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force를 연습중인데 문제가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realflow로 foam mesh로 뽑아서 작업해서 옥테인에 가져가면 저렇게 파도에 거품처럼 보이지않고
mesh import하면 3번사진에 빨간색처럼 하나로 뭉쳐져서 물처럼 표현이 됩니다 이부분을 거품처럼 표현할 방법이있을까요?
파티클 형태로 c4d로 가져가봤지만 파티클은 옥테인에 보이질 않더라구요...
1번에 사진처럼 자연스러운 거품의 형태를 만들고싶습니다
oceanforce를 연습중인데 문제가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realflow로 foam mesh로 뽑아서 작업해서 옥테인에 가져가면 저렇게 파도에 거품처럼 보이지않고
mesh import하면 3번사진에 빨간색처럼 하나로 뭉쳐져서 물처럼 표현이 됩니다 이부분을 거품처럼 표현할 방법이있을까요?
파티클 형태로 c4d로 가져가봤지만 파티클은 옥테인에 보이질 않더라구요...
1번에 사진처럼 자연스러운 거품의 형태를 만들고싶습니다
제생각엔 파티클매쉬의 디테일을 많이 살려야할것같습니다.
그리고 옥테인렌더러에 넣는 재질에도 거품처럼 보일수있는 텍스쳐링이 필요하고요(displacement나 bump, normal맵으로)
거품 텍스쳐링찾아보시면될것같아요~ 혹시 시포디는 버전을 몇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