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3.07.02 17:53

맥북프로 m1

주소복사 | 조회 수 2264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제 시포디 공부해보려는 단계인데요 제가 보려고 산 콜로소 강의에서 옥테인을 다뤄서 써야하는데

맥북에서는 옥테인 사용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해서... 혹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직 공부 시작하는 단계라 데스크탑은 시포디 좀 더 공부해보고 적성에 맞다 싶으면 맞추고 싶은데

그 전에 맥북으로 할 수 있는 세팅이 있을까요? 현재 제 맥북 사양입니다 맥북프로 2021형이에요

-맥북프로 16인치 cpu 10 gpu 16 ram 32 1tb스크린샷 2023-07-02 오후 3.45.33.jpg

 

  • ?
    시포디잘하고시포디 2023.07.02 23:58

    옥테인,레쉽과 같은 gpu 렌더러는 보통 nvidia사 그래픽카드에 쿠다코어를 활용하는데요.

    맥북은 대부분의 라인업에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기 때문에 구동이 힘듭니다.

    이에 대해서 옥테인은 현재 octane x 라는 맥북에서도 돌아가는 옥테인을 내놨는데.

    속도나 안정성 부분에서 아직 문제가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옥테인 홈페이지에서 체험판 버전으로 한번 구동해보시고 괜찮으면 결제해서 사용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https://home.otoy.com/render/octane-render/demo/#x

     

  • ?
    아구구 2023.07.04 20:05
    감사합니다 우선 공부 차원에서 맥북 쓰다가 데탑 고려해봐야겠어요
  • profile
    퀘스트샵 2023.07.03 19:39

    윗분이 잘 정리해주셨는데 옥테인은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윈도우 체제와 갭차이가 정말크기 때문에 
    CPU는 조금 타협하더라도 RTX 3060 탑재하는 사양의 제품으로 준비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
    아구구 2023.07.04 20:05
    감사합니다 우선 공부해보고 이 진로가 저와 맞다 판단되면 정말 데탑 맞춰야겠네요 !
  • ?
    랑구 2023.07.04 23:17 Files첨부 (1)

    캡처1.jpg

    M1에 13 Ventura 사용하시니 옥테인 버전은 2022.1 이상 시포디는 r25이상 즉 r25, r26, r2023 버전을 사용하시면 이용 가능하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78
2054 Octane c4d를 끄고 컴퓨터를 끄면 옥테인 활성화가 꺼져야하는거 아닌가요? 1 file 동동이군 2022.08.26 886
2053 Octane 옥테인 설치 관련 질문 동동이군 2022.08.25 1378
2052 Octane 디노이저 설정 질문,,! 1 뷘뷘 2022.08.25 923
2051 Octane 옥테인 렌더링 무한오류 2 file 에누리 2022.08.25 1024
2050 Octane 옥테인 렌더링 2 file 뷘뷘 2022.08.24 970
2049 Octane All frame 렌더셋팅 해놔도 1장만 렌더링 됩니다 2 file 어려워어려워 2022.08.23 1232
2048 Octane 모션 작업 렌더 후 저장 문제 file 모리머리 2022.08.20 1050
2047 Octane 옥테인 렌더 설정 디노이즈 활성화 끄는 법 1 file 모리머리 2022.08.20 1416
2046 Octane 옥테인은 뷰포트에서 알파값 투명하게 나오는 기능 없나요? 1 file 점보스 2022.08.19 1407
2045 Octane 너무 답답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1 시련 2022.08.18 3160
2044 Octane 3060ti 은 2way로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7 엔딩페이지 2022.08.17 1254
2043 Octane 옥테인 렌더시, 렌더링이 100프로 완료됐다고 뜨는데, 컴퓨터는 왜 계속 렌더링을 돌리고 있는 것일까요... 4 file 잼돌이 2022.08.16 1177
2042 Octane 옥테인 요금제 바꿔보신분 계신가요?ㅠㅠ 호앵잉 2022.08.14 1057
2041 Octane 옥테인 프라임(?) 질문 드립니다.. file 곰철 2022.08.11 1051
2040 Redshift redshift 가 활성화가 안되요. 1 file 수인아빠 2022.08.11 1309
2039 Octane A1사이즈 포스터 렌더 이미지 해상도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file 호잇찡긋 2022.08.10 1623
2038 Octane 옥테인 세팅에 디바이스 퍼포먼스 엑박문제 file 눈범이 2022.08.10 1163
2037 Octane 옥테인 2022버전 질문입니다. 니코틴중독 2022.08.10 1315
2036 Octane 옥테인 작업창에서 보이는 영상 속도 빠르게 못 보나요ㅠㅠ file 이아이 2022.08.06 1129
2035 Redshift Redshift에서 출력한 Z depth를 에펙에서 불러 왔을때 보케 효과 file 익수 2022.08.06 11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