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655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lackBody Emission은 Temperature 색온도를 조절할수있고,,  

Texture Emission은 Temperature 색온도를 조절할수없으니 RGB Spectrum Node를 이용해서 Texture에 연결하는 그런식의 원리라고 알고있는데..

 

Distribution옵션에 Noise Node 또는 Image를 이용해서 특정부분을 빛나게하거나 빛을 안나게하는걸 Texture Emission이라고하는데,

직접 테스트해보니 Blackbody emission에도 Distribution옵션을 이용해서 할수도있고 오히려 색온도도 조절하기 편하고.. 

 

근데..  Black Body Emission에서 Image나 Noise를 이용해서 Texture부분에 연결하는거랑 Distribution에 연결하는거랑 차이점도 전혀모르겠습니다..

 

개념이 너무 혼동스러운데 두기능의 명확한 차이점이나 개념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고수님들의 귀한시간 뺏어서 죄송합니다 ㅠㅠㅠ

  • ?
    이효원 2021.04.17 03:39

    옥테인 렌더러에서
    Black Body Emission의 
    Texture 인풋은 오브젝트 UV나 프로젝션상 설정 등의영향을 받으며
    해당 UV 공간상에서 빛이 나오는 여부와 색깔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Texture Emission과 같은 공통적인 특성입니다.

    BlackBody Emission에서 Distribution인풋은 이미지를 연결해보시면 바로 알수있지만
    오브젝트의 UV 영향을 안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강제로 프로젝션 노드를 연결해도 큰 변화는 없으며
    거의 최종적인 빛의 세기를 조절하는데 사용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RGB값을 받기는 하지만 Float노드를 연결해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또 BlackBody Emission만의 또다른 특징이라면 색온도값, 즉 켈빈값 영향을 받으며 이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는선상에서 정리해서 적어보았습니다. 헷갈리시지 않게 우선 공통점부터 적고 그다음에 차이점을 적었는데 이해가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66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779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5612
803 Standard 시네마포디 기본설정으로 옥테인 느낌... 8 개굴10 2020.01.17 1368
802 Octane 라이브뷰와 실제 랜더타임의 차이 이유가 궁금합니다 1 file 엊님믹 2020.01.17 704
801 Octane 그래픽카드 (코드 43) 오류 file 시네포디 2020.01.16 1302
800 Octane 혹시 옥테인 계정 하나로 두대 피씨에서 번갈아가며 쓰시는분 계신가요? 5 file 디노 2020.01.15 6373
799 Octane 건물과 옥테인 스케터를 이용한 잔디 표현할때 잔디 크기 조절이 답이 없네요.. 5 file 아호아렁 2020.01.14 1009
798 Octane 옥테인에서 2460_2460 사이즈를 렌더 중인데 계속 꺼집니다.. 10 몽타주 2020.01.13 845
797 Octane 옥테인 듀얼GPU관련 질문입니다!! 2 미쳐버린예술가 2020.01.11 1098
796 Octane 렌더링 시에 특정 오브젝트가 라이트에 영향을 받아 주변에도 영향을 주지만 오브젝트 자체는 안나오게 할수 있나요? 2 file 아호아렁 2020.01.09 729
795 Octane Aperture은 조리개로 알고 있는데 왜 cm로 표기 되는걸까요? 4 file 아호아렁 2020.01.09 938
794 Octane 재질관련 질문입니다 file 솔밍 2020.01.09 405
793 Octane 옥테인 라이센스 로그인 오류 질문 12 file 우드락 2020.01.09 3502
792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에선 랜더링이 되긴하는데..픽쳐뷰에선 렌더링이 실패 되네요.. 1 file 아호아렁 2020.01.08 611
791 Octane 옥테인에서 다이렉트 라이팅 - Gi diffise로 렌더링할때 노이즈 문제.. 이효원 2020.01.08 774
790 Octane 옥테인 스캐터와 Forester Tree를 조합해서 사용할때 안겹치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4 file 아호아렁 2020.01.07 1660
789 Standard 기본 스텐다드 gi 렌더시 얼룩이 생겨요 1 샤르도네 2020.01.06 683
788 Octane 옥테인 포그 사용시 다량의 노이즈 + 느린 타임 해결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4 커디프린스 2020.01.06 1310
787 Octane 그래픽카드 문의드립니다. 그래그래 2020.01.03 524
786 Redshift redshift 렌더팜 6 file inyjoo 2020.01.03 1368
785 Octane 반짝이는 현상 없애는 방법? 1 file Isu 2020.01.02 926
784 Octane 다운받은 오브젝트의 텍스쳐를 octane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엄청난초짜 2020.01.01 20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 162 Next
/ 16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