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0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강의영상에서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Screenshot 2021-11-28 at 21.36.56.jpg

이런식으로 매트 소스만 따로 뽑으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나요?

렌더러는 옥테인 사용중입니다.

 

 

 

 

원본영상은 Screenshot 2021-11-28 at 21.37.22.jpg

이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나문닙 2021.12.02 16:10 Files첨부 (2)

    매트 뽑고 싶은 오브젝트에 옥테인태그 먹이고 Object layer에서 Layer ID 숫자 설정해주고
    01.jpg

    렌더 패스에 같은 숫자 체크하구 뽑으면 되는 것 같아요!

     

    02.jpg

     

  • ?
    언에픽 2021.12.02 20:38
    답변감사드립니다~ 근데 저렇게 레이어id하면 원래 가진 재질로 뽑히지 않나요? 저렇게 알파맵으로 뽑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혹시?
  • ?
    나문닙 2021.12.03 11:24
    아뇨 참고사진처럼 블랙배경에 흰오브젝트로 뽑혀요~ _RLMa_2_#### 이런이름으로 저장돼요. 테스트 해보세요~
    다른방법은 스탠다드렌더로 바꿔서 Object buffer 로 뽑는 방법도 있어요
  • ?
    언에픽 2021.12.04 19:45

    아아~ 제가 잘못 봤네요. 저렇게 하니까 되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68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49
1214 Octane RTX OFF 이게 뭔가요...?ㅜㅜ 2 file 탬스 2020.12.10 1986
1213 Octane 도와주세요 ㅠㅠ RTX3090 옥테인 렌더시 질문입니다 2 슬리퍼 2020.12.10 878
1212 Redshift 레드쉬프트 재질관련 질문입니다. 2 file 블렌더 2020.12.10 1393
1211 Redshift 레드시프트 렌더러와 CPU의 상관관계에 대해 고민입니다. 3 로이보이 2020.12.09 1373
1210 Octane 옥테인 렌더 뷰포트 창에서 그래픽카드 사용량 2 소주보이 2020.12.09 1074
1209 Octane 평면에 알파가 포함된 PNG를 적용해 렌더하면 검정색이 껴서 렌더링됩니다. 4 file 모션초보 2020.12.09 1238
1208 Octane 옥테인 완전 초보 질문) 텍스쳐를 레이어드?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file 에누리 2020.12.08 1192
1207 Octane 옥테인에서 노드 건드리다가 Perspective화면의 오브젝트가 검엏게되는 현상 소주보이 2020.12.08 673
1206 Octane 옥테인 렌더로 랜더를 할때 진행이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1 file 시네마퐁디 2020.12.08 1170
1205 Octane 옥테인 렌더 기초 질문입니다! 3 file 씨포디꿈나무 2020.12.07 1153
1204 Octane MixTexture 랑 Mix material 이랑 차이점이 뭔가요? 1 미쵸따리 2020.12.07 825
1203 Octane rtx3080 옥테인 디노이져 오류 3 슬렁 2020.12.06 1332
1202 Octane 강의를 듣는도중 roughness에 gamma,power값 조절하는곳이 나오지않습니다 1 file 소주보이 2020.12.06 1365
1201 Octane 옥테인에서 작은 LED 같은 발광체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file 미쵸따리 2020.12.06 1125
1200 Octane 옥테인에서 SDS를 사용하는게 좋나요 오브젝트 태그의 섭디비젼 그룹을 사용하는게 좋나요? 설땅 2020.12.05 814
1199 Octane 옥테인 라이브뷰어에서 특정 부분만 계속 오류?처럼 되는데 왜이러는 걸까요?ㅠ file 오잉잉 2020.12.04 963
1198 Octane 옥테인 포트폴리오 2 클라우드17 2020.12.04 1234
1197 Octane 렌더링을 걸면 결과물에 벤딩 노이즈가 나타납니다. file 구그구그 2020.12.03 1182
1196 Redshift 맥북 redshift 사용 3 녕이이 2020.12.03 1370
1195 Octane 옥테인 어떤 버전을 다운받아야할까요 ?? 2 file 소주보이 2020.12.03 210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