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콜로소 강o성님의 강의를 보면서 만든 프로젝트 파일이 있는데, 제작 후 프로젝트 파일 렌더시에 검은화면으로 무한 로딩으로 검은화면만 나옵니다..

다른 게시물에서 오브젝트를 전부 다른 새 프로젝트로 옮기고 실행해보라는 말이 있어서 그렇게 시도했음에도 똑같이 렌더시 검은 화면에 무한 로딩만 되는걸로 봐서는

무언가 다른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세팅의 잘못인지 어떤게 잘못인지를 파악을하지 못하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스크린샷 2023-10-15 200410.png

  • profile
    eyeonestudio 2023.10.15 23:40 채택

    현재 씬에서 가장 큰 문제는 옥테인 카메라 태그에서 Motion Blur기능이 활성상태이고 Shutter Time, TimeShift 셋팅이 잘 못 되어 있어서 입니다. Octane Camera Tag > Motion Blur Tab > Enable을 Off하십시오.

    모션블러는 렌더전 지정한 프레임만큼을 애니메이션을 생성해 본 뒤에(M.Blur Cache에 지정된 프레임만큼) 동작하므로 씬 로딩이 매우 무겁게 되고 잘 못 설정된 옵션은 C4D를 얼어붙게 만듭니다.

     

    그리고 씬에 대한 옵티마이즈도 필요해 보입니다.

    옵티마이즈 사전지식 : Octane은 원본 오브젝트에 대해 한 단계에 한하여 Render Instance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 원본 -->  Instance (O)

    예) 원본 -->  Render Instance (O)

    예) 원본 --> Instance --> Render Instance (O)

    예) 원본 --> Instance --> Render Instance --> Render Instance (X)

    예) 원본 --> Render Instance --> Render Instance (X)

     

    1.씬내의 Volume Builder와 Remesher의 해상도가 필요 이상으로 높습니다. 디포머나 최종 메쉬가 부드러워야 함은 이해 되지만 최적화가 거의 되어 있지 않아 보입니다.

    2.가능한 경우 Instace 제너레이터나 Cloner의 Instance모드를 Render Instance로 변경하십시오. 이미 생성된 것은 클로너에서 Instance로 재생산하면 갯수만큼 부하가 증가합니다.

    3.애니메이션이 없는 오브젝트에 적용된 제너레이터, 디포머등은 모두 깨서 사용하십시오. 제너레이터는 매 프레임마다 생성을 시도하므로 매우 비효율적 입니다.

     

     

  • ?
    창욱 2023.10.16 01:49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공부를 함에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되는 조언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공부를 할때엔 말씀주신 답변을 유의하며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5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50
2234 Redshift 스탠다드 머터리얼에서 레드시프트 머터리얼로 변환이 잘 안됩니다. 1 file 뿌엉이 2023.02.21 794
2233 Octane 옥테인 사용 관련 여쭙습니다! 신경식 2023.02.20 1105
2232 Octane Octane dirt가 어긋나는 이유가 뭘까요? file 이리리 2023.02.20 1219
2231 Octane 외곽에 검은색 선이 생기네요. 5 file 수누 2023.02.17 1083
2230 Octane 옥테인렌더 노이즈 어떻게 없애야할까요...? 1 file 박덕 2023.02.16 1454
2229 Corona 렌더를 연속으로 걸면 특정부분 색감이 빠져요 촉촉한쵸쿄큐키칩 2023.02.16 510
2228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와 랜더 색상 다름에 대해서.. 2 고양이최고 2023.02.15 1427
2227 Octane 옥테인 이미지 저장이 이상하게 됩니다.. 2 file 써리얼시포디 2023.02.14 1504
2226 Octane Take를 통한 렌더링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5 file 지포니디 2023.02.13 1637
2225 Octane 라이브뷰어가 멈춘후 작동을 안합니다. 1 file 뿌아뿌아 2023.02.13 953
2224 Octane 누끼 파일 / png 파일 / 배경이 투명한 파일을 불러올수있을까요 ? 2 아시아오피스 2023.02.13 1577
2223 Redshift 시포디 최신버전 레쉽 호환 문제 1 얍뚜 2023.02.13 979
2222 Octane 렌더시 빛나는 개체가 검게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file 허이쨔 2023.02.10 822
2221 Octane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1 file 훈련중 2023.02.06 1215
2220 Redshift 레드시프트 노드 에디터 인터페이스 질문드려요 3 file 아이구머니나 2023.02.03 2900
2219 Octane 맥북 ventura 업뎃 후 옥테인 재설치 2 file 신경식 2023.02.02 1346
2218 Octane 라이브 뷰어 사이즈 문의드립니다. 1 file 고양이최고 2023.02.01 1166
2217 Octane 옥테인에서 노말맵 만들기 file 조우진 2023.01.31 1445
2216 Octane 왜 렌더 화면이 엄청 빛나게 나오는 걸까요..? 2 file 지포니디 2023.01.31 1065
2215 Renderer Current Frame 에서 원하는 구간(들)만 랜더를 걸 수 있을까요? 2 호야 2023.01.27 54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