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옥테인 렌더 알파빼면은 알파 edge에 흰색이 생기는데... 

 

이 흰색 엣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ㅜㅜ111.JPG

 

  • profile
    규민 2020.07.24 22:17

    저는 에펙에서 간단하게 simple choker로 라인을 얇게 떠냅니다

  • ?
    릭스 2020.07.24 22:19
    https://www.cgdirector.com/premultiplied-alpha-vs-straight-alpha/

    출력하실때 스트레이트 알파 체크하시고 위 링크 가셔서 매트 설정 동일하게 해보시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김그륜 2020.07.24 22:54

    옥테인 커널셋팅에서

     

    Keep Enviroment 체크는 푸시고, Alpha는 체크하시는게 가장 잘빠집니다.

    Keep Enviroment는 Hdri같은 맵을 유지하고, Alpha맵으로 투명하게하는 기능인데, 그렇게 됐을때 배경에 있는 라이트가 뭍습니다.

    Keep Enviroment를 빼면 배경이 블랙으로 뽑히고 그위에 알파로 빠져서, 더 깔끔하게 뽑힙니다. 

     

     

    그리고 위에분이 조언해주신데로 에펙에서도 불러올떄 straight alpha로 불러오셔야 하는데,

    옥테인은 기본적으로 straight alpha가 체크가 되어있기때문에, 별도로 저장에서 체크하실필요없습니다.(오히려 체크하면 더 깍입니다.)

    불러오실때만 Straight alpha가 에펙에서 체크되어있는지만 확인하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2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2
294 V-Ray Team Render Vray 오류 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2 아스피린 2016.11.16 936
293 Octane 옥테인 렌더는 무조건 쿠다와 비디오램이 많은게 좋은가요?? 5 혁이 2016.11.16 1389
292 V-Ray 기존 c4d 재질을 vray로 바꿀수는 없나요? 2 아스피린 2016.11.15 1075
291 Octane 옥테인 구입관련 문의드립니다. 2 피크 2016.11.08 1132
290 Octane [옥테인] 렌더팜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5 잔트가르 2016.11.07 1622
289 Octane [옥테인] chromatic aberration 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2 잔트가르 2016.10.31 1036
288 Octane [옥테인] 2Gb 짜리 파일 렌더걸려고 하는데요... 2 잔트가르 2016.10.28 853
287 Octane 옥테인 렌더 렌더팜 회사 추천부탁드립니다. 꼴레 2016.10.21 1132
286 Octane 옥테인 렌더 질문 드립니다. 4 file 베르미르 2016.10.21 1974
285 Octane 그래픽 카드 질문입니다. (옥테인 렌더) 2 zeno 2016.10.21 1234
284 Octane 옥테인에서 유리재질 알파로 렌더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file 우르산도 2016.10.13 2198
283 V-Ray vray hair 캐릭터 헤어넣기 2 file 쩡이왕자 2016.10.09 1173
282 Octane 옥테인 라이센스 문의(OctaneRender™ for Maxon Cinema 4D License 3-pack ) 2 야누 2016.10.06 1237
281 V-Ray cinema4d vray를 좀 공부하고싶은데요~ 2 잭팟615 2016.10.06 890
280 Octane 옥테인 비디오카드 PCI x16+x8과 x16+x4차이 많이 날까요? 가미니 2016.10.02 1174
279 Octane 옥테인에는 옴니라이트가 안되나요? 2 lemonee 2016.09.22 1372
278 Octane 옥테인 랜더러 라이센스 질문드립니다 2 오롤이 2016.09.20 1225
277 V-Ray vray rt질문임니당ㅋ 으어어어엉얼 2016.09.10 768
276 Octane 옥테인과 cineware 서로 연동되나요? 유니티 2016.09.09 1082
275 Octane 옥테인 GPU확장. 이런제품으로 가능할까요? 1 잔트가르 2016.09.07 11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