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3.11.02 13:12

옥테인 스케터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965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0

옥테인 스케터를 이용하여 플랜트류를 바닥에 무작위로 뿌렸을 경우

특정 부분만 이동하거나 수정할 수 있나요? 클로너를 에디터블 하는 것 처럼요!

이펙트를 사용하여 필드로 움직이는 것 밖에 모르겠습니다ㅠ

  • ?
    Beanburn 2023.11.02 16:15

    1. scatter의 distribution 안의 surface에 원하는 mesh (땅)을 넣어준다.
    2. mesh 를 editable 한 상태에서 poly mode로 변경 후 select - set vertex weight 를 해준다. (못찾으시겠다면 쉬프트 C 하신 다음 set vertex weight 해주시면 됩니다.)
    3. brush tool 로 원하는 부분을 칠해준다.
    4. scatter 내부의 vertex map 에 vertex map tag를 넣어준다.

    이러면 원하는 부분에만 나무나 풀들이 자라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field 에도 vertex map 을 넣어주어 다른 효과들 까지 같이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서진2 2023.11.02 17:11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스케터는 원하는 부분을 지정하는 방식이 아닌 선택적으로 메쉬 PSR을 수정할 방법은 없을까요?
  • ?
    Beanburn 2023.11.02 20:58
    정확히 어떤것을 하시려는지 잘 모르겠으나
    원하는 부분의 psr을 수정하시고 싶으면 차라리 그 부분을 선택해서 분리하신 다음 그부분만 애니메이션 진행하시는게 편하시지 않을까요?
  • ?
    서진2 2023.11.03 09:49
    애니메이션은 아니고 스케터가 이정도로 가깝게 밀집 되어있을 때 카메라가 멀지않다보니 서로 겹침 현상들이 다 보이게되는데 이걸 이펙트류로 수정하면 굉장히 어려워서 질문드렸습니다.
  • ?
    Beanburn 2023.11.05 15:26
    흠 그렇다면 차라리 지오메트리에 버텍스 맵을 여러개 만들어서 스캐터마다 버텍스맵을 다르게 넣어주면 해결될 것 같은데요?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psr 변경을 할 이유가 없어보이며 하나의 지오메트리에 여러개의 버택스 맵으로 베리에이션을 주는게 더 좋아보이는 것 같습니다!
  • ?

    스크린샷 2023-11-03 094404.pn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82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89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791
2303 Redshift 렌더 사이즈를 키웠더니 라이팅 퍼짐 1 file 아아아우아 2023.05.04 566
2302 Redshift Redshift 느려지는 현상은 저만 격는건가요 ? 2 ARES880 2023.05.03 787
2301 Redshift RS object tag -> displacement 주면 texutre가 깨집니다...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2 file 농선방 2023.05.02 861
2300 Octane 옥테인 2022.1 r4 버전 영구버전 구매 2 유킨 2023.05.02 748
2299 Octane 옥테인으로 구름, 거품, 연기를 만들 때 생기는 문제 (옥테인 태그 - 파티클 렌더링 - 볼륨미디어) file 동동이군 2023.05.01 1011
2298 Octane 옥테인 사용시 이미지를 넣을때 꼭 옥테인 메터리얼로 넣어야하는건가요? 1 file 푸른밤 2023.04.28 1334
2297 Redshift 레드시프트 재질 변환은 불가능 한거죠? 블랙산타 2023.04.28 332
2296 Octane 커넥트 오브젝트 딜리트하면 이렇게 됩니다 ㅜㅜ 어떻게하나요 3 file 깡지다 2023.04.28 766
2295 Octane 옥테인 재질 질문드립니다. file 이애어다 2023.04.27 955
2294 Octane 옥테인 렌더창이 검은화면으로만 뜹니다ㅠㅠㅠㅠ 2 file 시포딩포딩 2023.04.25 1183
2293 Redshift 레드시프트 ACES Workflow에 관한 질문입니다. (C4d 2023.2, RS 3.5.14) 4 file 맹성호 2023.04.23 1687
2292 Octane 옥테인 렌더링 오류 1 배크 2023.04.19 605
2291 Redshift quxel bridge의 재질 시포디로 익스포팅중에 이러한 에러가 나옵니다 file 시포0 2023.04.19 384
2290 Octane 옥테인 랜더 패스를 설정해도 안 보이는데.. 이건 제가 뭘 실수 한 걸까요?ㅠ그리고 선라이트는 어떻게 뽑는지도..궁금합니다..! file 이십사 2023.04.19 926
2289 Octane 완료 거울(반사 머터리얼)에 visibility 체크해제한 라이트가 나타납니다. 1 file 허이쨔 2023.04.17 907
2288 Redshift 레드시프트 랜더러와 Gpu 호환 이슈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2 호호야아 2023.04.16 918
2287 Octane 렌더 파일 저장 오류 질문 드립니다. 4 file 허이쨔 2023.04.13 881
2286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 오류 2 file 유정진 2023.04.12 2415
2285 Redshift 레드시프트 PostFX 렌더 오류 1 file 참숯 2023.04.12 1033
2284 Octane 라이브뷰어 오류? 2 file 연000 2023.04.11 92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 162 Next
/ 16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