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보니 PBR렌더는 물리 법칙 대로 되기 때문에 반사 되는것도 감출수가 없는걸까 싶기도 합니다..
러프니스 값을 올리면 반사가 덜되긴 하지만 원하는 재질이 아니게 되네요..
조명이 미치는 영향은 유지한체 조명만 안보이게 한다는거 자체가 좀 말이 안되는걸까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당
검색해보니 PBR렌더는 물리 법칙 대로 되기 때문에 반사 되는것도 감출수가 없는걸까 싶기도 합니다..
러프니스 값을 올리면 반사가 덜되긴 하지만 원하는 재질이 아니게 되네요..
조명이 미치는 영향은 유지한체 조명만 안보이게 한다는거 자체가 좀 말이 안되는걸까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당
Visible on specular 체크 해제하면 라이트가 반사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