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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c4d 초심자입니다.

유튭보고 공부를 하는데, 많이 혼동이되어서 알아보다가 결국 글을 쓰게 됩니다^^;

빨간부분이 만들고 싶은 재질들인데요.

옥테인으로

이런것은 일반 디퓨즈에 노이즈만 준다고 해서 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ㅠㅠ  표면만 조금 거칠어질뿐, 실질적으로 돌출(?)로 표현되는 미세한 거친감들은

올라오지않네요.

찾아보니, 이런것들은 디스플레이스먼트로 맵들을 넣어주는것 같은데요.

궁금한점은

1. 디퓨즈와 러프니스로 만으로는 만들수없는것인지..

2.디스플래이스먼트에 노말맵들로 넣어줘야하는지요. (유튜브보고 약간 힌트얻었습니다)

  이런것(범프,노말맵)등은 다 사서써야하는지요.

3.아니면 mix텍스처로 만들어야하는지요.

 

거의 독학수준으로 하는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순서가 뒤죽박죽이구요. 개념의 우선순위가 많이 부족합니다.

노말과 범프맵의 차이도 잘 모르겠구요 ㅠㅠ

많이 아시는 회원님께서, 힌트를 조금만 주시면, 공부해보고 관련것들을 더 찾아봐야보겠습니다.

일들보시다가, 시간이 남으실때.. 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그래바 2020.09.04 00:42

    1.디퓨즈와 러프니스 노말 범프 인텍스 값을 조절하면서 컨트롤 하면 가능할듯 합니다

    2.노말맵은 노말맵 재질이 따로 있습니다! 각 채널에 맞는 맵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3.mix 또한 꼭 사용해야하는 정답은 아닙니다. 개인에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 재질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사람도 있고 필요에 따라 믹스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듯 합니다. 생각만으로 접근해보면 재질 하나로 충분히 가능할듯 합니다

    지금 보여주신 레퍼런스는 디스플레이스를 사용하기 보단 범프맵 거침의 표현은 충분 가능할것 같아요

    디스플레이스먼트맵은 무겁기 때문에 사용하실떄 꼭 필요할때만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거의 독학수준으로 하는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순서가 뒤죽박죽이구요. 개념의 우선순위가 많이 부족합니다.

    노말과 범프맵의 차이도 잘 모르겠구요 ㅠㅠ

    많이 아시는 회원님께서, 힌트를 조금만 주시면, 공부해보고 관련것들을 더 찾아봐야보겠습니다. ]

    여기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독학으로 기본기가 부족하실테니 관련된 정답을 아는 유저분이 설명해도 이해하시기 힘들 수 있고 어디서부터 설명을 해야할지 

    어려울 수 있을듯 합니다!

    효율적인 방법을 생각하셨을때 공부의 우선순위를 우선적으로 정리해보시면 어떨까요?

    일단 부족한 부분이 어떤건지를 알고 계시니 

    재질의 기본 속성들에 대해서 개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디퓨즈 노말 범프 리플렉션 러프니스 등등의 채널이 각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부터 어떤 결과물을 보여주는지 유튜브와 구글서치 유저그룹 사이트에서 

    관련된 정보를 충분히 얻고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재질에 관해서는 대부븐의 3D 프로그램이 공통된 개념을 공유하기때문에 꼭 시네마포디에 관련된 강의만 찾을 필요는 없어요!

    이런 시간을 보내신다면 튜토리얼이나 유저분들의 설명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 ?
    호안사 2020.09.04 03:22
    아. 그렇군요.
    러프니스쪽을 더 공부해봐야겠네요. 재질의 차이도 더 확실히 개념을 찾아봐야할거 같네요
    많은 힌트 얻어갑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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