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83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4D 초보입니다 ㅠㅠ!

시포디 공부하다가 이제 슬슬 포트폴리오도 만들고, 개인작업도 해보려고 PC를 맞추려고 하는데요.

학원선생님께 여쭤보고 여기 유저그룹에 올려온 글들 봐도 여전히 컴퓨터는 잘 모르겠어서 ㅠ (공부 더 해야할 것 같아요 흑흑)

이번에 PC 새로 맞추려고 견적 봤는데, 괜찮은지 뭐를 바꾸면 좋을지 등등에 대해 조언 받고 싶어 글 남깁니당!!

 

( 종류별로 쓰고 싶은데, 제가 업체에서 받은게 이렇게 써있어서 ㅠㅠ 그대로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200~250만원대로 맞추려고 생각중이고, 불가피하다면 조금 더 쓸 의향은 있습니다 ㅠㅠ

+ 모니터 몇 인치 정도가 작업하기에 좋을지도 추천받고 싶습니다!

 

- 인텔 코어 10세대 i9-10900F

- 삼성 ddr4 32기가(16기가*2)

- ASUS TUF Gaming B360M-PLUS 메인보드(LGA1200/DDR4/M-ATX)

- RTX 2080 SUPER Gaming GT D6 8GB

- WD BLUE (WD40EZRZ) 3.5 SATA HDD (4TB)

- 삼성전자 PM991 M.2 2280 SSD (512GB/NVMe)

- LG전자 24MN430HW 화이트모니터

- 앱코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화이트 미들타워 케이스

-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파워(ATX/700W)

- 로지텍코리아 MK545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블랙

- 써모랩 TRINTY WHITE LED 6.0 CPU 공랭쿨러

 

해서 2,480,000 나왔습니다!

  • ?
    Zinost 2020.08.26 14:30

    모니터는 조금더 투자하셔서 좀더 큰 인치로 가시미 좋지 않을까 하네요

    듀얼 아니시고 하나로 쓰실꺼면 24인치는 좀 답답한 면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는 15인치 맥북으로도 학생때 많이 작업했지만, 작업하실때

    모니터는 클수록 좋거나 아니면 적당한 사이즈 듀얼로 쓰시는게 좋은거 같긴해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2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1
354 Octane 옥테인 렌더 구독료 입금이 안돼서 해지되었습니다. 다시 구입하면 되나요? 2 쿠웁 2017.07.14 1708
353 Octane 옥테인 랜더 그림자 굴절 없애는방법 3 file 아라가다 2017.07.13 1348
352 Octane 옥테인 렌더를 샀는데요 설치방법을 모르겠어요ㅠㅜ 6 file 닉네임입니다. 2017.07.13 3640
351 Octane 옥테인 렌데세팅에서 베이크텍스처 하기 (octane Bake Texture) 13 file 필바다 2017.07.13 3266
350 Octane 옥테인 그래픽카드 문의드립니다(1080ti) 11 모그라푸딩 2017.07.11 1737
349 Octane 옥테인 렌더러에서 오랜 렌더시간의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요? 4 file 길도 2017.07.06 6680
348 V-Ray vray에서 Effects 효과 질문 입니다. 햄버거 2017.07.02 795
347 Octane 옥테인 렌더시 뷰티패스를 하면, 최종 렌더 결과물과 왜 색이 다른가요? + 사운드 관련 루돌프사슴 2017.06.29 932
346 Octane 옥테인 포그 ( 멀리있을수록 흐리게 보이는 기능)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 1 file 삼성동에서온그대 2017.06.26 1872
345 Octane 옥테인 렌더러에서 z-depth 뽑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3 file sanchez 2017.06.23 1704
344 Octane 옥테인으로 투과되는 한지느낌 만드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5 file 삼성동에서온그대 2017.06.20 1651
343 Octane 옥테인에서 재질관련 질문입니다~ 4 슈퍼팬더 2017.06.20 1362
342 Octane 옥테인으로 터뷸런스소스 렌더테스트 중입니다.그런데 기본 터뷸런스렌더에 subgrid-detail의 벨로시티로 이미지 디스플레스먼트하는 건 안되네요. file 쌍화탕수육 2017.06.14 951
341 Octane 옥테인렌더 맵핑관련... 3 file 조성익 2017.06.13 1344
340 Octane 옥테인 렌더 설치후 드롭다운메뉴 나타나지 않는 문제. 2 file 기계화보병 2017.06.13 1664
339 Octane 옥테인 렌더로 렌더를 걸어 이미지 하나 뽑고 싶은데 안돼요 ㅠ 2 file sanchez 2017.06.13 1333
338 Octane 옥테인 테스트중에 질문드립니다 2 file 슈퍼팬더 2017.06.05 1489
337 V-Ray Vray에서 VR설정하여 렌더링하면 반밖에 안나와요. 2 모레트 2017.06.01 1159
336 V-Ray V-ray 용 VR카메라 설정에 옵션이 없어요. 2 file 모레트 2017.05.31 1295
335 Octane 옥테인구입관련 질문입니다. 2 슈퍼팬더 2017.05.25 9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