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mann ggx ward등은 러프니스 어느부분에서 나오는건가요? BDRF는 뭔가요?
첨부 '1' |
---|
beckmann ggx ward등은 러프니스 어느부분에서 나오는건가요? BDRF는 뭔가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906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695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191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8064 |
1363 | Octane |
옥테인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2 ![]() |
KUMA | 2021.03.03 | 1084 |
1362 | Octane | 꼭 옥테인 재질을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나요? 4 | 드와이트슈르트 | 2021.03.03 | 599 |
1361 | Octane |
옥테인 렌더를 했을 때 재질이 깨집니다.
2 ![]() |
드와이트슈르트 | 2021.03.02 | 999 |
1360 | Octane |
Octane Node 에서 이미지 보여지는것 질문될까요..? (기초 죄송합니다..)
![]() |
명훈 | 2021.03.01 | 504 |
1359 | Octane | 멀티패스 유리재질...? | 서라벌 | 2021.02.28 | 623 |
1358 | Renderer |
가라지팜 렌더 시 GI는 지원안되나요?
![]() |
슈슈73 | 2021.02.27 | 275 |
1357 | Octane | 옥테인 결제오류 4 | 편집과연출 | 2021.02.26 | 3762 |
1356 | Octane | 옥테인 렌더팜 추천, 팁 부탁드립니다 | 칼라스. | 2021.02.26 | 850 |
1355 | Redshift |
레드쉬프트에서 퍼즐매트만 추가로 뽑고싶을 때 빠르게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9 ![]() |
용철 | 2021.02.25 | 1026 |
1354 | Octane |
옥테인 에러 700 path tracing kernel failed
5 ![]() |
아쿠 | 2021.02.25 | 1802 |
1353 | Octane |
유리 택스쳐 렌더에 문제가 있는데요...
![]() |
락쿤 | 2021.02.25 | 578 |
1352 | Octane |
옥테인렌더 출력 문제
1 ![]() |
씨포초보자 | 2021.02.23 | 482 |
1351 | Octane |
Otoy 계정 잠금 푸는법 있나요??
1 ![]() |
단지구 | 2021.02.23 | 800 |
1350 | Octane |
옥테인 뭐가 문제일까요??
![]() |
짱고구미 | 2021.02.23 | 431 |
1349 | Octane | C4D 옥테인 헤어 재질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 모타보트 | 2021.02.22 | 710 |
1348 | Octane |
옥테인 멀티패스 렌더 오류
6 ![]() |
리바바 | 2021.02.21 | 1647 |
1347 | Octane | octane 렌더에서 텍스쳐를 오브젝트에 고정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ㅠㅠ | 나뭇 | 2021.02.20 | 589 |
1346 | Octane | 옥테인 라이센스 하나로 다른 컴퓨터에서도 사용 가능할까요? | 송뚜띠 | 2021.02.20 | 470 |
1345 | Octane | 옥테인을 c4d파일에 넣으면 실행이 안됩니다 | 잇촌미 | 2021.02.20 | 402 |
1344 | Octane |
눈 각막 텍스쳐를 어떤식으로해야 사진처럼 나울까요?
![]() |
저니깡 | 2021.02.19 | 703 |
옥테인 메테리얼 에디터에서 BRDF 모델을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구요.
해당 내용은 재질의 미세한 표면처리(거칠기:러프니스)를 넣을 때, 반사의 형태를 결정하는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 메탈이나 스펙큘러를 만드시고 BRDF 모델과 러프니스를 조절하면서 비교해보시면 되는데, BRDF 모델 별로 반사가 맺히는 느낌이 다릅니다.
가령 스펙큘러에서 BRDF 를 Octane 으로 하시고 러프니스 수치를 0.1로 주면 유리가 금방 뿌옇게 되는데,
Beckmann 의 경우 러프니스를 똑같이 0.1을 주면 덜 뿌옇게 반사가 맺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리하면 옥테인 렌더러상에서 재질의 표면에 빛이 닿았을 때, 광선을 얼마만큼 돌려주고 확산하는지에 대한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Anistropy 채널을 이용해서 미세한 요철(후라이팬 바닥같은 브러쉬메탈)을 표현할 때, 기본 Octane BRDF 모델에선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Anistropy 채널을 사용하시는 경우 GGX 나 Beckmann 같은 BRDF 모델로 바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