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보시면 왼쪽은 기본 메테리얼로 알파값만 넣은거구요..
오른쪽은 옥테인 메테리얼로 디퓨즈+오파시티에 똑같은 알파 이미지 넣은 겁니다.
뷰포트상에서 plane에 저렇게 까만 부분이 나와서 작업할때 불편을 겪고 있는데
옥테인도 왼쪽 기본 메테리얼처럼 깔끔하게 나오게 하는 기능 없을까요?
| 첨부 '1' |
|---|

이미지 보시면 왼쪽은 기본 메테리얼로 알파값만 넣은거구요..
오른쪽은 옥테인 메테리얼로 디퓨즈+오파시티에 똑같은 알파 이미지 넣은 겁니다.
뷰포트상에서 plane에 저렇게 까만 부분이 나와서 작업할때 불편을 겪고 있는데
옥테인도 왼쪽 기본 메테리얼처럼 깔끔하게 나오게 하는 기능 없을까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164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966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5111 |
| 1654 | Octane | 배경오브젝트와 일반 오브젝트를 따로 렌더할 수 있나요? 1 | 도도리 | 2021.10.15 | 996 |
| 1653 | Octane | 옥테인에서 배경 빼고 렌더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2 | 도도리 | 2021.10.15 | 1479 |
| 1652 | Octane | 옥테인 라이트의 모양을 자연스럽게 하는법이 알고싶습니다! 6 | 림파 | 2021.10.14 | 2533 |
| 1651 | Octane | 에펙 후보정에서 색이 바뀝니다. 3 | 라라는귀엽 | 2021.10.14 | 1139 |
| 1650 | Octane | 스펙큘러재질에 비친 오브젝트를 칼라패스로 뽑는 방법이 있을까요 ? 3 | yjt5006 | 2021.10.12 | 1036 |
| 1649 | Octane |
텍스쳐와 재질을 같이 표현 할수 있을까요?
2 |
아호아렁 | 2021.10.12 | 1404 |
| 1648 | Octane | 시포디 옥테인 렌더 프레임레이트 설정 2 | 데일리욱 | 2021.10.12 | 1279 |
| 1647 | Octane |
옥테인 랜더 구독? 질문입니다.
|
이유월 | 2021.10.11 | 1178 |
| 1646 | Octane | 작업한 파일을 이미지 출력물 | milkcreamdonuts | 2021.10.10 | 861 |
| 1645 | Octane |
파스타를 만들고 있는데 조언이 필요합니다.ㅠㅠ
2 |
필페트릭 | 2021.10.09 | 1184 |
| 1644 | Octane |
옥테인 크래쉬가 떴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로그기록 첨부합니다
|
뮤토디아 | 2021.10.09 | 1239 |
| 1643 | Octane | 클로너로 배치된 오브젝트를 랜덤으로 반짝이게 하고 싶습니다. 2 | 만화가이유정 | 2021.10.09 | 1162 |
| 1642 | Octane | 옥테인 디노이저로 렌더시 재질이 심하게 일렁이는데 뭐때문인가요?? 1 | 오드볼 | 2021.10.08 | 1078 |
| 1641 | Octane |
Octane 렌더 느낌이 다릅니다...
3 |
뉴타입 | 2021.10.08 | 1310 |
| 1640 | Octane | 옥테인 구독 질문 3 | 우리구면인가 | 2021.10.08 | 981 |
| 1639 | Redshift |
레드시프트를 구매했는데 activation key를 못찾고 있습니다 ㅠ
2 |
우둑 | 2021.10.07 | 1156 |
| 1638 | Octane |
맥북프로에서 Octane 작업이 가능한가요?
2 |
제르 | 2021.10.07 | 1472 |
| 1637 | Octane |
옥테인 디바이스 설정중 이게 맞나 싶네요.
1 |
누자베스 | 2021.10.06 | 1086 |
| 1636 | Octane | FBX 익스포트 텍스쳐질문..! | 드형 | 2021.10.06 | 860 |
| 1635 | Redshift |
레드시프트가 실행만하면 튕깁니다
1 |
아피누 | 2021.10.05 | 789 |
Octanesky 깔아놓으셨을때
뷰포트에서 안보이게 하시려면 octanesky의 visible in editor에 off 설정하시면 허공을 클릭해도 hdri가 선택되지 않구요!
Or
라이브 뷰어에서 안보이게 하시려면 설정에서 keep environment 체크 해제하시고 alpha channel에 체크 하시면 알파가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