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1.02.01 15:17

vectron 렌더 타임

주소복사 | 조회 수 1200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9-10900k / 128gb / rtx 3080 사용중입니다.

옥테인의 vectron으로 mandelbulb씬 만들고 있는데 렌더타임이 오래걸리는데 정상인가요...?

해상도는 7000 x 2000이고 옥테인 설정은 패스트레이싱에 max sample 10 디퓨즈 스펙큘라 뎁스 8 스케터 뎁스 4 GI clamp 1000입니다.

  • profile
    테세락 2021.02.01 18:29
    벡트론이 렌더시간이 오레걸리는건 맞습니다
    일방적인 오브젝트가있는 영상보다는 꽤 많이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렌더커널에서 ray epsilon부분이 수치가 적어질수록 더욱 디테일하게 표현이되기때문에 오래걸리게됩니다. 이수치를 0.01과같이 높게 설정하면 약간 둥글둥글하게 나오지만 렌더시간은 얼마걸리지않고 0.00001과같이 낮으누치는 매우디테일하게나오므로 렌더시간돠 매우 밀접한관계가있습니다.
    https://www.behance.net/gallery/111178315/MICRON-COSMOS
    최근에 벡트론작업한영상인데
    FHD1080TI X 4장 패스트레이싱 샘플링 2048 기준 약 10분정도 걸리게됩니다

    예전에한
    https://www.behance.net/gallery/90681125/Octane-Vectron-NC-SOFT-ORIGIN-Director-Cut
    엔씨영상같은경우 6k정도 사이즈이며 렌더시간은 1080ti x 4장 패스트레이싱샘플링 2048기준 1시간반정도 걸립니다.
    오래걸리는게 당연합니다
  • ?
    아쿠 2021.02.01 18:42
    마이크론 코스모스 봤었는데 감탄만 나오더군요....

    벡트론 오브젝트를 여러개 사용해보려고 했던것을 포기하고 단일로 해서 효과 주고 렌더 했더니 장당 40초대 나오기는 하더라구요(패스트 10, 앱실론 0.00001)
    내일 다시 앱실론 값 낮추고 도전해봐야겠네요
  • profile
    테세락 2021.02.01 18:46
    나이스 열공하세요
    Shadertoy.com
    사이트에서 raymarching
    으로 검색하시면 glsl로 만든거를 osl로 컨버팅하면 다른 여러모양도 만들수있어요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많이는 없지만 vectron관련된 투토리얼도 유무료로 구매하시거나해서 공부하실수있습니다
  • ?
    아쿠 2021.02.02 12:16
    응원과 관련자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벡트론 관련해서 궁금한 점 생기면 또 물어봐도 될까요?
  • profile
    테세락 2021.02.02 15:50
    네 ㅎㅎ 작업하시다 모르시는거 있음 물어보세요
  • ?
    아쿠 2021.02.02 18:54
    쉐이더토이에 있는 코드를 옥테인 스크립트에 넣고 glsl->osl 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부가적으로 더 해야되나요? 컨버팅 버튼만 눌렀더니 오류를 뿜네요...
  • profile
    테세락 2021.02.03 18:34
    따로 변환을 해주셔야합니다. osl조금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쪽지로도 답변드렸어요~
  • ?
    가룽이 2023.01.18 14:52
    안녕하세요 , vectron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쉐이더토이 사용해보고싶은데 변환을 위한 osl 공부 어떤걸해야할까요? ㅜ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69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69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54
634 Octane 옥테인랜더 그래픽카드 nv링크 2 쏘리맨 2019.08.14 1345
633 Octane 옥테인 재질설정에서 tile을 꺼도 유지가됩니다. 1 file 종현 2019.08.13 1775
632 Octane 렌더링시 특정부분이 꿀렁거리는 현상 file 뚜삐까 2019.08.13 1180
631 Octane 옥테인 재질 애니메이션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1 망고맥주 2019.08.09 1163
630 Octane 옥테인구입하려하는데 도움부탁드립니다. file 모아이노 2019.08.09 1113
629 Octane gpu 점유율 문의드립니다. 1 오마르왕자 2019.08.08 1164
628 Octane 옥테인 라데온+지포스 조합으로 사용 가능할까요? 3 리핀 2019.08.06 1282
627 Octane octane에서 vdb가 겹치는 부분에 경계선이 생기는 문제 4 file 새털 2019.08.05 1550
626 Octane 옥테인 라이브뷰어 렌더링 문제 2 임의수 2019.08.03 1316
625 Octane 옥테인 렌더창에서 오브젝트 면 깨짐 현상 2 file 에츠 2019.08.02 1385
624 Octane 옥테인 디스플레이스먼트에 UV Transform메뉴가 보이질 않습니다 임의수 2019.08.02 1428
623 Octane 옥테인 그래픽카드 오류 입니다ㅜㅜ file 이카카 2019.07.30 1166
622 Standard 팀렌더 사용할때, tmp파일 생성문제 file 올마이티 2019.07.29 874
621 Octane 옥테인 렌더 도중 빤짝거림 현상 1 file 김재호 2019.07.26 1083
620 Sketch and Toon skech and toon 질문 있습니다 2 file 영상은장비빨 2019.07.25 876
619 Octane 비메오에서 옥테인 세미나를 구매했는데 예제 파일은 어디서 얻을수 있을까요? 1 임의수 2019.07.24 1010
618 Octane 옥테인렌더 그림자 지는 부분이 너무 검정으로 나옵니다ㅠㅠ 1 file 햇녕 2019.07.20 1777
617 Octane 옥테인 There is no cuda device which is selected 오류 2 혹맨 2019.07.15 4394
616 Redshift 2080ti 레드시프트 렌더 중단 현상 2 김설민 2019.07.07 1276
615 Octane 옥테인 스카이,hdri 질문입니다! 6 file 쵸재깅@ 2019.07.05 42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