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씨린이 옥린이 아니, 걍 신생아입니다.
헬릭스(helix)를 이용한 천에 디스플레이서(displacer) 와 리니어필드(linear field) 등의 값을 주어서
빈 공간에서 직물이 짜여지며 생기면서 파동이 울렁거리는 애니메이션 + 간단한 물건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로테이션 키만 주었습니다)
을 옥테인 렌더로 뽑으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로테이션 키만 들어간 물체는 C4D상에서 재생을 누르고 라이브뷰어와 대조를 해봐도 실시간으로 C4D와 라이브뷰어가 일치하는데,
문제는 여러 값을 준 천 애니메이션은 C4D에서 재생을 누르면 Perspective창에선 프레임 단위로 변화하는게 보이는데
옥테인 라이브 뷰어에선 계산하는게 느려서 그런건지 하얀 통(*간단한 물건)만 프레임단위로 제대로 변화하는게 보이고
천은 라이브 뷰어에서 안보이는 상태로 재생이 됩니다.
↑근데 첫 번째 아이콘(새로고침 왼쪽에 있는 것)을 누르면 다시 제대로 다시 보여요..
렌더를 tiff나 png로 뽑으면 저 천이
처음 라이브뷰어에서 보이는 것처럼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작동하면서 보이지않습니다. (하얀 통은 애니메이션도 작동하고 잘보임.)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ㅠㅠㅠㅜㅜㅠㅜ
매번 1프레임마다 한번씩 버튼 다시 눌러가며 뽑기에도 너무 노가다아닌가요...
제가 말을 잘 못해서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녹음 파일도 한 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거운 오브젝트에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달고 main 탭에있는 Force update 를 Enable로 하면 프레임당 변화를 체크합니당!
시뮬레이션에 더이상 수정사항이 없으면 Alembic으로 베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