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드시프트 렌더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현재 caustic이 들어간 씬을 렌더중인데요
이런식으로 spot light에 caustic을 넣어서 하고있습니다
유리구슬재질이 들어가있는 오브젝트인데 그거 하나 뿐이고 다른곳은 유리관련 굴절재질이 없습니다 ㅠ
근데 렌더를 하게되면
이런식으로 일정하게 가다가 어느순간부터 말도안되게 렌더시간이 늘어나네요 ㅠㅠ
이 씬 말고 다른씬에서는 훨씬 더 많은 유리재질이 나오며 caustic을 렌더했지만 끝까지 렌더하는데 한장당 7분정도 걸렸습니다
왜 이러는걸까요 ㅠㅠ?
혹시 이 포인트캐시를 이용한 오브젝트때문에 그런걸까요?
그랬으면 처음부분도 렌더가 느려야된다고생각하는데요 ㅠㅠ
저렇게 렌더시간이 늘어나는부분이 유리구슬재질이 점점 화면으로 보이는 순간인데 뭔가 이상합니다 ㅜ.ㅜ
렌더시간도 뒤죽박죽입니다..ㅠㅠ
혹시 이런경험 해보신분 계시나요 ㅠㅠ?
씬을 안 봐서 모르겠지만 Caustics Search Radius나 Number of Photons to Emit 크기가 너무 높아서 그런 것 아닐까요?
Caustics Search Radius는 기본값에 Number of Photons to Emit는 200만 정도만 하면 어떠세요?
간단한 예제지만 참고해 보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