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2.11.15 02:28

옥테인 gpu 오류...?

주소복사 | 조회 수 1297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 초심자입니다.

제가 이번에 옥테인에 도전해 보면서 작업환경을 맥북에서 데스크탑으로옮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그래픽카드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중인데요.

처음에는 정말 모니터에만 연결을 시켜둔 상태라서 시포디 사용률이 0%이었던걸 어찌저찌 검색해서 앤다이버디바이스로 연결해 이제는 그래픽카드 사용률은 높아졌는데 

문제는 그 전과 렌더링 시간에 있어서 시간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강의에서는 2초만에 렌더링이 되었는데 제가 더 낮은 사양임을 감안하더라도 별거 아닌 프레임하나에 1분이 넘게 걸립니다. 

그리고 옥테인을 깔고 나서 프로그램도 버벅이고 멈출 때가 많습니다.

 

저도 분명히 제가 뭔가 잘못한거같다는 생각이 단단히 드는데 

컴맹이라 여기저기 찾아봐도 제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ㅠㅠ

 

뭔가 이것저것 건드려보기는 했는데 점점 더 산으로 가는 느낌입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퀘스트샵 2022.11.15 13:23

    일단 쓰니님의 컴퓨터 스펙부터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스크탑 구매할 당시에 부품 구성을 받아두신게 있나요!?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었는데, gpu파트가 안잡힌다면 아직 그래픽드라이버를 잡지 않은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www.nvidia.co.kr/content/DriverDownloads/confirmation.php?url=/Windows/526.86/526.86-desktop-win10-win11-64bit-international-dch-whql.exe&lang=kr&type=TITAN 해당링크에서 최신 그래픽드라이버를 설치해보시고, 그래도 안잡히는지 확인해보세요~!

  • ?
    김도로로롱 2022.11.15 14:20

    처음에는 말씀해주신 ndivia를 깔지 않아 사용률이 낮았는데
    검색을 해본 후 드라이버를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작업관리자 성능창에 gpu 사용률이 높게 올라가는데 
    뭐가 문제가 생긴건지 조금만 복잡한 개체를 렌더링 돌릴시에 갑자기 gpu 사용률이 3%...1%...로 내려간 후 프로그램이 멈춰버립니다ㅠㅠ gpu가 진짜 쓰이기는 하는건지...
    그냥 시포디 스탠다드로 같은 개체를 렌더링 했을때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 ?
    김도로로롱 2022.11.15 17:49
    cpu: 3700x
    gpu: 2070s
    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64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11
1754 Octane Emission 빛나는 물체관련 질문입니다. file 제로콜라 2021.12.17 1302
1753 Renderer 옥테인 랜더링하면 얼룩지는 이유가 뭘까요? 3 file 아이구머니나 2021.12.16 971
1752 Octane 시네마4D 옥테인 렌더 오류.. 제발 도와주세요 1 file 도와주면들숨과날숨에재력을얻음 2021.12.16 961
1751 Octane 특정 오브젝트 그림자만 안나오게 하고 싶어요 2 file 후지칼라 2021.12.16 1526
1750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X 를 사용하고 싶은데 여기에 eGPU를 장착하면 사용 가능할까요? file 송상 2021.12.16 816
1749 Octane 오브젝트가 겹쳐서 렌더링 되는 부분 해결하고 싶습니다! file 배우는바보 2021.12.16 1323
1748 Octane 옥테인 오류관련해서 도움좀 주세요ㅜㅜ !! file 서인천맨 2021.12.15 914
1747 Redshift 레드시프트 5K이상 렌더가 안됩니다 ㅠㅠ 신정환 2021.12.15 638
1746 Redshift 재질에 텍스쳐를 입히고 싶은데 텍스쳐가 안입혀지네요 file 시포디러 2021.12.15 809
1745 Octane 옥테인 깨짐현상.. 3 file 봄여름봄 2021.12.15 1183
1744 Octane Daylight에서 sky의 Alpha값을 없앨 수 있을까요? 4 기갑 2021.12.14 987
1743 Octane 데스크탑, 노트북 렌더링 속도 차이 질문드립니다. 1 에이치유에이치 2021.12.14 1080
1742 Octane OtaneLight 랜더창에서 없애는 방법이 있나요? // Plain (R24) 기능문제입니다. 3 file 제로콜라 2021.12.13 1102
1741 Octane 부분별 색깔변경 질문입니다. 3 file 제로콜라 2021.12.13 894
1740 Octane 옥테인 리플렉트랑 글로스 file 라라라릴라 2021.12.13 492
1739 Redshift Enviroment 를 넣으면 화면이 새하얘 지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겨울밤 2021.12.12 864
1738 Octane 옥테인 렌더할 때 베이스컬러랑 스페큘러 등 다 분리해서 뽑고 싶은데.... 1 코너를도는코노 2021.12.11 1213
1737 Octane octane scatter 2 wavism 2021.12.10 971
1736 Octane 옥테인이 결제가 두번되었는데 환불 받을 방법 있을까요? ㅠㅠ 2 file 꿀지 2021.12.10 1431
1735 Octane 옥테인 알파채널 랜더 방법 1 file 랄랄랄 2021.12.08 53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