 할 떄 압축을 해서 뽑기 때문에 색이 변경될 수 있는 우려가 있거든요! 그래서 최종으로 뽑을 때 mov 같은 Apple Prores? 그런걸로 뽑으면 압축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의 이미지 손실이 없이, 색 변환이 없이 아마 뚜렷한 모습으로 뽑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 ?
    재스민 2024.02.01 17:10
    선생님!!! 오늘 Ae에서 png시퀀스 import 다시한번 시도해봤는데 말씀하신것처럼 화면 잘나옵니다..!

    뭔가 이유를 생각해보니..
    이전에는 렌더셋팅에서 mp4로 설정하고 렌더한 다음 렌더창에 있는 프레임 이미지로 png저장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렌더셋팅에서부터 png 스틸이미지로 뽑아서 Ae로 가져가니 화질이 그대로 유지된 것 같아요!

    아마 후자로 말씀해 주신것 같지만 제가 잘못 이해하고 안된다고 해버렸네요 ㅎㅎ..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렌더시간도 단축돼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
    복받으세요💖
  • profile
    국승찬 2024.02.01 23:55
    오 이렇게 보완하시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재스민님이 말씀하신대로, 렌더링 셋팅에서 png로 뽑아서 Ae에서 이미지 시퀀스로 가져가는 방법이 좋습니다! 렌더시간까지도 단축되는 줄은 몰랐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재스민님도 복받으시길 바랍니다!
  • profile
    써니데이 2024.01.31 00:19

    랜더셋팅 외에도 라이팅이 부족하면 그럴수 있습니다.. 보통 어둡게나온것은 에펙에서 후보정으로 어느정도 보정이 가능하니 기본 라이팅까지 주시고 다시 시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
    재스민 2024.02.01 17:01
    넵! 감사합니다 선생님 :)
    라이팅 진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5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48
2474 Octane 100 한 컴퓨터에 옥테인 버전 두 개 설치 실행이 안됩니다. 4 file 김김김씨 2023.10.07 1125
2473 Octane 완료 모델링 텍스쳐 파일에 masks라는 텍스쳐는 옥테인 어디에 연결을 해야하나요? 3 file 숨닌 2023.10.06 1301
2472 Octane 완료 옥테인 버젼을 업데이트 한 후로 denoised beauty렌더 파일 하단에 검은바가 생깁니다. 3 file 엑스노트 2023.10.06 1023
2471 Renderer 완료 키샷과 레드시프트 장단점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2 노리터 2023.10.06 857
2470 Octane 옥테인 Daylight와 Planetary의 차이 1 무서운고양이 2023.10.05 1098
2469 Octane 완료 렌더 오류 제발 도움 부탁드립니다!ㅠ 4 file 씡나 2023.10.05 1185
2468 Octane 렌더시간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5 file 블루에몽 2023.10.04 1095
2467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 사용할때 vram사용량을 높이는 방법 4 file 블루에몽 2023.10.04 2870
2466 Octane 완료 (밤샘) 옥테인 크러쉬 (총정리글도 확인했습니다만...) 4 얌딱이 2023.10.02 1075
2465 Octane 옥테인 플러그인 에러 Bug Report . 렌더가 잘 되다가 갑자기 먹통이 돼요 10 file 이아이 2023.10.01 1253
2464 Octane 완료 이미 텍스쳐링, vertex weight가 적용된 오브젝트에 부분적으로 다른 텍스쳐 입히기 4 file 얌딱이 2023.09.30 940
2463 Octane 완료 크리스마스 알전구 같은 조명을 만드는데 bloom 효과 5 file 얌딱이 2023.09.30 1101
2462 Renderer 옥테인 렌더속도가 갑자기 느려졌는데 해결방법 아시나요...? 4 file 엘엠에이치 2023.09.30 1469
2461 Octane 옥테인 오류 1 file 2023.09.27 842
2460 Octane 똑같은 설정을 하더라도 글카에 따라 재질 표현이 달라질수있나요? 1 푸른밤 2023.09.27 471
2459 Octane 완료 옥테인 Live DB 메테리얼이 안 떠요 3 file 이아이 2023.09.27 1170
2458 Octane C4D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 관련 질문 드립니다! file 도로곤 2023.09.26 1432
2457 Octane 완료 옥테인 결제 및 구독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든킨도나스 2023.09.25 2161
2456 Redshift 완료 Redshift 텍스쳐 리핏(Repeat) 안되게 하는 방법 3 file yoonoww 2023.09.25 1442
2455 Renderer 완료 옥테인 렌더시 레귤러 이미지 오류 4 file 표표표표 2023.09.25 10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