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서치하며 최적화 렌더 세팅으로 맞췄는데도 한 프레임 렌더하는데 15분이 걸립니다.. 총 160프레임이구요.
혹시 어디에서 문제가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참고로 무조건 패스 트레이싱으로 해야합니다.





여기저기 서치하며 최적화 렌더 세팅으로 맞췄는데도 한 프레임 렌더하는데 15분이 걸립니다.. 총 160프레임이구요.
혹시 어디에서 문제가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참고로 무조건 패스 트레이싱으로 해야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2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1 |
| 2363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프로젝션 매핑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XD | 2023.07.11 | 689 |
| 2362 | Octane |
완료
맥북 시포디 R25 Octane X 깔았는데요
3 |
스키피 | 2023.07.06 | 1344 |
| 2361 | Octane |
옥테인 사용했는데 최종 파일이 자글자글하게 나옵니다.
|
김현경 | 2023.07.04 | 772 |
| 2360 | Octane |
옥테인 라이브 뷰어에서는 보이는데 픽쳐뷰어에서는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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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미디어아트어린이 | 2023.07.03 | 917 |
| 2359 | Redshift |
verxex map 프레임마다 계산?
2 |
컴린이 | 2023.07.02 | 400 |
| 235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1 | 라이언킹 | 2023.07.02 | 924 |
| 2357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894 |
| 2356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386 |
| 2355 | Octane |
맥북프로 m1
5 |
아구구 | 2023.07.02 | 1928 |
| 2354 | Octane |
옥테인이 안깔려요 ㅠㅠ도와주세요
2 |
님반달 | 2023.06.29 | 676 |
| 2353 | Redshift | 레드쉬프트 새 아이맥에서 됩니까 안됩니까! 2 | 시포디디 | 2023.06.29 | 674 |
| 2352 | Octane | 텍스처 매니저에서 에러뜬 텍스처가 적용된 메테리얼은 어떻게 보나요? | 천련혼 | 2023.06.28 | 932 |
| 2351 | Octane |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2 |
코코볼 | 2023.06.27 | 1191 |
| 2350 | Octane | 옥테인 랜더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총 몇대의 컴퓨터에 설치 가능할까요? 1 | 쏘리맨 | 2023.06.25 | 992 |
| 2349 | Renderer |
퀵셀 브릿지?
2 |
호안사 | 2023.06.23 | 1091 |
| 2348 | Redshift | Redshift matrix 질문드립니다 1 | 반개화 | 2023.06.20 | 708 |
| 2347 | Octane | c4d 업데이트 시 octane도 같이 업데이트 해야하나요? 3 | to깽 | 2023.06.20 | 681 |
| 2346 | Octane |
옥테인 exr로 렌더링 했을 때 밝아지는 문제
3 |
고수가될거야 | 2023.06.20 | 1439 |
| 2345 | Octane |
c4d 옥테인 렌더링 오류
|
묵사바리 | 2023.06.19 | 685 |
| 2344 | V-Ray |
브이레이 6 노이즈가 심하게 낍니다
|
누피1002 | 2023.06.18 | 296 |
셋팅에서 흠 잡을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씬 상태를 보지 않고 제안하기 힘듭니다.
가장 큰 영향을 주는 Max. Samples는 노이즈를 고려해 셋팅한 것으로 간주하고 추가로 조정해 볼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iffuse Depth, Specular Deapth, Scatter Depth를 씬에 큰 변화가 감지될 직전까지 낮추십시오.
2.씬이 샤프함을 잃지 않는 한도에서 GI Clamp를 1까지 낮추고(상대적으로 노이즈가 감소할 수 있음) 이 여분만큼 Max Samples를 낮춰 보십시오.
3. 씬이 샤프함을 잃지 않는 한도에서 Path Term. Power를 0.5까지 상승시켜 봅니다.(상대적으로 노이즈가 감소할 수 있음) 이 여분만큼 Max Samples를 낮춰 보십시오.
4. GPU에 VRAM 여유가 있는 경우 Parallel Samples를 32등으로 올려 보십시오.(동시에 계산할 타일 면적이 증가하므로 속도에 도움이 됩니다)
5. 씬 내에서 Generator들은 모두 깨 주십시오. 합쳐도 되는 오브젝트는 1개의 오브젝트로 통합하세요. 볼륨을 사용하는 경우 Volume Step Length를 과도하게 낮게 사용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