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7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옥테인 렌더 뷰포트 창에서 그래픽카드 사용량이 100%로가 되면 그래픽카드에 안좋을까요 ㅠㅠ ?

  • profile
    바이진 2020.12.09 18:26

    보통 단일GPU 시스템에선 디스플레이(모니터)와 연결되어 있어서 두 가지 일을 하는것인데요

    100% 다 쓴다면 렌더링 거는 동안 다른 작업이 원활하게 되지는 않을 겁니다.

    그렇다고해서 gpu가 심각하게 소모가 되어서 근 시일내에 문제가 되는 부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불안하니 온도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옥테인 뷰포트에서 8~90사이는 주황 빨강으로 표시되며 가급적이면 90도는 안 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애프터버너라는 시스템 팬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서 10~15도정도 온도 낮출 수 있습니다. 그 대신 팬 소음이 커집니다.

    즉, 100% 쓰고 있다 하더라도 온도관리가 잘되면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시스템 온도 관리는 복잡적인 문제입니다. cpu,gpu,케이스 종류나 팬 설치 유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 ?
    소주보이 2020.12.09 18:34
    답변감사합니다! 걱정이 많았는데 한숨 덜었네요 ㅎㅎㅎ 온도는 50도대 유지하고있어서 다행인거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1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1
534 V-Ray vray proxy?? 미미야 2019.01.24 841
533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 설치관련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 file 키토마하 2019.01.21 2428
532 V-Ray vray 기본 질문드려요 1 미미야 2019.01.17 848
531 V-Ray c4d vray 렌더링 설정 질문드립니다ㅜㅜ(혹시 아시는 유저분있으시면 꼭좀 도와주세요) 1 file 맹태씨 2019.01.14 1160
530 Octane 옥테인에 파일을 불러왔을 때 뷰포트에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 file Xerxes 2019.01.13 928
529 Octane 맥에서는 옥테인이 안되나요? 2 감충 2019.01.08 1869
528 Octane 옥테인 렌더로 피부층 작업을 하는도중에.. 엉망인데 팁좀 얻고 싶습니다. ㅠ 3 file 장동징당 2019.01.04 1266
527 Octane 옥테인렌더 쓰려고 하는데요.. 제가 노트북 위주라.. 2 아그리팡 2018.12.29 1724
526 Octane OCTANE NETWORK RENDER 설정부분에 대해 궁금한점 있어 질문올려봅니다...!!! 2 file 시렁이쥔 2018.12.19 2177
525 Octane 옥테인 랜더 큐 2 doooom 2018.12.17 918
524 Octane 옥테인 디노이저 질문입니다 4 유승호. 2018.12.16 1243
523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 라이팅 문제입니다 ㅠ 2 전주구깅 2018.12.16 1111
522 Octane 옥테인 렌더 사용 질문 4 그래픽마스타 2018.12.15 1253
521 Redshift 레드시프트 질문좀 드립니다 ㅠ 1 야키소바빵 2018.12.12 1074
520 Octane 옥테인 렌더 품질에 대한 질문 2 히윳히윳 2018.12.10 1398
519 Octane 옥테인 no cuda 메세지 file 눈사람 2018.12.07 1528
518 Octane 혹시 옥테인 한글메뉴얼은 따로 없을까요? 1 주주박 2018.12.04 1438
517 Octane 옥테인 카메라값 뽑는방법이 뭔가요? 2 임지영 2018.12.04 1053
516 V-Ray vray 렌더를 쓸때 메터리얼 2 피테르1 2018.12.03 1117
515 Octane out of core 가 뭐죠 ㅜㅜㅜ (옥테인) 2 file 돔돔 2018.12.02 361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