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매번 그러지는 않는데 가끔 

레드시프트에서 displacement 맵을 적용했을때 그림자가 이상하게 만들어 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각진 물체가 둥글어 보인다든지, 원래보다 빛을 과도하게 혹은 너무 적게 받는다든지 ..

오브젝트 태그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 수치를 낮춰도, 노드창에서 낮춰보고 다른거 이것저것 만져봐도 그대로네요

 

1. displacemnet 적용전

물체의 각이나 색이 원래대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포맷변환]01.jpg

2. displacemnet 적용후

육면체의 각이 사라지고 갑자기 그림자가 이상하게 생겼습니다.

바닥도 갑자기 밝아지구요.

[포맷변환]02.jpg

 

1. 전

1.jpg

2. 후

2.jpg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육면체가 둥글어지고 옆에 원기둥은 물체가 까맣게 변했습니다.

 

Hdri문제인가 싶어서 여러개 바꿔봐도 그대로네요ㅠㅠ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하고 싶은데 용량이 초과됐다고 떠서 

혹시 요청하신다면 올려보겠습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0.10.11 23:14 채택 Files첨부 (1)

    큐브 기준으로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세요.
    원인은 다양하지만 업로드한 그림만으로 판단되는 것은 큐브의 메쉬 상태입니다.
    모든 렌더러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는 현재 메쉬를 내부적으로 더 분할한 다음 대량으로 얻어진 버텍스의 위치를 이동해서 만들어 집니다.
    따라서 원본의 메쉬가 고해상도 일 수록 결과는 좋습니다. (메쉬가 고해상도인 경우 내부 분할로 인한 데이터 증가로 렌더링이 느려집니다)
    업로드한 그림의 큐브는 1*1*1의 분할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1.고해상도 메쉬(엣지쪽에 분할이 집중될 수록 좋음-Loop Knife등으로 엣지쪽을 잘라 보세요) > 내부 분할 > 원본에 거의 가까운 곡률
    2.저해상도 메쉬 > Redshift Object Tag > Geometry Tab > Tessellation을 이용한 추가 분할 > 내부 분할 > 원본과 같은 곡률 

    레드쉬프트에서 Tessellation은(분할방법) C4D의 Subdivision-Surface오브젝트와 같은 방법인 Catmul-Clark방식 분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4D Subdivision-Surface와 같이 원본 메쉬의 해상도가 낮으면 각진 부분이 부드럽게  인터폴레이션 됩니다. (Maximun Subdivisions로 분할 수 조정)
    적은 세그먼트 수에서도 각진 곡률을 유지하게 하려면 Maximun Subdivisions=0, Smooth Subdivision을 Off해 보십시오.

    2020-10-11_230800.jpg

     


    레드쉬프트에서는 Redshift Object Tag > Geometry Tab에서 이를 조정합니다. 옵션을 아래 그림처럼 수정해 보십시오.

     

     

     

  • ?
    두두두 2020.10.12 14:44

    와 .. 며칠을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세그먼트가 적어서 일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말씀해주신대로 smooth subdivision 과 면을 나눠보니 원하는대로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8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1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81
450 Octane standard재질에서 octane으로 convert materials 후에 uv가 뒤틀립니다.. 2 file 꿀벌 2018.05.18 1365
449 Octane 옥테인렌더 뷰포트와 뽑힌 결과물에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ㅠ 2 file 김영찬 2018.05.14 1336
448 Octane 옥테인 고수님들께 궁금한게 있습니다 ㅜㅠ !!! 6 file 박준모 2018.05.12 1625
447 Octane 왕초보 시포디 옥테인 텍스쳐 매핑 시 다른 면에도 나오는 문제 / 텍스쳐 비율 문제 4 file 이승협 2018.04.25 2014
446 Octane 옥테인 렌더 환경에 맞는 컴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6 제라드8 2018.04.25 840
445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octane) 렌더러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입니다.ㅠ 렌더링 중 멈춤 현상 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3 백두산어랑이 2018.04.21 1356
444 Octane 옥테인에서 왜곡없는 투명한 재질 표현 3 file 허메기 2018.04.17 1878
443 Redshift Redshift 렌더에서 재질의 표면에 들어가는 environment를 넣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file 댁댁 2018.04.12 1610
442 Octane 아이맥에서 옥테인 쓸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1 코카콜라 2018.04.12 930
441 Redshift 레드시프트 Foreground 질문드립니다. 야키소바빵 2018.04.10 554
440 Octane 옥테인 렌더 튜토리얼 보는곳 2 김재호 2018.04.09 1387
439 Redshift 레드시프트랑 C4D랑 충돌이 잦네요...ㅠㅠ 1 야키소바빵 2018.04.04 1044
438 Redshift 레드시프트로 렌더링시 붉은색감으로 나오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2 file 모션꿈나무 2018.03.31 1047
437 Octane 옥테인 재질 에러 문의드립니다. 2 file 아지트 2018.03.11 754
436 Octane 옥테인 테스트버전은 어떻게 구하나요? 5 야키소바빵 2018.03.09 2704
435 Octane 뿌리기? 프리뷰용? 그래픽카드가 필요한가요? (옥테인) 1 Zinost 2018.03.08 495
434 Octane 옥테인 렌더링에서 인바이러먼트 맵에서 라이팅이 자연스럽게 않나오네요. 2 file 크로닉 2018.03.06 618
433 Octane substance painter 에서 옥테인 질문입니다 5 yjt5006 2018.03.05 927
432 Octane octane 그림자 중복,겹치는 부분 더 진하게 할 수 없나요? 1 file 씨뽀리 2018.03.05 890
431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 렌더에 대해 완전 초보적인 질문 드립니다. (자세히 사진첨부 하였습니다.) 8 이승협 2018.02.28 259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 157 Next
/ 1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