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669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시네마포디 초보유저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맥27로 옥테인x 사용 가능한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라데온 프로 5700tx로 업그레이드 해서 구입할 예정인데요~ 옥토이 링크 찾아보니 

Radeon VII 및 RX5700XT와 같은 AMD Vega 및 Navi GPU와 완벽하게 호환

이렇게 적혀져 있어서 혹시 아이맥에 들어있는 그래픽 카드와 호환이 안되는건가 의문이 생겨서요..

제가 그래픽 카드에 대해 잘몰라서  라데온 프로 5700xt와 라데온 RX5700xt가 다른 라인인건가 싶어

옥테인x  실행이 안될까 걱정되네여... ㅠ

선배님들 답변 기둘리겠습니다!

 

  • ?
    아쿠 2020.09.14 09:58

    이런건 공식 help에 물어보시는게 더 빠를듯합니다

  • ?
    글로 2020.09.14 18:53

    현재는 2019 이상 맥에서 지원하고, 맥에서 사용하는 라데온 프로는 기존의 라데온에서 클럭과 발열을 낮춰서 들어가는 모델입니다.

    radeon 5700xt(기존) => radeon pro 5700xt (맥 내장 버전) 

    쉽게는 같은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다음에 업데이트 될 빅서에 맞춰 옥테인x(맥용)의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는 octane x pr1, 차후 pr3까지 발표예정)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베가, 나비 그래픽 이전 그래픽카드(ex. 폴라리스 아키텍쳐 = rx400, 500 시리즈와 이전 모델 + 인텔 내장 그래픽)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빅서의 정식 업데이트는 9-10월 내로 발표가 예상됩니다. (얼마 안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전문가는 아니기에 더 자세하게 아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
    으네킹 2020.10.15 23:30
    저도 빅서 나올때까지 기다릴까 하다가 일단 한달만 써보자 해서 한달짜리로 구매해서 오늘 설치해봤는대 옥테인 깔리네요^^
    2020아이맥 고급형(라데온 프로 5700xt, ssd 1테라) 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1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1
374 Octane 옥테인 렌더 그래픽 카드 2개 사용 질문드립니다! 2 일도양단조로 2017.09.18 1225
373 V-Ray vray 브이레이 에서 백그라운드 처럼 쓸수 있는게 없나요? 3 멜론 2017.09.17 1137
372 Octane 옥테인 네트웍 렌더, 속도가 올라가지 않네요. 2 미니미7 2017.09.17 1005
371 Octane 옥테인렌더 그래픽카드 사양에 관해 질문드리겠습니다. 2 뿌앙 2017.09.14 1504
370 Octane 옥테인 포그 관련 질문있습니다! 루돌프사슴 2017.09.14 546
369 Sketch and Toon 원하는 라인을 안보이게 할수있을까요? 2 file 자리나모 2017.09.08 857
368 Octane R19 Prorender와 Octane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1 킴쟈 2017.09.06 1187
367 Octane 옥테인 랜더는 AMD에서 아예 안되나요? ㅠㅡㅠ 2 삼화군 2017.09.01 1376
366 Octane Octane Render를 쓰기 위한 1080 SLI 2 닉네임입니다. 2017.08.25 1245
365 Octane 옥테인 렌더러 질문입니다. 2 그래바 2017.08.24 1199
364 Redshift Redshift 렌더러는 안쓰시나요? 2 뷰이 2017.08.15 1920
363 Sketch and Toon 랜더링 했을때 라인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왔다갔다해요 file 어헬 2017.08.15 593
362 V-Ray vray재질에서 이런느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1 file 우타 2017.08.03 1112
361 V-Ray vray 렌더시 텍스쳐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아요. 1 file 카피캣 2017.08.02 936
360 Octane 시포디r18 버전에 옥테인렌더러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는게 사실인가요??? 8 똑디 2017.07.26 1444
359 Octane 옥테인은 한글 헬프가 아직 없나요? 리제스트 2017.07.26 935
358 Octane 옥테인렌더러를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5 스마일군 2017.07.21 1655
357 V-Ray vray에서 로고파일PNG를 박스 한면에다가 입혔는데 다르게 나옵니다 5 file 비온 2017.07.19 1203
356 Octane 옥테인 렌더 관련 질문있습니다..(노이즈발생) 4 file 시바견 2017.07.18 1611
355 Octane 옥테인 렌더를 위한 견적을 한번 뽑아봤는데 어떤가요? 1 file 플롬폴름 2017.07.15 11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