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830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 초보자입니다. 옥테인 렌더러 사용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렌더링을 할 때, 첫번째 이미지처럼 저렇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더라구요. 

이것저것 만져보니까 PT로 설정했을 때 색감이 예쁘게 보이는 것 같아서 

PT로 설정 후 렌더링을 해봤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리더라구요 ㅜ

1500*1500px 72dpi로 뽑으려고 하는데, DL로 설정하니 2~3분 정도 소요되던 게 

PT로 설정하니까 3시간은 훌쩍 넘길 것 같아요 ㅜ.ㅜ 옵션에 따라 시간차가 많이 나기도 하나요?

맥북프로 사용중인데, 사양으로선 어쩔 수 없는...^^ 한계인건지도 알고 싶어요!

1.jpg2.jpg

사양.jpg

 

  • profile
    퀘스트샵 2022.12.07 00:29

    일단.... 맥북의 경우 랜더링을 진행할 연상장치가 CPU가 대신하기 때문에 효율이 안좋은 뿐더러 랜더를 돌리면 돌릴수록 발열로 인해 점점 랜더속도도 더 늘어집니다. 물론 기본랜더의 경우 CPU랜더로 진행하기 때문에 작업하는데 큰문제는 없지만 이후에 옥테인이나 레쉽등 외부렌더러를 쓰기 시작하면 
    지금 맥북으로는 작업하기 버거워질거에요

  • ?
    또미 2022.12.07 00:39
    그렇군요 ㅜ..ㅜ 옥테인이다보니 더 오래 걸리는 것도 있나 보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세요 :)
  • ?
    에이치유에이치 2022.12.07 17:52

    샘플값을 낮춰보세요 ! 지금 PT 기본인 16000샘플값으로 렌더링돼서 더 그러신거 같아요

    DL보다 느린건 사실이지만 3시간으로 뛸 정돈 아닙니다 !

  • ?
    또미 2022.12.13 18:56
    와아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3시간 쭉 채워서 돌려봤는데, 10분 됐을 때 끊은 결과물이랑 다른 부분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ㅠㅠ
  • profile
    박지호 2022.12.08 22:41
    DL에서 PT으로 변경하게되면 샘플값이랑 gi clamp값등이 기본셋팅값으로 되어있으셔서 그럴꺼에요 셋팅값을 낮춰보시는거 추천드릴게요
  • ?
    또미 2022.12.13 18:57
    감사합니다! 답변주신대로 낮춰봐야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6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080
1794 Octane HDR 입히면 색상이 너무 밝게 나오는데 무슨기능이 문제있는건가요? 3 file 제로콜라 2022.01.04 1247
1793 Renderer Sketch Toon 렌더하면 재질 색이 하얗게 뜹니다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22.01.04 1097
1792 Redshift 8k로 뽑으려하는데 컴터가 자꾸 꺼집니다 시포디러 2022.01.04 903
1791 Octane Render setting에서 tonemap type을 못찾겠어요 ㅠ 6 file 쥬우우우우 2022.01.04 1339
1790 Redshift 렌더돌리는중 창에 저렇게 문구가 계속 올라옵니다; file 시포디러 2022.01.04 770
1789 Octane Blackbody Emission 관련질문입니다. file 제로콜라 2022.01.03 820
1788 Octane 옥테인 렌더러 질문! 1 호선 2022.01.02 958
1787 Octane 차량라이팅 관련질문입니다. 3 file 제로콜라 2022.01.01 1190
1786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 윈도우가 안 떠요... ㅜㅜ 2 씨포디어렵네 2021.12.31 1005
1785 Octane 옥테인 설치 1 file 송송링 2021.12.31 1026
1784 Octane Octane Scatter 관련 질문입니다. 2 file 제로콜라 2021.12.31 1297
1783 Octane 정하람님 강의 예제 만드는데 옥테인 카메라 모션블러가 안먹혀요,, 2 file 꿈은짱 2021.12.30 1172
1782 Octane 옥테인 멀티패스 메테리얼 id 다르게 나오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한 질문 입니다. multi pass / matID 1 오와우 2021.12.30 1150
1781 Octane HDRI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궁금증들...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 호안사 2021.12.30 1770
1780 Octane 렌더링중 이상한 불빛이 생겨요 ㅠㅠ file 강파카 2021.12.29 1069
1779 Octane 클로너에 옥테인 메테리얼 한 면에 통째로 넣기 file 오데이 2021.12.28 913
1778 Redshift 사진처럼 계단모양이 생기는데 고치는 방법이 있을까요?? 1 file 시포디러 2021.12.28 950
1777 Redshift 레드쉬프트에서 돔라이트를 안보이게 뽑으려는데요 1 시포디러 2021.12.27 1472
1776 Redshift 알파채널 체크했는데 알파로 빠지질 않습니다 1 시포디러 2021.12.27 1162
1775 Octane 시포디 옥테인 렌더를 걸면 배경이 날아가 버립니다. 도와주세욥!! 1 file 알라 2021.12.27 12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