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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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906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695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191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8063 |
2363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프로젝션 매핑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XD | 2023.07.11 | 454 |
2362 | Octane |
완료
맥북 시포디 R25 Octane X 깔았는데요
3 ![]() |
스키피 | 2023.07.06 | 1202 |
2361 | Octane |
옥테인 사용했는데 최종 파일이 자글자글하게 나옵니다.
![]() |
김현경 | 2023.07.04 | 514 |
2360 | Octane |
옥테인 라이브 뷰어에서는 보이는데 픽쳐뷰어에서는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 |
3D미디어아트어린이 | 2023.07.03 | 482 |
2359 | Redshift |
verxex map 프레임마다 계산?
2 ![]() |
컴린이 | 2023.07.02 | 242 |
2358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1 | 라이언킹 | 2023.07.02 | 533 |
2357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529 |
2356 | Octane |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질문드려요 | 라이언킹 | 2023.07.02 | 249 |
2355 | Octane |
맥북프로 m1
5 ![]() |
아구구 | 2023.07.02 | 1729 |
2354 | Octane |
옥테인이 안깔려요 ㅠㅠ도와주세요
2 ![]() |
님반달 | 2023.06.29 | 427 |
2353 | Redshift | 레드쉬프트 새 아이맥에서 됩니까 안됩니까! 2 | 시포디디 | 2023.06.29 | 347 |
2352 | Octane | 텍스처 매니저에서 에러뜬 텍스처가 적용된 메테리얼은 어떻게 보나요? | 천련혼 | 2023.06.28 | 561 |
2351 | Octane |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2 ![]() |
코코볼 | 2023.06.27 | 1083 |
2350 | Octane | 옥테인 랜더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총 몇대의 컴퓨터에 설치 가능할까요? 1 | 쏘리맨 | 2023.06.25 | 816 |
2349 | Renderer |
퀵셀 브릿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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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안사 | 2023.06.23 | 946 |
2348 | Redshift | Redshift matrix 질문드립니다 1 | 반개화 | 2023.06.20 | 458 |
2347 | Octane | c4d 업데이트 시 octane도 같이 업데이트 해야하나요? 3 | to깽 | 2023.06.20 | 475 |
2346 | Octane |
옥테인 exr로 렌더링 했을 때 밝아지는 문제
3 ![]() |
고수가될거야 | 2023.06.20 | 1289 |
2345 | Octane |
c4d 옥테인 렌더링 오류
![]() |
묵사바리 | 2023.06.19 | 488 |
2344 | V-Ray |
브이레이 6 노이즈가 심하게 낍니다
![]() |
누피1002 | 2023.06.18 | 209 |
네크워크 트래픽에 관련된 이슈로 추정됩니다.
네트워크 렌더링에서 트래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옵션은 PARALLEL SAMPLES / MAX. TILE SAMPLES / MINIMIZE NET TRAFFIC 정도 입니다.
마스터는 렌더에 필요한 데이터를 노드에(슬레이브) 배포하고 슬레이브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한 결과를 마스터에(최종 계산 내용 통합) 재전송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스터와 슬레이브간 잦은 데이터 교환이 있고 그 양은 상당합니다.
로컬에서 즉, 1대의 컴퓨터 내부의 GPU들간 데이터 복제는 PCIe를 통하므로(PCIe 4.0 x16은 32Gb/sec) 매우 빠르지만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이동의 경우 통상 1GbE의(기가랜) 경우 125Mb/sec이므로 슬레이브가 증가하면 동일한 데이터를 여러 컴퓨터에 복제하고 계산 결과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합니다.
PARALLEL SAMPLES -> 낮게 / MAX. TILE SAMPLES --> 낮게 / MINIMIZE NET TRAFFIC --> On으로 네크워크 트랙픽 양을 줄일 수 있지만
각 컴퓨터가 느리게 계산되는 문제가 있고 트랙픽을 줄인 것에 비해 이득이 없게 됩니다.
3090, 4090과 같이 계산이 비교적 빠른 카드의 경우 네트워크 트랙픽 한계에 더 빨리 도달하게 되므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10GbE. 40GbE....100GbE 등으로 고사양 네트워크 구성이 필수적 입니다.
씬이 크고 계산량이 많고 네트워크 사양이 낮은 경우 각 컴퓨터에서 개별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C4D, Octane 라이센스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문제도 수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